상세글 보기

[미카] 슈퍼시리즈 블로그에서 선정했던 행운의 25명 Culture Mania와 MIKA 팬미팅 현장

2011.09.27


뛰어난 가창력과 압도적인 무대 장악력, 그리고 달콤한 멜로디까지. 1년여만에 한국을 찾은 현대카드 Culture Project 03의 주인공 MIKA는 공연계의 명물허전임을 다시 한번 입증했습니다. 매년 업그레이드 되는 재기 발랄한 퍼포먼스와 한국어 실력에 팬들은 단 한 순간도 미카에게서 눈길을 떼지 못하였는데요. 단순히 보여지기 위한 팬 서비스가 아닌 진심으로 팬들을 아끼고 사랑하는 팝 스타 미카의 배려는 공연이 끝난 뒤 마련된 팬미팅에서도 이어졌습니다. 현대카드 Culture Project 03의 주인공 미카와 그를 사랑하는 Culture Mania와의 아주 특별한 만남. 현대카드 Culture Project 03 MIKA 내한공연 팬미팅 현장을 지금 전해드립니다.


싸인도 선물에 대한 소감도 제각각, 1 : 1 맞춤형 팬미팅

 


평소 팬이 주는 선물을 버리거나 소홀히 대하지 않고 꼼꼼히 챙기는 것으로 유명한 미카. 현대카드 Culture Project 03 MIKA 팬미팅 현장에서도 역시 팬들을 향한 진심과 배려가 묻어나는 동작 하나 하나와 미소, 그리고 팬들의 다양한 요청에도 즐겁게 응하는 미카의 모습을 확인할 수 있었습니다. 미카는 팬들의 정성 어린 선물을 받아 그 자리에서 바로 풀어본 뒤 소감을 말해주었는데요. 그 중에서도 한 여성 팬이 개성적인 아이템을 즐겨 착용하는 미카를 위해 빨간 선글라스를 선물하자 미카는 즉석에서 선글라스를 끼어보며 감사의 인사를 전했습니다.


미카의 센스는 싸인에서 더욱 빛을 발했는데요. 미카는 팬들의 싸인 요청에 각각 다른 문구와 디자인으로 정성을 가득 담아 싸인을 선물 해 주었습니다. 날개 달린 하트 모양의 그림과 눈이 하나 달린 외눈 외계인 등 독특한 그림을 그리는 미카의 표정은 사뭇 진지하여 오히려 팬들이 웃음을 터트리는 경우도 종종 발견할 수 있었죠.

 




 

미카
못지 않게 미카의 팬들 역시 각양각색의 개성과 센스를 자랑했습니다. 미카 사진을 프린팅하여 특별히 제작한 티셔츠에 싸인을 받거나 등을 돌려 입고 온 티셔츠에 싸인을 받는 모습도 눈에 띄었습니다. 단체 관람을 온 14명의 일본 팬들은 미카의 캐릭터가 그려진 티셔츠를 맞춰 입고 한국을 방문해 미카에게 놀라움을 선사했습니다. 미카는 즉석에서 캐릭터가 그려진 티셔츠를 함께 입고 단체사진을 찍는 등 팬들에게 잊을 수 없는 소중한 추억을 선물했습니다.


헤프닝 연발, 미카와 Culture Mania의 소중한 순간들

재치만점의 미카와 개성 넘치는 Culture Mania의 만남에 이색적인 에피소드가 빠질 수 없겠죠. 팬들의 이름을 한 명씩 묻고 싸인을 해 주던 친절한 미카. 팬을 든 손이 갑자기 멈추고 당황하는 표정이 역력합니다. 바로 외국인에게는 다소 생소한 한국 이름을 로마자로 표기하다 생긴 돌발상황이었는데요. 팬의 이름 중 철자 하나를 빼먹은 미카는 싱긋 미소를 지어 보이고는 작게 알파벳 한 글자를 적어 넣는 기지를 발휘했습니다.

 



 

팬미팅에 참석한 팬 중 자신의 신발과 동일한 빨간색 신발을 발견한 미카는 팬에게 신발 색깔이 똑같다며 즐거워하다가 신발을 앞으로 내밀고 기념 사진을 촬영하자며 오히려 팬에게 먼저 제안을 하는 모습을 보여주기도 했죠. 191CM의 장신의 소유자 미카. 유난히 키가 큰 미카는 본인보다 작은 팬들과의 사진촬영에 있어 무릎을 굽히며 팬들에게 다가서는 매너를 보여줬습니다. 또한 미카를 바로 앞에서 만나 설레이는 마음에 당황하는 팬에게는 먼저 손을 내밀고 어깨를 감싸주며 적극적인 팬 사랑을 보여줘 싸인을 받고 돌아가는 팬들의 눈에 감동의 눈물이 고이게 만들기도 했습니다. 공연 중 ‘We Are Golden’에서 금가루를 뿌리는 퍼포먼스를 즐겼던 미카는 팬미팅 현장에 금가루를 떼지 못한 채 나타난 팬들을 향해 퍼포먼스에 대한 감사의 마음을 전하기도 하고, ‘미카스러운’ 선물 상자를 직접 제작해서 선물을 가득 담아온 팬 앞에서는 상자를 요리조리 훑어보며 굉장히 만족스러운 표정을 보여주기도 했습니다.



 


짧은 시간이었지만 팬들을 사랑하는 그의 진심과 따뜻한 감사의 마음을 느낄 수 있었던 현대카드 Culture Project 03 MIKA 내한공연 팬미팅 현장. 미카는 팬미팅이 끝난 뒤 차를 타고 이동하는 순간에도 팬들을 배려하는 모습으로 모두를 감동시켰습니다. 공식적으로 마련된 자리가 아니더라도 팬들과 함께하는 순간은 언제나 행복하고 즐거워 보였던 미카. 미카와 Culture Mania들이 함께했던 그 모둔 순간들이 소중하게 느껴집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