상세글 보기

[제이슨 므라즈] 현대카드 Culture Project 06 제이슨 므라즈 신규 앨범 미리보기

2012.04.06


현대카드 Culture Project 06 제이슨 므라즈 in BUSAN을 앞두고 있는 싱어송라이터 제이슨 므라즈. 현대카드 Culture Project 사상 최초로 진행되는 부산공연에 팬들의 뜨거운 관심이 집중되고 있는 가운데 그는 지난 2월 14일, 4집 Love Is A Four Letter Word의 커버 아트웍과 트랙리스트를 공개하며 신곡 발매 소식을 알려왔습니다. 정규 4집 앨범 발매에 앞서 라이브 어쿠스틱 공연이 담긴 미니앨범을 공개하며 새 앨범에 수록될 2개의 신곡을 포함, 총 4곡을 발표해 전 세계 팬들의 이목을 집중시켰는데요. 3집 앨범 We Sing, We Dance, We Steal Things 이후 4년 만에 공개되는 제이슨 므라즈의 신곡들을 슈퍼시리즈 블로그에서 소개합니다.
 

심장 박동을 닮은 편안함, Love Is A Four Letter Word


4월 17일 발매 예정인 제이슨 므라즈의 새 앨범 Love Is A Four Letter Word에는 ‘I Won’t Give Up’을 포함한 12곡이 수록되었습니다. 제목과도 같이 자유롭게 흐르는 듯한 보컬이 인상적인 1번 트랙 ‘The Freedom Song’은 2010년 디지털 음원으로 발매되었던 곡으로 지난 2005년에 미국에서 발생한 카트리나 피해난민을 위로하기 위해 만들어진 곡입니다.


‘The World As I See It’은 2011년, 싱글로 발매된 적이 있는 곡으로 중독성 있는 어쿠스틱 멜로디가 두드러지는 노래입니다. 시적인 가사와 운율이 담긴 ‘The World As I See It’은 자연과 환경에 대한 그의 애정을 엿볼 수 있죠.

그의 미니앨범 수록곡 중 ‘I Won’t Give Up’은 한층 더 성숙해진 제이슨 므라즈의 음악적 색깔을 잘 드러내는 곡으로, 감미로운 기타 사운드에 절묘하게 녹아드는 달콤한 음색과 속삭이는 듯한 편안한 보컬이 심장을 두드리는 듯한 퍼커션 리듬과 환상적인 호흡을 보여주는 곡입니다.




 이 곡은 제이슨 므라즈와의 오랜 음악적 동료인 퍼커션 주자인 토카 리베라(Toca Rivera)와 펼친 소규모 라이브 영상을 통해 유튜브에 선 공개되어 발매된 지 일주일 만에 빌보드 디지털 송 차트와 아이튠즈 송 차트의 1위를 기록하는 이례적인 기록을 세웠습니다. 아울러 ‘I Won’t Give Up’이 수록된 싱글 앨범은50만장이 넘는 판매량을 올려 제이슨 므라즈에 대한 팬들의 뜨거운 관심을 증명했죠. 또한 신곡과 함께 공개된 가사 비디오는 순식간에 370만 뷰를 기록해 현존하는 최고의 싱어송라이터로서의 명성을 실감케 했습니다.



4월 11일 제이슨 므라즈 공식 홈페이지 및 SNS 채널를 통해 공개된 신곡 'Everything Is Sound'는 제이슨 므라즈 특유의 기타 선율과 밝고 경쾌한 멜로디가 어우러진 곡입니다. 아직 정해지지 않은 미래의 다양한 가능성을 이야기하는 가사와 'If it makes you wanna sing, Just sing it' 'La la la la Let's all sing' 으로 반복되는 리듬감 넘치는 후렴구가 곡을 더욱 흥겹게 만들어주고 있죠. 제이슨 므라즈 공식 유튜브 채널을 통해 공개된 뮤직비디오에는 단 하루만에 좋아요 3000건, 댓글 300건을 돌파하며 팬들의 뜨거운 반응을 얻고 있습니다.  'Everything Is Sound' 뮤직비디오  말미에는 제이슨 므라즈의 어쿠스틱 라이브가 등장해 보는 재미까지 더하고 있죠. 인생의 속도(the pace of life)에 맞닿아 있다고 설명한 제이슨 므라즈의 신곡은 현대카드 Culture Project 06 무대를 통해 직접 만나보실 수 있습니다.


사랑과 행복, 삶에 대한 긍정적인 메시지를 담다

제이슨 므라즈는 곧 발표할 정규 4집 앨범 Love Is A Four Letter Word에 대해 "매우 개인적이며 부드럽고 풍부한 감성의 작품이 될 것"이라고 밝혔으며, 워너뮤직 측은 “제이슨 므라즈의 음반 중 가장 뛰어난 앨범”이라며 신보에 대한 자신감을 드러내 팬들의 기대감을 높였습니다. 이번 앨범 작업에는 현대카드 Culture Project 03의 주인공 미카(MIKA)와 레이첼 야마가타 등의 앨범을 작업한 프로듀서 조 치카렐리(Joe Chiccarelli)가 참여해 앨범의 완성도를 더욱 높였으며, 두 세곡 정도의 업 템포 곡들과 다양한 미디엄 템포의 곡들이 실릴 예정이라고 합니다. 제이슨 므라즈의 여유로운 보컬과 편안한 리듬과 어우러진 미디엄 템포의 곡들이 팬들의 오랜 기대를 충족시킬 것으로 보입니다.

 


미니앨범을 통해 신곡이 공개된 후, 그의 팬들 뿐 아니라 미국의 유명 쇼 진행자인 엘렌 드제너러스, 최대의 음악 블로거인 페레즈 힐튼, 매치박스 트웬티의 롭 토마스 등 수많은 뮤지션과 셀러브러티들도 트위터를 통해 제이슨 므라즈의 신곡에 대한 극찬을 남겼습니다. 한국에서의 반응도 이에 못지 않습니다. 제이슨 므라즈에게 최고의 싱어송라이터라는 타이틀을 안겨준 앨범 We Sing, We Dance, We Steal Things는 국내에서는 7만장 이상 판매 될 만큼 한국 팬들의 제이슨 므라즈 사랑은 이미 유명하죠. 한국 팬들의 애정과 지지를 동시에 얻고 있는 제이슨 므라즈의 이번 싱글 역시 공개된 직후 국내 주요 음원 사이트 팝 1위를 석권하여 그에 대한 국내 팬들의 식을 줄 모르는 관심을 다시 한번 확인할 수 있었습니다. 제이슨 므라즈의 이번 신보는 싱어송라이터로서의 그의 영역을 한층 더 넓혀나갈 것으로 기대가 됩니다.

여러 장르를 넘나들면서도 자신의 고유한 음악적 색깔을 지켜나가는 독특한 뮤지션 제이슨 므라즈. 폭넓은 대중적 지지를 기반으로 평론가들의 찬사까지 이끌어내는 그의 세련된 음악은 현대카드 Culture Project 06 제이슨 므라즈 in BUSAN에서 만날 수 있습니다. 다가오는 4월 9일 (월) 현대카드 회원들을 위한 선예매가 진행됩니다. 부산에서 단독 공연을 펼치는 제이슨 므라즈와의 만남을 현대카드 Culture Project와 함께하세요.