상세글 보기

[크렉 데이빗] 크렉 데이빗과 그만의 음악

2010.06.11

 

1981년 태어난 크렉 데이빗은 19세의 나이에 자작곡과 프로듀싱한 첫 번째 싱글을 발표하면서 영국 챠트 1위를 석권합니다. 뛰어난 음악성으로 인정받는 크렉 데이빗의 음악 세계를 살펴보겠습니다.

 

 

 

 

 

R&B의 자존심 크렉 데이빗

 

2000년 19살의 나이로 음악계에 혜성같이 등장한 크렉 데이빗은 영국 R&B의 자존심으로 불리며 앨범마다 공전의 히트를 기록했습니다. 전세계적으로 2,000만장의 앨범 판매고를 포함해 13곡의 영국 Top 10 싱글 등 화려한 길을 걸어왔습니다. 특히 영국 아티스트에게 좀처럼 진입을 허락하지 않는 미국 시장에서도 150만장 이상의 음반을 판매하며, 뛰어난 재능을 입증했습니다.

영국을 대표하는 R&B 보컬리스트 크렉 데이빗은 뛰어난 음악성의 싱어송라이터이자 부드러운 음성에 흠잡을 곳 없는 가창력, 그리고 준수한 외모까지 팝스타와 아티스트적인 면모를 동시에 갖추고 있는 것이 매력입니다. 국내에 잘 알려진 ‘Insomnia’만 보더라도 그의 탁월한 가창력과 해석, 매끈하게 빠지는 리듬감은 미국 최신 트렌드를 이끄는 리더라고 해도 손색이 없습니다.

2009년, 크렉 데이빗은 그의 10년간의 베스트 싱글을 거의 다 수록한 첫 베스트 앨범 'Greatest Hits'를 발매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