상세글 보기

[어셔] 현대카드 슈퍼콘서트 10 어셔, 정규 7집 Looking 4 Myself 앨범 발매

2012.06.26

 

그래미 어워즈 7회 수상, 다수의 플래티넘 앨범으로 빛나는 세계적인 팝 스타 어셔가 7집 앨범 Looking 4 Myself를 들고 컴백했습니다. 지난 12일 7집 발매를 기념하기 위해 영국 런던의 해머스미스아폴로 극장 (Hammersmith Apollo)에서 열린 콘서트는 유튜브에 생중계되기도 했는데요. 이 동영상은 약 5억 3000만 건의 조회수를 기록해 R&B 황제의 성공적인 복귀를 증명했습니다. 현대카드 슈퍼콘서트 10 어셔 첫 내한공연으로 한국 팬들에게 잊지 못할 추억을 남기고 간 어셔의 최근 근황을 소개합니다.

 

 

한계를 뛰어 넘은 열정의 무대, 현대카드 슈퍼콘서트 10 어셔 첫 내한공연

 

 

 

 

현대카드 슈퍼콘서트 10번째 주인공 어셔는 1994년 데뷔한 이래 음악계의 지각변동을 일으키며 마이클 잭슨에 이어 팝의 황제로서 정상의 자리를 지켜왔는데요. 세계 팝 시장의 트렌드를 주도하며 많은 뮤지션들에게 영향을 끼친 슈퍼스타답게 그의 첫 내한 공연은 많은 화제를 모았습니다.

2010년 7월 3일 서울 올림픽체육관에서 열린 현대카드 슈퍼콘서트 10 어셔 첫 내한공연은 그의 첫 내한 공연이자 팝의 현재를 보여준 의미 있는 시간이었습니다. 다수 앨범의 플래티넘 판매고를 올린 세계 최정상의 뮤지션답게 수많은 히트곡을 보유한 어셔는 ‘U Remind me’, ‘Yeah’와 ‘OMG’ 등을 차례로 선보이며 현란한 춤사위로 명불허전의 댄스 실력을 선보였습니다

 

무엇보다 100분의 시간 동안 파워풀한 댄스와 함께 박자와 음정을 완벽하게 유지하며 라이브로 노래를 불렀다는 점에서 어셔가 음악을 즐기고 무대를 철저하게 지배하는 아티스트임을 증명했습니다. 간간히 한국말로 친근하게 청중들과 소통하며 완벽한 퍼포먼스를 준비한 어셔로 인해 공연이 끝났음에도 한동안 청중들은 자리를 뜨지 못할 정도로 그의 공연은 깊은 감동과 끝나지 않은 여운을 남겼습니다.

 

 

팝의 판도를 재편성하다, Looking 4 Myself (2012)

 

이미지 출처: () / ()

 

 

지난 12일 발매된 어셔의 정규 7집 Looking 4 Myself는 발매 직후 국내외 주요 음원 사이트에서 폭발적인 반응을 이끌며 상위 차트를 휩쓸고 있는데요. 12일 발매 직후 네이버와 다음 등 주요 포털사이트의 일간 팝 차트와 멜론 팝 차트의 1위를 차지하며 슈퍼스타의 성공적인 귀환을 알렸습니다. 뿐만 아니라 빌보드지를 비롯한 세계적인 언론사들도 전작 Raymond V Raymond 이후 2년 만에 공개된 새 앨범 Looking 4 Myself에 대해 ‘지난 15년 동안 팝 음악계를 지배해 온 어셔는 여전히 퀄리티 있는 음악으로 주도하고 있다’며 호평을 아끼지 않았습니다.

어셔는 이번 앨범을 레볼루셔너리 팝 (Revolutionary Pop)이라고 명명하며 다양한 장르를 혼합한 실험적인 작업을 거쳤다고 밝혔는데요. Looking 4 Myself에 대해 지금까지의 음반 중 가장 아티스트적이라는 점에서 재탄생의 의미가 있는 앨범이라고 소개하기도 했습니다. 그의 말대로 이번 앨범에는 각 장르의 대표 프로듀서들이 음반 작업에 참여했는데요. 비욘세와 지디앤탑(GD&TOP)의 프로듀서로 유명한 디플로(Diplo), 팝 계의 미다스의 손 맥스 마틴(Max Martin)과 음악과 패션에서 성공적인 커리어를 쌓고 있는 힙합 아티스트 퍼렐 윌리엄스(Pharrell Williams) 등 세계적인 뮤지션들이 어셔의 신규 앨범 작업에 동참했죠.

지난 2월과 5월에 발매된 ‘Climax’와 ’Lemme See’, 하우스 비트가 매력적인 ‘Scream’ 등 레게, 알앤비, 힙합, 일렉트로닉 등 다양한 장르가 세련되게 융합된 7집 . Looking 4 Myself의 세트리스트는 데뷔 이래 명실공히 팝 계를 주도해온 어셔의 진가를 드러내기에 충분하다고 평가 받고 있습니다.

 

 

 

 

런던의 해머 스미스 아폴로 극장에서 열린 7집 발매 기념 공연에는 5000명의 팬들이 그와 함께했는데요. 유튜브를 통해 36개국으로 콘서트를 생중계된 덕분에 전 세계 많은 팬들이 어셔의 컴백 무대를 함께 즐길 수 있었습니다.

정상의 위치에서도 다양한 도전과 실험을 즐기며 개인적인 커리어는 물론이고 전 세계 팝 시장의 진보를 주도한 현대카드 슈퍼콘서트 10의 주인공 어셔. 멈추지 않는 그의 힘찬 행보에 현대카드 슈퍼시리즈가 박수를 보냅니다. 그래미 어워즈 7회 수상, 다수의 플래티넘 앨범으로 빛나는 세계적인 팝 스타 어셔가 7집 앨범 Looking 4 Myself를 들고 컴백했습니다. 현대카드 슈퍼콘서트 10 어셔 첫 내한공연으로 한국 팬들에게 잊지 못할 추억을 남기고 간 어셔의 최근 근황을 소개합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