상세글 보기

[제이슨 므라즈] 숫자로 다시 보는 현대카드 Culture Project 06 제이슨 므라즈 in BUSAN - the Clue

2012.07.13

 

사랑과 환경에 대한 깊은 성찰을 담은 제이슨 므라즈의 2012년 글로벌 투어 'Tour Is A Four Letter Word'의 첫 무대가 6월 8일(금), 현대카드 Culture Project 06 제이슨 므라즈 in BUSAN을 통해 공개되었습니다. 한국인이 가장 사랑하는 팝 아티스트 중 한 명으로 꼽히는 제이슨 므라즈를 부산에서 만날 수 있는 첫 번째 기회였던 현대카드 Culture Project 06 제이슨 므라즈 in BUSAN은 현대카드 Culture Project 사상 처음으로 부산 공연을 기획 한데 이어 the Clue 이벤트로 팬들과 제이슨 므라즈와의 더욱 특별한 만남을 준비했습니다. 현대카드 Culture Project 06 제이슨 므라즈 in BUSAN – the Clue의 놀라운 기록들을 숫자로 다시 만나봅니다.

 

 

15 - 공연 15일전, the Clue Teasing 영상 공개

 

 

 

공연 15일 전, 5월 22일(화) 현대카드 Culture Project 06 제이슨 므라즈 in BUSAN – the Clue의 Teasing 영상이 YouTube를 통해 최초 오픈 되었습니다. “제이슨 므라즈를 만나는 마지막 기회”, “Clue를 찾아내면 제이슨 므라즈에 가까워진다”는 주목도 높은 카피와 감각적인 영상은 보는 이로 하여금 궁금증을 불러일으켰습니다.

 

 

9 - 공연 9일 전, the Clue 오픈 시작

 

5개의 Clue가 모두 열리면 시크릿 박스가 숨겨진 장소가 공개된다.

 

 

5월 29일, 현대카드 공식 트위터와 페이스북을 통해 공개된 현대카드 Culture Project 06 제이슨 므라즈 in BUSAN – the Clue. 1부터 5까지의 숫자가 적힌 Clue 영상과 숫자를 채워가는 Tweet과 Like 퍼센테이지는 참여자들의 호기심을 유발했는데요. Tweet과 Like가 모여 100%가 될 때마다 하나씩 Clue가 공개됨에 따라 이벤트 페이지 및 트위터에는 참여자들의 설레는 마음과 색다른 이벤트에 대한 기대감이 담긴 의견들이 이어졌습니다.

 

 

28.42 - 5개의 Clue를 풀고 시크릿 박스가 숨겨진 최종 장소를 찾아라

 

 

현대카드 Culture Project 06 제이슨 므라즈, 그를 만날 수 있는 마지막 기회. 현대카드 Culture Project 06 제이슨 므라즈 in BUSAN – the Clue는 트위터와 페이스북으로 이벤트에 참여하고 공개된 영상을 보고 단서를 따라 시크릿 박스가 숨겨진 최종 장소를 유추하는 형식으로 진행되었는데요. 특히 Clue 1 – 뉴욕, Clue 2 – 현대카드 T, Clue 3 – 시계, Clue 4 – 스퀘어, Clue 5 – 영등포 타임스퀘어라는 최종 장소에 이르기까지 참여자들의 답변들이 이어졌습니다.

 

2회에 걸쳐 진행된 the Clue의 각각의 이벤트 5개의 Clue 오픈에 걸린 시간은 평균 28시간 42분으로, 특히 6월 1일 자정에 시작된 the Clue #2는 ‘Green’ 이라는 Clue 가 공개되자마자 강남, 홍대, 신촌, 삼성 등 서울 지역을 순환하는 2호선의 주요 지하철 역들이 the Clue #2의 최종 장소로 거론되며 뜨거운 반응을 불러일으켰습니다.

 

 

50,142 - the Clue 이벤트 페이스북, 트위터 참여자 수

 

[영상 PLAY] 음원 전용 영상입니다. 모바일에서 접속 시 클릭 해 주세요.


제이슨 므라즈
를 만날 수 있는 마지막 티켓의 주인공이 100명이었다면, 트위터와 페이스북을 통해 현대카드 Culture Project 06 제이슨 므라즈 in BUSAN – the Clue 이벤트에 참여한 사람은 과연 몇 명일까요. 5월 29일과 6월 1일 총 2회에 걸쳐 진행된 the Clue 이벤트는 트위터와 페이스북을 통해 총 5만 여명이 참여하는 기록을 거두었습니다.

 

 

0.51 – 선착순 100명이 현장에 도착한 시간

 

 

현대카드 Culture Project 06 제이슨 므라즈 in BUSAN 콘서트 티켓 패키지(티켓 + 항공권)와 제이슨 므라즈 디럭스 패키지(티셔츠+토트백+앨범) 그리고 Dr.Dre 헤드폰과 이어폰 등 현대카드 Culture Project 06 제이슨 므라즈 in BUSAN - the Clue의 푸짐한 경품들이 담겨진 시크릿 박스의 열쇠는 단 50개 뿐. 선착순으로 진행된 the Clue 이벤트의 열쇠를 얻기 위해 참가자들이 현장에 도착한 시간은 평균 51분으로 집계되었는데요.

 

친구와 가족, 혹은 연인과 함께 Clue를 오픈하고 최종 장소에 선착순 도착하기까지. 타임스퀘어와 강남 M Stage 현대카드 Culture Project 06 제이슨 므라즈 in BUSAN – the Clue 현장에서는 당첨자들의 갖가지 사연들이 이어졌습니다. 현대카드 Culture Project 06 제이슨 므라즈 in BUSAN 콘서트 티켓 패키지(티켓 + 항공권)에 당첨되어 부산행 비행기에 오른 행운의 주인공은 모두 100명. 특히 무더위 속, 오랜 기다림 끝에 마지막 티켓을 손에 쥔 행운의 주인공이 시크릿 박스를 열고 콘서트 티켓 패키지가 담긴 노란색 봉투를 확인하는 순간, 강남 M Stage를 가득 메운 박수와 환호소리는 아직도 생생합니다.

 

 

730,724 – 70만 건 이상의 조회수 기록, the Clue 그 이후의 이야기

 

5월 29일, 6월 1일 2차례에 걸친 the Clue 이벤트 그리고 현대카드 Culture Project 06 제이슨 므라즈 in BUSAN으로 이어지는 140여분의 감동의 순간들. 현대카드 Culture Project 최초로 시도된 the Clue의 더 많은 이야기를 담은 the Clue - After Ver. 영상은 등록 2일만에 네이트판, 다음 TV팟, 엠군, 풀빵닷컴 등 국내 포털 사이트 내에 베스트(인기) 동영상으로 메인에 오르며 식지 않는 제이슨 므라즈의 인기를 입증했습니다.

 

 

the Clue에 참여했던 수많은 사람들에게 새로운 기대를 선물했던 특별한 이벤트, 현대카드 Culture Project 06 제이슨 므라즈 in BUSAN – the Clue와 부산 팬들과 제이슨 므라즈의 첫 만남이 전해준 감동과 설렘, 현대카드 Culture Project 06 제이슨 므라즈 in BUSAN 본 공연. the Clue 이벤트는 물론, 현대카드 Culture Project 06 제이슨 므라즈 in BUSAN의 더 많은 이야기들을 현대카드 공식 Youtube 채널(https://www.youtube.com/HyundaiCardWeb)에서 만나보세요.