상세글 보기

[미카] 미카의 특별함이 입혀진 영화, CF, TV 프로그램으로 미카를 만나다

2011.08.24


데뷔 앨범 <Life In Cartoon Motion>에 실린 11곡 중 3곡이 국내 CF의 BGM으로 사용될 정도로 대중을 사로잡는 매력이 있는 미카의 음악은 신나는 멜로디와는 달리 의외로 슬픔과 외로움, 좌절, 분노 같은 정서를 담고 있는 가사가 많습니다. 영화나 CF 음악에 관심이 있는 Culture Mania라면 미카의 노래가 더욱 친숙하게 느껴지실 텐데요. 현대카드 Culture Project 03 MIKA 내한공연으로 만나볼 미카는 영화 OST를 싱글 앨범으로 내기도 했으며, 국내 인기 드라마였던 <커피프린스 1호점> OST에도 미카의 곡이 수록되어 좋은 반응을 얻기도 했습니다. 팝과 록을 넘나드는 뛰어난 작곡 실력과 독보적인 가창력을 겸비한 미카의 OST 음악으로 그의 특별함을 만나보시기 바랍니다.


영웅의 탄생 영화 <Kick Ass>의 ‘Kick Ass’

                            

[상 PLAY] 에서 세요.

미카가 직접 만든 ‘Kick Ass’는 한 평범한 고등학생이 ‘왜 영웅이 되려고 하는 사람이 아무도 없을까?”라는 궁금증을 가지면서 스스로 ‘Kick Ass’라는 영웅이 되기 위해 벌어지는 에피소드를 다룬 영화 <Kick Ass>의 OST입니다. ‘Kick Ass’는 미카 특유의 하이톤이 돋보이죠.


실제 영화 영상과 미카의 열연이 자연스럽게 조화를 이뤄 독특한 분위기를 자아내는 <Kick Ass>의 뮤직 비디오는 3분여의 짧은 시간 동안 영화에 대한 기대감을 한껏 높여줍니다. 한 번 들으면 잊혀지지 않는 ‘Kick Ass’의 후렴구는 영화가 끝난 후에도 영화의 감동을 관객에게 고스란히 전해주며, 많은 사랑을 받고 있습니다.

캔디처럼 달콤한 드라마 <커피프린스 1호점>

<Life In Cartoon Motion>의 ‘Lollipop’ 에 실린 미카의 ‘Lollipop’은 드라마 <커피프린스 1호점>에 삽입되었던 곡으로 드라마 속 남녀주인공의 달콤한 사랑 이야기에 잘 어울리는 곡인데요. 미카의 ‘Lollipop’ 뮤직 비디오는 완성도 있는 애니메이션 뮤직비디오로, 화려한 색감은 경쾌한 상상력으로 ‘Lollipop’을 부르는 미카의 목소리와 절묘하게 잘 어울리죠. 사랑이 캔디처럼 달콤하기만 한 것은 아니기에 미카는 ‘Lolipop’을 통해 젊은 연인들에게 좀 더 신중하게 사랑을 하라고 조언하고 있습니다.


<1박 2일> 설악산 종주 편에 삽입된 ‘Grace Kelly’ 

 

영국 싱글 차트에서 5주 연속 1위를 차지한 미카의 대표곡 중 하나인 ‘Grace Kelly’는 그레이스 켈리처럼 본인의 원래 모습은 지우고 새로운 이미지로 포장하겠다는 반어적인 위트가 담긴 노래입니다. ‘Grace Kelly’는 ‘야생 버라이어티’를 표방하며 인기리에 방영되고 있는 <1박 2일> 설악산 종주 편에서 백담사로 가는 길에 삽입되어 많은 관심을 받았습니다. <1박 2일> 설악산 종주 편은 웃음보다는 진정성에 비중을 두어 멤버들이 힘겹게 설악산을 등반하는 모습을 그대로 담아내면서 시청자들에게 깊은 감동을 주었는데요. 설악산을 힘겹게 올라가는 <1박 2일> 멤버들에게 힘을 실어주는 경쾌한 미카의 목소리가 무척 인상적이었습니다.

 





미카의 CF 음악


‘Lollipop’, ‘Grace Kelly’를 비롯해 ‘Happy Ending’, ‘Any Other World’, ‘Big Girl’, ‘We Are Golden’, ‘Billy Brown’은 은행, 항공, 통신사 등의 CF 배경음악으로 사용되었는데요. 이를 통해 미카의 노래가 대중적으로 널리 알려질 수 있었습니다. ‘Happy Ending’은 한 은행 CF 배경음악으로 김연아 선수가 스케이팅 탈 때 나오는 노래입니다. 국내 이동통신사 캠페인 영상의 BGM으로 사용된 ‘Any Other World’는 담담하고 조용한 위로를 건네는 듯한 노래로 미카의 이웃에 살았던 레바논 아주머니의 슬픈 사연을 비하인드 스토리로 담고 있습니다.

노래마다 자신의 특별한 이야기를 들려주며, 하나의 음악적 장르를 완성해가는 ‘전설적인 뮤지션’ 자리를 일찌감치 예약해 둔 미카. 오는 9월 20일 현대카드 Culture Project 03 MIKA 내한공연은 솔직한 가사와 경쾌하고 신비로운 멜로디가 매력적인 미카의 OST 음악을 직접 만날 기회가 될 것입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