상세글 보기

[제이슨 므라즈] 오디션 참가자들에게 사랑 받는 제이슨 므라즈의 명곡들

2012.04.09


달콤한 목소리, 훈훈한 외모로 사랑 받고 있는 현대카드 Culture Project의 여섯 번째 주인공 제이슨 므라즈(Jason Mraz)의 4집 앨범 발매가 곧 다가오고 있습니다. 2002년 데뷔 이후 자신의 정규 앨범은 물론 다른 가수들과 함께 한 여러 앨범에서 팝, 컨트리, 재즈, 레게 등 다양한 장르의 음악을 소화하는 모습을 보여준 제이슨 므라즈이기에 이번 앨범 또한 많은 기대를 받고 있죠. 제이슨 므라즈의 인기를 반영하듯 그의 노래는 오디션 프로그램에서 유독 많이 불려졌습니다. 다양한 오디션 프로그램에 등장한 제이슨 므라즈의 대표 곡들을 만나봅니다.


<슈퍼스타K>와 <위대한 탄생>의 단골 곡 ‘I’m Yours’

 

                                                                                                                                     
이미지 출처

대한민국 오디션 프로그램의 효시라고 할 수 있는 <슈퍼스타K>. 2010년에 진행된 두 번째 시즌은 실력과 개성을 겸비한 참가자들 덕분에 첫 번째 시즌보다 더욱 주목을 받았죠. 최종 우승자 허 각 외에도 존 박, 김지수 등의 스타를 낳았던 <슈퍼스타K 2>에서는 유독 제이슨 므라즈의 3집 We Sing, We Dance, We Steal Things의 타이틀 곡 ‘I’m Yours’를 자주 들을 수 있었습니다.

특히 김지수는 제주지역예선에서 ‘I’m Yours’를 불러 심사위원들의 극찬을 받았었기에 그에게 제이슨 므라즈의 노래는 더욱 특별하게 느껴졌을 것만 같은데요. 그래서인지 김지수는 그 이후로도 존 박과 호흡을 맞춘 토크콘서트에서 ‘I’m Yours’를 부르며 변함없는 애정을 드러냈습니다.


제이슨 므라즈의 인기는 <위대한 탄생>에서도 이어졌습니다. <위대한 탄생> 시즌 1을 통해 시청자들에게 많은 사랑을 받았던 조형우는 ‘I’m Yours’를 감미롭게 불러 본선에 진출했으며 [위대한 탄생 - 위대한 콘서트]에서도 데이비드 오와 함께 ‘I’m Yours’를 불러 시청자들에게 달콤함을 선사했습니다.



감성적 보컬이 돋보였던 <K팝 스타> 속 ‘Butterfly’

국내 굴지의 연예 기획사에서 데뷔할 수 있다는 우승 혜택으로 관심을 모으고 있는 <K팝 스타>에서는 제이슨 므라즈와 친분이 있는 참가자가 등장하기도 했습니다. Top7까지 올랐던 참가자 박제형은 제이슨 므라즈의 영향을 많이 받았다고 밝혔죠. 실제 미국의 한 봉사단체에서 제이슨 므라즈를 만났고 응원을 받았다는 이야기로 화제가 되었습니다. 박제형에게 리듬감을 키워주기 위해 ‘Butterfly’를 선곡해준 가수 보아는 제이슨 므라즈의 특색과 박제형만의 해석이 돋보였던 ‘Butterfly’를 듣고 만족스런 평가를 내렸습니다.

 




뮤지션을 꿈꾸는 이들에게 사랑 받는 제이슨 므라즈

작년 9월에 방송된 <위대한 탄생 2> 예선에서는 무려 세 명의 출연자가 제이슨 므라즈의 노래로 합격 점을 받아 화제가 되었습니다. 참가자들이 선택한 곡은 모두 제이슨 므라즈의 3집 수록곡으로 독특한 상상력을 보여주었던 이병옥은 ‘Live High’, 순수한 모습의 세리나는 ‘I’m Yours’, Top12까지 진출한 홍동균은 ‘Love For A Child’를 불러 심사위원을 매료시켰습니다.

<슈퍼스타K 2>의 Top3 진출자로 얼마 전 앨범을 발매한 존 박은 인기 콘서트 <시월의 눈 내리는 마을>에서 한국의 톱 여성 보컬 박정현과 함께 ‘Lucky’를 불렀죠. 제이슨 므라즈와 콜비 카레이(Colbie Caillat)의 아름다운 화음과 부드러운 선율이 돋보였던 ‘Lucky’를 존 박과 박정현의 목소리로 감상해보겠습니다.


오디션 참가자들이 주저 없이 우상으로 손꼽는 싱어송라이터 현대카드 Culture Project 06제이슨 므라즈. 오디션 프로그램에서 등장했던 그의 명곡들뿐만 아니라 새로운 앨범 Love Is A Four Letter Word의 수록 곡을 한자리에서 만나볼 수 있는 현대카드 Culture Project 06 제이슨 므라즈 in BUSAN. 내일(4/10) 낮 12시, 일반 회원분들을 위한 티켓 오픈이 진행됩니다. 제이슨 므라즈의 단독 부산공연을 만날 수 있는 멋진 기회를 놓치지 마세요.