상세글 보기

[제이슨 므라즈] 세상을 향한 따뜻한 위로, 제이슨 므라즈의 We Sing, We Dance, We Steal Things

2012.04.17


현대카드 Culture Project 06 제이슨 므라즈 in BUSAN의 주인공, 제이슨 므라즈는 자신의 철학과 감성을 다양한 장르의 음악을 통해 표현하고 있습니다. 2002년 발매한 정규 1집 Waiting for My Rocket to Come 이후로 꾸준히 자신만의 색깔을 담은 앨범을 발매하고 있는 제이슨 므라즈의 앨범 중, 가장 많은 사랑을 받고 있는 3집 We Sing, We Dance, We Steal Things를 소개합니다.


3년 만의 컴백, 제이슨 므라즈의 3집

 

 



제이슨 므라즈는 두 장의 EP 앨범 We Sing, We Dance를 통해 3집 수록곡들을 차례로 선보였습니다. 제이슨 므라즈의 정규 3집 앨범 We Sing, We Dance, We Steal Things는 2005년에 제작된 2집 Mr. A-Z이후 3년 만에 발매한 앨범이라 팬들과 평단의 기대가 컸는데요. 기다림의 시간이 아깝지 않을 만큼 제이슨 므라즈의 3집은 완성도 높고 한 층 성숙해진 생각을 담은 트랙들로 가득했습니다. 2008년 5월 싱글 앨범 We Steal Things와 함께 발매된 제이슨 므라즈의 3집 We Sing, We Dance, We Steal Things는 그의 전 앨범을 통틀어 가장 많은 사랑을 받았습니다. 우리나라에서 제이슨 므라즈의 대중적인 인지도를 확고하게 해준 곡인 ‘I’m Yours’가 수록되어 있기도 하죠.



제이슨 므라즈의 3집은 실력파 가수들이 참여하여 그 완성도를 높였습니다. 미국의 싱어송라이터 콜비 카레이(Colbie Caillat)와 함께 부른 ‘Lucky’, 브릿 어워드 남자 최우수 솔로가수 부문을 수상한 영국의 제임스 모리슨(James Morrison)이 피처링한 ‘Details in the Fabric’은 팬들의 열렬한 지지를 받았죠.


We Sing, We Dance, We Steal Things

 
We Sing, We Dance, We Steal Things의 첫 번째 곡은 제이슨 므라즈의 자연스러운 창법이 돋보이는 ‘Make It Mine’입니다. 경쾌하고 발랄한 선율과 희망찬 의지를 보여주는 가사가 잘 어울리는 곡이죠. ‘모두 일어나’라는 노래의 처음 부분처럼 므라즈가 침대에서 일어나는 것부터 시작해 그의 음악적 동반자인 토카 리베라(Toca Rivera)와 함께 하는 다양한 모습을 담은 첫 번째 버전의 뮤직비디오와 유럽의 이곳 저곳을 자전거를 타고 여행하며 셀프 촬영을 통해 자신의 자유로운 모습을 화면에 담아낸 두 번째 뮤직비디오 두 가지 버전으로 구성되어 있습니다. 재기 발랄한 제이슨 므라즈의 일상의 매력을 느낄 수 있는 Make It Mine 뮤직비디오를 감상 해 보시죠.




우리나라에서도 각종 CF, 드라마, 쇼 프로그램의 배경음악으로 자주 사용되어 귀에 익숙한 ‘I’m Yours’는 오디션 프로그램의 참가자들이 유독 선호해 많이 불려진 노래이기도 하죠. ‘나는 당신의 것’이라고 달콤하게 사랑을 고백하는 가사와 경쾌한 리듬, 기분을 좋게 만드는 제이슨 므라즈의 목소리가 완벽한 조화를 이루는 ‘I’m Yours’를 함께 감상해 보시죠.




