상세글 보기

[제이슨 므라즈] 편안한 감성으로 대표되는 제이슨 므라즈의 음악과 스타일

2012.06.04


전 세계 팬들은 제이슨 므라즈에게 열광합니다. 페도라에 블루진, 체크 남방과 통기타만으로도 멋을 살리는 제이슨 므라즈에겐 그만의 스타일이 있기 때문이죠. 자유로운 음악 스타일 만큼이나 패션에서도 자신만의 스타일을 추구하는 제이슨 므라즈. 오늘은 그의 스타일에 대해서 이야기해 보겠습니다. 


자연스러움 자체를 멋지게 소화하는 제이슨 므라즈 

제이슨 므라즈. 그의 이름을 들었을 때, 페도라를 쓰고 편안한 티셔츠와 진팬츠에 통기타를 멘 모습을 연상하는 것은 어렵지 않습니다. 실제로 제이슨 므라즈는 보헤미안 스타일의 모자를 사 모으는 취미가 있다고 하는데요. 페도라 뿐만 아니라 야구모자나 헌팅 캡, 계절별로 중절모나 비니를 매치하는 제이슨 므라즈는 튀거나 화려한 스타일을 선호하지 않을 뿐, 자신에게 가장 잘 어울리는 스타일을 알고 있는 진정한 패셔니스타라고 할 수 있습니다.

자칫 평범해 보일 수 있는 제이슨 므라즈의 스타일은 잔잔하나 들을수록 중독되는 그의 음악을 닮아있다고도 할 수 있을 텐데요. 무대에서 선보이는 제이슨 므라즈의 옷차림은 세계적인 팝스타라는 칭호에 비하면 소박해 보이지만 자신이 추구하는 음악만큼이나 얽매이지 않는 자유로운 스타일이라고 할 수 있을 것입니다.

페도라 아래로 자연스럽게 늘어뜨린 머리카락과 면 티셔츠에 빈티지한 진 팬츠를 받쳐 입은 모습은 화려하진 않으나 자신을 가장 돋보이게 하는 코디가 무엇인지를 아는 듯 하죠. 간혹 이 코디에 선글라스나 숄더백을 매치하거나 DSLR 카메라를 손에 쥔 모습 또한 여행하기를 좋아하고 기록하는 취미를 가진 제이슨 므라즈다운 모습입니다.


자연을 사랑하는 에코 뮤지션

음악이든 패션이든 제이슨 므라즈의 스타일을 이야기할 때, 에코 피플이라는 수식어는 빠질 수가 없습니다. 그것은 버지니아 농부 집안 태생에서 기인한 자연을 소중하게 생각하는 그의 삶의 방식 때문일 것입니다. 제이슨 므라즈의 자연에 대한 애착과 삶의 긍정적인 에너지는 제이슨 므라즈의 패션에 자연스레 녹아있죠. 

제이슨 므라즈의 오피셜 스토어 웹사이트에서 판매하는 물품을 보면 직접 유기농 면 티셔츠를 제작해 판매하는 것을 알 수 있습니다. 뿐만 아니라 제이슨 므라즈는 직접 농장을 경영하며 친환경 유기농으로 농작물을 재배하고 있다고 하죠.

 

이미지 출처


이뿐만이 아니라 제이슨 므라즈는 ‘에코 패키지’라고 불리는 친환경 종이로 만든 케이스에 담긴 앨범을 내기도 했죠. 라이브 실황 앨범 `JASON MRAZ’S BEAUTIFUL MESS-LIVE ON EARTH`를 종이 CD케이스로 친환경 재료로 만든 것입니다. 전 세계적으로 가장 큰 화두가 되고 있는 환경을 사랑하는 제이슨 므라즈는 가장 가까운 것에서부터 환경운동을 실천하고 있습니다. 친환경 종이 케이스 제작은 단가가 1.5배나 비싸다지만 그만큼 환경을 아끼려는 제이슨 므라즈의 마음을 읽을 수 있습니다. 실생활에서 물병, 텀블러 등 개인컵을 들고 다니는 등 실천을 통해 그린 라이프를 보여주는 에코뮤지션, 제이슨 므라즈. 음악뿐 아니라 그의 실생활 모든 것을 사랑할 수 밖에 없습니다.


편안한 감성으로 대표되는 그의 스타일

제이슨 므라즈의 패션은 과하지 않습니다. 트레이드 마크인 모자는 일상적임을 벗어나지 않고 전체적인 느낌은 슈퍼스타 보다는 인디밴드의 통기타 가수에 가깝죠. 또한 소극장이든 야외무대든 마찬가지의 한결같은 패션 스타일을 추구합니다. 가끔 흰 셔츠에 넥타이를 메거나, 뿔테 안경을 쓴 모습이 포멀해 보일 정도니까요. 이러한 제이슨 므라즈의 옷차림은 과한 악세서리 없이도 자연스러운 편안함으로 우리에게 안식을 주는 그의 음악을 꼭 닮아 있습니다.

여유, 편안, 감성으로 대표되는 그의 음악만큼 제이슨 므라즈의 패션 스타일 또한 그를 표현하기에 충분합니다. 현란하지도 값비싸지도 않지만 티셔츠에 청바지, 기타 하나에도 관중들은 열광하기 때문인데요. 이러한 순수함과 자연스러움, 부드러움과 겸손함이 묻어나는 묘한 매력을 가진 현대카드 Culture Project 06 제이슨 므라즈 in BUSAN은 우리의 잊고 사는 감성을 깨우는 동시에 자유로움의 진수를 보여주는 시간을 선사할 것입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