상세글 보기

[레이디 가가] 현대카드 슈퍼콘서트 16 레이디 가가 월드 투어 THE BORN THIS WAY BALL, 이어지는 찬사와 호평

2012.05.07


레이디 가가 월드 투어 ‘THE BORN THIS WAY BALL’의 첫 무대인 현대카드 슈퍼콘서트 16 레이디 가가 내한공연. 잠실 올림픽 주경기장을 가득 채운 약 5만 여 팬들이 모인 열정적이고 기록적인 밤이었죠. 레이디 가가는 내한공연 후 자신의 트위터에 “어젯밤 겨우 잠에 들 수 있었다. 한국 공연 역사상 두 번째로 최다 관객을 기록했다. 나는 내 Little Monsters를 비롯한 모든 분들께 감사 드린다. 어젯밤은 당신이 대비할 수 없었던 그 순간을 위해 완벽하게 준비된 것 같았다”며 한국 팬에게 감사 인사를 전하기도 했습니다. 레이디 가가는 이번 한국 공연을 시작으로 월드 투어를 알리며 총 11개국의 월드 투어를 진행할 예정인데요. 레이디 가가의 현대카드 슈퍼콘서트 16 레이디 가가 내한공연에 대한 이어지는 국내외 찬사와 호평, 두 번째 월드 투어 무대였던 홍콩에서의 레이디 가가 근황을 소개합니다.


아름다운 한 편의 서사시 같았던 무대

 


레이디 가가 월드 투어 ‘THE BORN THIS WAY BALL’의 시작을 알린 현대카드 슈퍼콘서트 16 레이디 가가의 내한공연을 두고 외신의 극찬이 이어졌습니다. 서울 올림픽 주경기장을 가득 메운 대규모의 관객에 대한 놀라움과 함께 레이디 가가의 무대를 진지하고 아름다우며 잊을 수 없는 무대라고 호평했죠.

레이디 가가를 ‘혁명’에 가까운 영감을 주는 아티스트라 칭하며, 그녀가 추구하는 스타일과 파격적인 퍼포먼스는 하나의 ‘예술’의 경지에 이르렀다고 전했습니다. ‘하이웨이 유니콘(Highway Unicorn)’과 함께 말을 타고 ‘The King of Fame’을 상징하는 무대는 거대한 한 편의 서사시와 같다고 보도하기도 했습니다. 현존하는 세계적인 팝 아이콘 레이디 가가 월드 투어의 첫 공연이 성공리에 마쳤다고 전했죠. 
   

충격과 놀라움 속에 ‘예술’ 그 자체를 보여준 무대


공연 전부터 초미의 관심을 모았던 현대카드 슈퍼콘서트 16 레이디 가가 내한공연이 끝난 후 국내외 반응은 폭발적이었습니다. 각종 언론은 물론 트위터와 페이스북에 레이디 가가 내한공연에 대한 반응과 리뷰가 뜨겁게 올라왔습니다. 공연장 앞부터 이어진 행렬과 레이디 가가 코스프레를 한 독특한 관객 등 모든 것이 이슈가 되었죠. ‘파격적’이기보다는 ‘예술적’이었다는 평과 함께 퍼포먼스는 아직까지 화제가 되고 있습니다. 암전된 무대에서 마치 거대한 오페라 공연의 시작처럼 장엄하면서도 엄숙하게 등장한 레이디 가가의 모습은 관객을 열광하게 만들기 충분했습니다. 관객과 하나가 되어 손뼉을 치며 무대를 즐기는 레이디 가가의 모습은 감동을 선사해주었죠.

무대 중앙 성 모양의 3층 구조물이 반으로 갈라지거나, 마치 유령처럼 무대를 누비고 다녔던 퍼포먼스 등에 대해서는 뮤지컬 같다는 평이 이어졌습니다. 레이디 가가는 이번 내한공연에서 2집 앨범인 의 재킷에서처럼 자신의 몸과 오토바이를 합친 것과 같은 이미지를 실제로 재현해 보였는데요. 이에 언론은 레이디 가가의 무대가 21세기 대중예술의 극치라고 평했습니다. 

레이디 가가는 자신의 트위터에 관객이 많이 온 것을 기뻐하며, 행운이고 행복하다는 말을 남겼죠. 현대카드 슈퍼콘서트 16 레이디 가가의 내한공연을 함께 했던 관객들도 감흥을 잊지 못하듯 트위터, 페이스북을 통해 “지금까지 본 공연 중 최고였다”, “굉장한 공연이었다”다며 극찬을 쏟아냈습니다.


‘THE BORN THIS WAY BALL’의 두 번째 무대, 홍콩의 레이디 가가

 
레이디 가가현대카드 슈퍼콘서트 16 레이디 가가 내한공연을 앞두고 비밀리에 깜짝 입국해 놀라움을 안겨주었죠. 그녀의 독특한 화이트 롱 드레스와 화려한 마스크가 큰 화제가 되었습니다. 레이디 가가는 출국 의상에서도 올 블랙 의상에 만화 캐릭터 짱구의 눈썹을 연상하게 하는 메이크업으로 시선을 압도하며 존재감을 빛냈습니다.

레이디 가가 월드 투어 ‘THE BORN THIS WAY BALL’의 다음 무대는 홍콩(Hong-Kong) 아레나였습니다. 홍콩에 입국한 레이디 가가는 선글라스와 챙이 넓은 모자를 착용했습니다. 평범한 듯 보였지만 보라색 헤어를 활용해 리본 장식을 한 가발 드레스는 레이디 가가만이 소화할 수 있었죠. 레이디 가가는 홍콩 공연을 위해 한 유명 호텔의 한층 모두 예약하며 공연 준비에 전념했는데요. 그녀는 홍콩 공연에서도 생고기 드레스를 입고 전위적인 퍼포먼스를 펼치며 화려하고 열정적인 홍콩 관객을 사로잡았습니다. 다채로운 의상과 퍼포먼스, 장엄하면서 웅장한 무대에 홍콩 팬들은 열광했습니다.

현대카드 슈퍼콘서트 16 레이디 가가 내한공연으로 예술적 충격과 놀라움을 선사한 레이디 가가. 월드투어의 첫 무대를 성공적으로 끝마치며, 앞으로 펼쳐질 월드투어에서 자신의 모든 열정을 쏟아 붓는 그녀야 말로 이 시대의 진정한 아티스트라 칭하고 싶습니다. 현대카드 슈퍼콘서트 16 레이디 가가 내한공연의 깊은 감동을 레이디 가가 월드투어 ‘THE BORN THIS WAY BALL’의 소식으로 만나보시길 바랍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