상세글 보기

[레이디 가가] 현대카드 슈퍼콘서트 16 레이디 가가의 명언과 어록

2012.04.18


지난 3월, 세계 최초로 2,000만명이 넘는 팔로워를 확보한 트위터리안이 탄생했습니다. 바로 현대카드 슈퍼콘서트 16 레이디 가가입니다. 그녀가 직접 운영하는 트위터에서는 음악과 콘서트 이야기뿐만 아니라 패션, 일상생활, 연애상담에 이르기 까지 다양한 토픽을 볼 수 있어 팬들과 소통하는 모습을 확인할 수 있는데요. 트위터와 페이스북 등의 소셜 네트워크 서비스(SNS), 그리고 언론과의 인터뷰 등을 통해 레이디 가가만의 어록을 남기며 팬들과 교감하고 있습니다. 


지인을 애도하는 레이디 가가

이미지 출처

 

현대카드 슈퍼콘서트 16 레이디 가가와 스티브 잡스의 인연은 2011년 여름, 음악을 중심으로 한 소셜 네트워크 서비스인 ‘핑(Ping)’에 대해 이야기 하기 위한 자리에서부터 시작되었습니다. 이 자리에서도 역시 레이디 가가의 거침없는 어록이 펼쳐 졌는데요. 소셜 네트워크의 대세로 널리 인정 받는 페이스 북과 애플이 준비한 SNS인 ‘핑’의 연계에 대해 묻자, “애플의 핑과 페이스 북은 연관성이 부족하다.”고 밝히며 냉정한 판단력을 보여주기도 했습니다. 또 애플의 맥북으로 무언가 열심히 작업하고 있는 레이디 가가의 모습이 여러 번 카메라에 잡히기도 했는데요.

지난 해 10월, 스티브 잡스가 사망한 뒤에 레이디 가가는 트위터를 통해 “Thank You Steve. Going to eat Apples all day”라고 남겨 그를 애도했습니다. 또한, 레이디 가가는 작년 7월에 세상을 떠난 에이미 와인하우스를 추억하면서 ‘에이미 와인하우스는 정말로 특별하며, 언제나 그녀가 그리울 것이다.’라는 말을 남겼죠.
 

I always felt kind of like an outsider — in pop music, and just from high school and I remember [Lady Starlight] looked over at me and said, ‘If she can do it, you can do it,’ So I always felt like Amy had opened a door for girls like me who didn’t fit that exact real pop mold and real wholesome. She was really special, And she’s gonna be greatly missed.

- 에이미 와인하우스를 애도하며, 2011년 7월 27일 언론 인터뷰 중


사랑 그리고 꿈에 대한 레이디 가가의 어록


현대카드 슈퍼콘서트 16 레이디 가가의 트위터를 통해 사랑에 대한 이야기, 커리어와 꿈 사이에서 갈등하는 사람들을 위한 조언 등으로 팬들과 더 가까이에서 소통하는 모습을 볼 수 있습니다. 그 중에서도 자신의 음악은 진정한 사랑을 찾아 헤매는 과정임을 설명하는 말이 눈에 띕니다. 사랑은 위험하고 바보 같기도 하지만, 결국은 레이디 가가의 음악을 완성시키는 결정적인 자양분이라는 것을 밝히고 있죠.
 
Love is about danger, always. Love jumps off cliffs, love is irrational. It keeps you alive and it destroys you. The search for love provides nourishment for your artistic soul. I’m afraid that as soon as you really fine love, there won’t be anything left to right songs about.

사랑은 위험한 거에요. 사랑은 절벽을 뛰어 내리는 거에요. 바보 같은 짓이죠. 이것은 당신을 살아있게도 하고, 파괴하기도 하죠. 사랑을 찾는다는 것은, 곧 당신의 예술적인 영혼에 영양분을 주는 거죠. 난 당신이 진짜 사랑을 찾는 순간, 노래에 아무것도 남겨질게 없을까 두려워요.

- 레이디 가가, Now magazine 인터뷰 중

 그런가 하면, 사랑과 꿈 사이에서 갈등하는 이들을 위한 조언도 잊지 않았습니다.

Some women choose to follow men, and some women choose to follow their dreams. If you're wondering which way to go, remember that your career will never wake up and tell you that it doesn't love you anymore.

어떤 여자는 남자를 따르는 것을 택할 것이고, 어떤 여자는 꿈을 좇는 것을 택할 거에요. 만약에 당신이 어느 길로 가야 할지 궁금하다면, 이것만 기억하세요. 당신의 경력은 어느 날 갑자기 당신에게 ‘널 더 이상 사랑하지 않아’라고 말하지는 않는다는 것을.

- 레이디 가가, 2010년 2월 28일 NEW YORK POST 기사 중 

 
레이디 가가의 가치관을 엿볼 수 있는 한마디

삶에 대한 레이디 가가의 철학을 밝히는 진지한 어록도 남겨졌습니다. 자신을 사랑하는 많은 팬들 중의 상당 수가 10대임을 알고 있는 레이디 가가는, 삶에 대한 이야기를 할 때 많이 진지해지는 편인데요. 실패를 두려워 말고 자신만의 길을 당당히 걸으라고 말합니다.


Sometimes in life you don't always feel like a winner, but that doesn't mean you're not a winner, you want to be like yourself. I want my fans to know it's okay.

살아가면서 늘 승자의 기분을 느낄 수는 없어요. 하지만 그것이 자신이 원하는 모습이 아니라거나, 패배자라는 의미는 아니에요. 나는 내 팬들이 그냥 괜찮다는 걸 알길 바랍니다.

- 레이디 가가, 2009년 Ellen Degeneres Show 중

그리고 위기에 부딪힌 누군가에게 용기를 북돋아 주는 말로 위로하기도 하고, 음악과 인터뷰, 트위터 메시지 등을 통해 멀리 떨어진 팬들에게도 그녀만의 에너지를 전달하죠.

Fight and push harder for what you believe in, you'd me surprised, you're much stronger than you think.

당신이 믿는 것을 위해 싸우고 더 세게 밀어 부쳐요. 날 놀라게 해주세요. 당신은 당신이 생각한 것보다 훨씬 더 강한 사람이거든요.

-2010년 4월 28일 레이디 가가 공식 트위터 @ladygaga

이제 9일 앞으로 다가온 현대카드 슈퍼콘서트 16 레이디 가가 내한공연. 넘치는 열정으로 팬들에 대한 무한한 사랑을 전하고 있는 가운데, 이번 월드투어의 첫 무대인 한국에서의 공연에 대해서도 남다른 애정을 보이고 있습니다. 무대 위에서도 많은 명언을 남기기로 유명한 그녀가 이번에는 또 어떤 말들로 팬들을 사로잡을지 기대됩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