미국 출신의 실력파 팝가수 콜비 카레이와 입을 맞춘 ‘Lucky’도 팬들의 많은 사랑을 받았습니다. 마이 스페이스에서 카레이의 노래를 듣고 팬이 된 제이슨 므라즈는 그녀에게 공동 작업을 제안했다고 하죠. 역시 CF 등을 통해 자주 접할 수 있었던 이 곡은 가장 친한 친구와 사랑에 빠진 건 행운이라는 내용을 전하고 있는데요, 부드러운 제이슨 므라즈의 목소리와 사랑스러운 콜비 카레이의 목소리가 아름다운 하모니를 이루고 있습니다. 감미로운 후렴구가 특히 인상적인 ‘Lucky’는 빌보드 Adult Pop Songs, Adult Contemporary, Jazz Songs의 상위권에 진입하기도 했습니다.



[영상 PLAY] 모바일에서 접속 시 클릭 해 주세요.


미국에 제이슨 므라즈가 있다면 영국에는 제임스 모리슨이 있다고 할 정도로 많은 인기를 얻고 있는 모리슨은 ‘Details in the Fabric’의 피처링을 통해 므라즈의 3집에 참여했습니다. 사물에 대한 섬세한 관찰력이 돋보이는 이 곡을 통해서 각 대륙을 대표하는 두 뮤지션은 ‘힘을 내서 자신만의 길을 걸어가라’, ‘모든 것이 잘될 거야’라고 위로를 전하고 있죠.



[영상 PLAY] 모바일에서 접속 시 클릭 해 주세요.

 

그 밖에도 풍부한 사운드와 흥겨운 리듬의 ‘Butterfly’, 제이슨 므라즈의 감미로운 목소리와 관악기 세션의 조합이 인상적인 ‘Live High’, 부모님의 사랑을 받지 못했던 어린 시절의 자전적 이야기를 담은 ‘Love for a Child’ 등이 We Sing, We Dance, We Steal Things에 수록되어 있습니다.


세계적으로 인정받은 천재 뮤지션 제이슨 므라즈

국내 14X플래티넘을 비롯하여, 전 세계 21개국에서 멀티 플래티넘을 기록한 We Sing, We Dance, We Steal Things(2008). 리드미컬한 기타 선율과 삶과 사랑에 대한 재치 있고 아름다운 가사, 진심이 전해지는 목소리가 제이슨 므라즈의 3집에서는 더욱 돋보입니다. 그 덕분인지 타이틀 곡인 ‘I’m Yours’는 빌보드 Hot 100에 76주간이나 자리를 지켜 싱글 차트 최장기간 랭킹이라는 대기록을 세웠습니다. 또한 3집은 미국 내에서만 500만장 이상의 앨범 판매량을 기록했고, 국내에서도 7만장 이상이 판매되어 그의 인기를 실감하게 했습니다.

이미지 출처


2009년 제51회 그래미 어워드에서는 ‘I’m Yours’가 올해의 노래와 최우수 남자 팝 보컬 퍼포먼스 부문에, 3집 앨범 We Sing, We Dance, We Steal Things는 비클래식 최고기술 부문에 노미네이트되었지만 아쉽게도 수상으로 이어지지는 못했는데요. 하지만 다음 해에 열린 제52회 그래미 어워드에서는 ‘Make It Mine’과 ‘Lucky’로 최우수 남자 팝 보컬 퍼포먼스 부문과 최우수 팝 보컬 협연 부문에서 수상하며 그의 진가를 인정받았죠. 같은 해 열린 제27회 미국음악인협회(ASCAP)에서 주최하는 팝뮤직 어워드에서는 ‘I’m Yours’로 올해의 노래 부문을 수상하는 영광을 안았습니다.

리드미컬한 기타 선율과 삶과 사랑에 대한 진심을 전하는 제이슨 므라즈. 그의 목소리가 돋보이는 3집 We Sing, We Dance, We Steal Things에 보내주신 사랑처럼 오늘 발매된 정규 앨범 4집과 현대카드 Culture Project 06 제이슨 므라즈 in BUSAN 공연에 많은 관심 부탁 드립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