상세글 보기

[플라시도 도밍고] 데뷔 50주년 기념 음반 발매, 그의 명곡을 담아내다

2010.05.31

 

2009년 10월 지난 반 세기 동안 세계적인 테너의 자리를 차지하고 있는 플라시도 도밍고가 데뷔 50주년을 기념한 베스트 앨범 ‘Placido Dmingo-The Tenor’를 출시했습니다. 이 앨범은 그의 모든 레코딩이 총 망라되어 있어 그 동안의 발자취를 고스란히 읽을 수 있습니다.

 

 

 

 

 

어린 시절 투우사를 꿈꿨던 플라시도 도밍고는 오페라 합창단에서 처음 노래를 시작했습니다. 합창단에서 처음에는 바리톤 가수로 데뷔를 했다가 무리한 발성으로 목이 상하게 되기도 했습니다. 친구들의 추천으로 극장의 오디션에 참가한 플라시도 도밍고는 합격을 하게 되고 그 때부터 테너 가수로의 활동을 시작하게 되었습니다. 이후 그는 피나는 노력을 기울여 성공을 이루었습니다. 부드러우면서도 시원한 목소리로 세계 제일이라는 찬사를 받았습니다.

플라시도 도밍고는 지금까지 100장 이상의 음반을 녹음하며 왕성하게 활동해 왔습니다. 그의 전성기 시절, 유명 오페라 아리아들은 ‘Placido Dmingo-The Tenor’의 CD 3장 안에 모두 수록되어 있습니다. 전성기 시절 불렀던 오페라 아리아는 물론이고, 팝 가수 존 덴버와 함께 부른 ‘Perhaps Love’등 크로스오버 곡들도 들어 있습니다.

‘Placido Dmingo-The Tenor’는 유명 오페라 아리아부터 크로스오버 음악까지 장르의 구분 없이 젊은 시절부터의 플라시도 도밍고의 음악세계를 탐구해 볼 수 있는 앨범입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