상세글 보기

[미카] 현대카드 Culture Project 03 MIKA, 프랑스 NRJ Music Awards 수상!

2012.02.02


2011년 9월 20일 잠실 올림픽 공원을 뜨겁게 달구었던 현대카드 Culture Project 03 MIKA 내한공연. 환상적인 퍼포먼스와 감동적인 열창, 언제 어디서든 한국 팬들과 소통하는 다정한 모습을 보여준 미카가 지난 1월 28일 프랑스 칸(Cannes)에서 열린 NRJ Music Awards의 International Male Artist of the Year 부문을 수상했다는 반가운 소식을 전합니다.


Congratulations, MIKA!

 


2007년 데뷔 이후 천재 싱어송라이터로 폭발적인 사랑을 받으며 세계인을 사로잡은 현대카드 Culture Project 03의 주인공 미카. 폭발적인 가창력과 화려한 무대 매너로 관객을 압도한 그날의 감동은 지금도 생생한데요. 현대카드 Culture Project 03 MIKA 내한공연은 앨범 작업으로 지쳐가던 그에게 일종의 탈출구이자 전환점이 되었다고 밝힌 만큼 팬들과 함께 호흡하고 노래했던 시간이었습니다.

2011년 현대카드 Culture Project 03 MIKA 내한공연 당시 미카는 공연 중 가장 환상적이었던 것은 천여 명의 팬들이 ‘Elle Me Dit’를 불어로 따라 부른 순간이었다고 소감을 밝히며 한국 팬들의 열정에 대한 남다른 애정과 감사를 표현하기도 했었죠.

각종 권위 있는 시상식에서 다양한 상을 받은 미카는 이번 NRJ Music Awards에서 2011년 발매한 프렌치 싱글 <Elle Me Dit>으로 International Male Artist of the Year 부문을 수상하였습니다. 이번 수상은 2008년 데뷔 당시 International Revelation of the Year 부문 수상에 이은 두 번째 수상으로 미카의 영향력을 다시 한 번 확인할 수 있는 계기가 되었습니다.


2012년 NRJ Music Awards에서 미카는 지난해 7월 발표한 프렌치 싱글 <Elle Me Dit>로 무대에 섰습니다. 미카 특유의 유쾌하고 독특한 안무와 진성과 가성을 오가는 자유로움이 가득한 이 곡은 프랑스 팝 차트에서 1위를 차지하며 많은 사랑을 받았었죠. 




시상식에서 짙은 색 수트와 하얀 포켓 치프로 패셔니스타로서의 면모를 유감없이 드러낸 미카는 수상자로 호명되는 순간 믿을 수 없다는 듯 놀라는 표정을 지어 보이고는 상을 받기 위해 무대로 향했는데요. 2011년 당시 활동했던 곡이 싱글 <Elle Me Dit>단 한 곡 뿐인데다가 수상을 기대하지 않았기에 놀랍고 더욱 기쁘다는 말로 소감을 대신했습니다. 2008년의 수상에 이어 두 번째 수상이라 더 큰 의미로 다가온다며 그를 사랑하는 많은 팬들에게 감사의 인사는 물론 올 봄에 발표할 새로운 앨범에 대한 소식도 전해주었죠.




프랑스 최고의 음악 시상식 NRJ Music Awards

2000년부터 시작하여 올해로 13번째를 맞이한 NRJ Music Awards는 프랑스 라디오 방송국 NRJ와 TV 방송국 TF1가 주관하는 프랑스 최고의 음악 시상식입니다. 다양한 분야의 뮤지션들에게 상을 수여하며, 미국의 American Music Awards, Grammy Award, 영국의 BRIT Awards와 함께 유럽에서 그 권위를 인정받고 있습니다. NRJ Music Awards는 유럽을 중심으로 진행되는 시상식이라 국내에서는 조금 생소하지만 프랑스 최대의 규모를 자랑하며, 매년 흥미로운 퍼포먼스로 화제에 오르고 있습니다.


마돈나, 엘튼 존, U2, 마이클 잭슨, 브리트니 스피어스, 리한나, 레이디 가가 등 세계 최정상의 뮤지션들이 기량을 겨루는 시상식인 NRJ Music Awards에서는 현대카드 슈퍼시리즈의 주인공들도 만나볼 수 있습니다. 현대카드 슈퍼콘서트 02 비욘세는 2010년 NRJ Award of Honor 부문을, 현대카드 슈퍼콘서트 10 어셔는 2005년과 2011년 두 차례에 걸쳐 International Male Artist of the Year 부문을 수상하였습니다. 또 현대카드 슈퍼콘서트 14 마룬파이브는 2005년도에 International Revelation of the Year과 International Song of the Year 두 개 부문에 이름을 올려 그 명성과 인기를 입증했습니다.

이미지 출처 : http://avaadore.tistory.com/738 


시상식 후 포토존에서 금빛 트로피를 깨물어보는 익살스러운 포즈로 또 한번 재치를 발휘 한 현대카드 Culture Project 03의 주인공 미카. 페이스북과 트위터를 통해서 전세계의 팬들에게 수상 소식을 전하며 기쁨을 감추지 못하는 귀여운 모습을 보여주기도 했습니다. 수상이 결정된 순간의 미카의 익살스러운 표정을 포착해 메시지를 남긴 팬들에게 답장을 남기며 수상의 감격을 나누기도 했는데요.


매력적인 목소리와 밝고 경쾌한 노래, 예측불허의 퍼포먼스로 관객들을 사로잡는 현대카드 Culture Project 03 MIKA. 그의 멋진 공연을 올해도 만날 수 있기를 바라며, 곧 발매될 앨범에 대한 반가운 소식을 들을 수 있기를 현대카드가 응원합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