상세글 보기

[미카] 팬들과 미카가 함께 준비한, 현대카드 Culture Project 03 MIKA 내한공연

2011.09.29


노래부터 무대 퍼포먼스까지 현대카드 Culture Project 03 MIKA 내한공연을 찾은 모든 팬들에게 완벽한 감동을 선사한 미카. Young, Hot, Mania 등의 키워드에 걸맞게 전 세계 적으로 미카 홀릭을 일으킨 뮤지션이죠. 그 중 한국의 ‘미카 매니아’들은 유독 미카의 사랑을 독차지 하고 있다고 해도 과언이 아닌데요, 그 이유 중 하나가 아마 미카의 내한공연 때마다 팬들이 준비하는 퍼포먼스 때문이 아닐까 합니다. 현대카드 Culture Project 03도 예외는 아니었습니다. 미카의 팬들은 공연이 시작되기 전 공연장을 찾아 모든 팬들이 하나의 마음으로 미카를 놀래켜줄 감짝 선물을 준비하고 있었습니다.
 


역시, 미카 매니아 


 [상 PLAY] 에서 세요.

 
공연이 시작되기 한참 전, 삼삼오오 모여드는 팬들의 손에는 미카를 향한 사랑이 가득 담겨 있었습니다. 팬들은 현대카드 Culture Project 03 MIKA 내한공연을 즐기기 위해 귀여운 롤리팝 디자인의 야광봉을 직접 준비했고, ‘미카 두부’로 유명한 미카의 캐리커쳐 인형을 내보이기도 했습니다. 또한, 미카와 그의 누나인 야스민이 직접 디자인한 음료의 병을 들고 미카에 대한 무한한 사랑을 자랑하기도 했죠.


미카
의 팬들이 모여있는 곳에는 언제나 눈에 띄는 패션이 있게 마련입니다. 남다른 패션 감각을 자랑하는 미카 매니아다운 모습들이 종종 보였죠. 칼라풀한 티셔츠나 스키니 진은 물론이며, 미카의 이름이나 얼굴 등을 프린팅한 티셔츠도 등장했습니다. 동물모양의 운동화를 신고 온 팬까지 역시 미카매니아들은 뭐가 달라도 다른 듯 했습니다.


팬들이 준비한 공연 중 깜짝 선물


현대카드 Culture Project 03 MIKA 내한공연을 위해 미카의 팬들이 가장 공을 들여 준비한 것은 바로 공연중에 미카에게 선사할 깜짝 퍼포먼스 였습니다. 퍼포먼스 내용에 대한 기획부터 실제 준비까지 모든 팬들이 한 마음이 되어 함께 준비했다고 하니 미카에 대한 한국 팬들의 사랑이 어느 정도인지 다시 한 번 느낄 수 있었습니다. 미카의 팬들은 3가지의 이벤트를 준비했으며, 첫 번째는 미카의 노래 중 ‘Rain’의 후렴구에서 일제히 휴지폭탄을 던지기. 두 번째는 ‘We Are Golden’에서 Golden 이라는 가사가 나올 때마다 금가루를 뿌리기. 세 번째는 코러스 부분이 압권인 ‘Happy Ending’에서 다 같이 가사를 외워 미카에게 감동을 주는 것 이었습니다. 그리고 팬들이 야심차게 준비한 이 3가지의 이벤트는 실제 공연에서 대 성공을 이루며 미카에게 큰 감동을 두었죠.

 

 

 


미카를 감동시킨 팬들의 이벤트 현장 


[상 PLAY] 에서 세요.


Set List 9번째 곡이었던 ‘Rain’, 공연장은 이미 미카와 팬들이 하나가 되어 열광의 무대가 펼쳐지고 있었습니다. 그리고 ‘Rain’의 후렴구가 시작되자 팬들은 준비한 휴지폭탄을 동시에 던지기 시작했고, 순식간에 공연장엔 마치 노랫말과 같은 하얀비가 내리는 진풍경을 연출했습니다.


코러스 부분이 압권인 ‘Happy Ending’에서 팬들은 미리 외운 가사로 웅장한 떼창을 선사하였고, 후렴구 가사인 ‘little bit of love’ 부분에서는 ‘Happy Ending’ 뮤직 비디오에 등장하는 손을 이용한 퍼포먼스를 따라해 미카를 감동시켰습니다. 팬들의 계속되는 퍼포먼스 선물에 신이 난 미카는 ‘Happy Ending’ 다음 곡인 ‘Kick Ass’를 부르며 스탠딩석으로 뛰어들기도 했죠.

‘We Are Golden’ 때의 금가루 퍼포먼스는 이제 미카도 미리 예상하고 함께 즐기는 모습을 볼 수 있었습니다. 미카와 팬들은 서로의 마음을 읽는 듯 했죠. 팬들은 무대 위 미카에게도 금가루가 담긴 팩을 던져주었고, 미카는 신나하며 금가루 팩을 집어 들어 본인뿐 아니라 밴드 멤버와 팬들의 머리 위에도 금가루를 날려주었습니다. 무대 앞에 근엄한 자세로 서 있는 가드에게 다가가 금가루를 뿌리는 귀여운 장난을 치기도 했죠.


현대카드 Culture Project 03 MIKA 내한공연미카 뿐 아니라 팬들도 함께 준비한 공연이라도 해도 과언이 아닐 만큼 팬들의 퍼포먼스가 돋보이는 시간이었습니다. 특히나 미카의 팬들은 퍼포먼스에 쓰인 휴지와 금가루 등으로 어질러져 있는 공연장을 자진해서 청소하고 떠나는 훈훈한 모습을 보여주기도 했습니다. 공연 후 팬미팅 현장에서도 몸에 금가루를 붙히고 온 팬들에게 ‘We Are Golden’의 금가루 퍼포먼스를 이야기 할 정도로 그 날의 공연을 즐겼던 미카. 현대카드 Culture Project 03 MIKA 내한공연은 끝났지만, 그 날의 미카의 무대와 팬들의 퍼포먼스는 미카와 팬들에게 모두 절대 잊을 수 없는 시간으로 남을 것만 같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