상세글 보기

[레이디 가가] 현대카드 슈퍼콘서트 16 레이디 가가 내한공연 현장스케치

2012.04.27


놀라운 파격과 뜨거운 감동을 안겨줄 현대카드 슈퍼콘서트 16 레이디 가가 내한공연이 공개되었습니다. 낮 12시, 다소 이른 시각부터 공연장 곳곳에 등장한 관객들은 다양한 이벤트와 포토월에서 기념 촬영을 즐기며 지루함을 잊는 모습이었는데요. 현대카드 슈퍼콘서트 현장에서만 즐길 수 있는 특별한 이벤트. 그 생생한 현장을 그대로 전해드리겠습니다.

 

 

 


레이디 가가의 특별한 메이크업을 체험하다


레이디 가가만의 특별한 메이크업을 직접 체험할 수 있다면? 잠실 올림픽주경기장 주변에 설치된 페이스 페인팅 부스에서는 관객들에게 레이디 가가를 상징하는 다양한 문양을 직접 그려 넣어주는 이벤트가 진행되었습니다.


공연장 주변에 설치된 5개의 부스마다 각각 3명의 메이크업 아티스트들이 관객을 맞았습니다. 레이디 가가의 문신 사진 또한 페이스 페인팅의 도안으로 사용되고 있었는데요. 많은 인파 속에서 외국인 관객들도 함께 어울리며 즐거워하는 모습을 볼 수 있었습니다. 관객들이 페이스 페인팅 부스에서 가장 많이 찾는 것은 단연 번개 문양 메이크업이었습니다. 관객들은 레이디 가가의 대표적인 메이크업이자 2009년 발매 된 싱글 ‘Eh, Eh(Nothing Else I Can Say)'의 자켓을 장식했던 번개 문양 메이크업을 직접 체험하며 즐거워했습니다. 화려함을 더하는 글리터가 첨가되어 완벽하게 레이디 가가의 메이크업이 재현되었습니다. 그 외에도 레이디 가가를 상징하는 여러 문양들로 새롭게 변신하는 모습들을 만나볼 수 있었습니다.


7명의 레이디 가가, 공연장 밖에 등장하다


공연 입장을 기다리는 관객들 사이로 레이디 가가를 연상시키는 의상을 입은 사람들이 등장했습니다. 블랙 미니 원피스를 입고 킬 힐을 신은 일곱 명의 레이디 가가가 동시에 등장하는 진풍경이 연출되었고 지켜보던 관객들은 그들을 주목하며 환호를 아끼지 않았는데요. 코스프레 팀은 공연장 바깥을 돌며 사람들과 사진을 찍고 포즈를 취하며 색다른 추억을 선사했습니다. 메인 광장에 설치된 히스토리 월에 코스프레 팀이 올라서자 갑자기 인파가 몰려들기도 했습니다. 레이디 가가 코스프레 팀은 놀랍게도 남녀 혼성으로 구성되었는데요. 남녀 구분 없이 모두가 사랑하는 레이디 가가의 영향력을 느낄 수 있는 부분이었습니다.


색다른 즐거움을 주다, 석고 마임


석고상을 연상시키는 석고마임 팀들이 메인 광장에 등장했습니다. 성별과 나이에 구분 없이 구성된 각양각색의 석고상들은 현대카드 존과 메인 광장 근처에서 마임을 하며 기다리는 관객들을 즐겁게 해 주었습니다. 특히 어린 아이들이 요정 복장을 입고 보여준 석고 마임에 많은 인파가 몰렸습니다. 함께 사진을 찍으며 즐거워하는 관객들부터 의상을 만져보며 신기해하는 관객들까지 입가에 웃음이 떠나지 않는 모습을 발견할 수 있었습니다.


인디 밴드 즉석 길거리 공연


오후 4시 경, 스탠딩 B석 대기 장소였던 북직문 옆 보조경기장에서는 인디 밴드 번아웃하우스의 즉석 버스킹 무대가 펼쳐졌습니다. 메인 보컬 오경석, 베이스 최선용, 기타 윤주, 키보드 이문준, 드럼 전일준등 5명의 멤버로 구성된 번아웃하우스는 보조경기장에 마련된 무대에서 노래를 부르며 분위기를 돋우었습니다. 리드미컬한 기타 사운드가 보조경기장을 가득 채우자 스탠딩 대기 관객들을 비롯한 근처의 페이스 페인팅을 즐기던 관객들이 모여 들었고 노래에 맞춰 춤을 추거나 노래를 따라부르는 등 즉석 버스킹 공연을 즐기는 관객들의 모습이 눈에 띄었습니다.



메인 광장에 마련된 간이 스테이지에서도 인디 밴드 고고스타의 버스킹 공연이 이어졌습니다. 흥겨운 디스코 사운드와 강렬한 록 사운드가 결합된 독특한 음악감을 내세우는 밴드 고고스타는 개성 넘치는 무대 의상과 센스 있는 멘트로 관객들을 사로 잡았습니다.

색다른 즐거움과 신선함으로 가득했던 현대카드 슈퍼콘서트 16 레이디 가가 내한공연의 서프라이즈 이벤트. 완벽한 무대를 선보이겠다는 레이디 가가의 트윗처럼 넓은 공간을 120% 활용한 다양한 이벤트와 즐거움이 함께한 시간, 그리고 또 다른 전설의 무대로 기록 될 현대카드 슈퍼콘서트 16 레이디 가가 내한공연. 오랜 준비기간을 거쳐 공개된 레이디 가가의 월드 투어 'THE BORN THIS WAY BALL'의 무대가 전 세계인의 이목을 모으고 있는 가운데, 이어지는  현대카드 슈퍼콘서트 16 레이디 가가 내한공연의 리뷰를 기대 해 주세요.