상세글 보기

[마리스칼 전] 마리스칼 전 The Art Player 페이스북 체크인 이벤트 현장

2013.11.25

 

현대카드 컬처프로젝트 13 마리스칼 전에 앞서 예술을 놀이처럼 풀어내는 유쾌한 작가, 하비에르 마리스칼의 아트워크를 미리 만나 볼 수 있는 자리가 마련되었습니다. 지난 11월 15일~16일, 11월 20일~22일간 영등포 타임스퀘어와 홍대에서 열린 페이스북 체크인 이벤트를 통해 관객들은 전시에 대한 기대감을 높일 수 있었습니다. 마리스칼 특유의 밝고 유쾌한 감성으로 물든 이벤트 현장을 여러분께 소개합니다.

 

 

모두가 즐기는 예술, 마리스칼의 작품 세계를 상징하는 The Art Player

 

 

 

 

 

마리스칼이 자신을 지칭하는 단어이기도 한, ‘The Art Player’. 총 높이가 3m에 달하는 ‘The Art Player’는 독특한 비주얼로 많은 사람들의 주목을 받았습니다. 이벤트 현장을 지나는 많은 사람들은 조형물 자체에 관심을 갖고 자연스럽게 기념사진을 남기고 싶어했습니다.

 

 

 

 

'The Art Player'라는 알파벳을 특유의 독특하고 생동감있는 디자인과 화려한 컬러로 구현해낸 작품은 마리스칼의 작품 세계를 그대로 반영하고 있는 느낌이었습니다. 각기 다른 크기로 개성 있게 표현된 알파벳은 유쾌한 드로잉으로 꾸며져 하나하나가 독자적인 존재감을 갖습니다. 위, 아래로 무질서하게 밀집돼있는 알파벳들과 바닥에 팝업 타이포로 완성된 ‘MARISCAL’은 전체적인 비주얼 자체만으로 마리스칼의 밝고 활력이 넘치는 세계를 형상화합니다.

 

 

 

 

 

이벤트 현장에서는 ‘The Art Player’ 조형물 외에도 마리스칼의 드로잉이 담긴 엽서도 준비되었습니다. 분할이 가능한 양 면으로 이뤄진 엽서는 현대카드 컬처프로젝트 13 마리스칼 전의 포스터 이미지와 함께 ‘The Art Player’ 작품의 그래픽 이미지로 이루어져 있습니다. 엽서는 현대카드 컬처프로젝트를 상징하는 노란색과 마리스칼 특유의 화려한 색채가 묘한 대비를 이루며 눈길을 사로 잡았습니다. 마리스칼의 손길이 느껴지는 엽서는 조형물 옆 엽서 거치대에서 무료로 제공되었습니다.

 

 

무한한 상상력을 가진 세계의 주인공이 되다, 페이스북 체크인 이벤트 당첨공지

 

 

 

 

현대카드 컬처프로젝트 13 마리스칼 전의 이벤트는 각각 영등포 타임스퀘어에서 11월 15~16일, 홍대에서 20~22일 진행되었습니다. 영등포 타임스퀘어와 홍대에서 진행된 이벤트 참여자 중에서 무작위로 100명을 선정해 당첨자들에게는 1인 2매로 현대카드 컬처프로젝트 13 마리스칼 전의 티켓이 증정될 예정입니다. 이벤트 당첨 여부는 오는 11월 28일 페이스북의 개별 메시지로 확인 가능합니다.

 

 

밝고 깜찍한 어린이들의 참여가 돋보인 영등포 타임스퀘어 이벤트 현장 사진 공개

 

페이스북 체크인 이벤트는 진행되는 내내 마리스칼의 작품처럼 밝고 유쾌한 시간이었습니다. 지난 11월 15일~16일 양일간, 영등포 타임스퀘어에서 열린 페이스북 체크인 이벤트는 오전 열 시 반부터 밤 열 시까지 진행됐습니다. 각 시간대 별로 남녀노소를 불문한 다양한 연령의 참가자들이 ‘The Art Player’ 앞에서 특별한 매력을 마음껏 뽐냈습니다. 현장에서의 밝은 모습들을 공개합니다.

 

 

 

 

 

마리스칼의 생동감과 유쾌함이 넘쳤던 홍대 이벤트 현장

 

11월 20일~22일, 홍대 걷고 싶은 거리에서 진행된 마리스칼 전 체크인 이벤트 현장. 누구보다 예술 자체를 사랑하고 제대로 즐길 줄 아는 홍대 문화와 ‘The Art Player’ 마리스칼의 아트워크가 빚어낸 시너지는 상상 이상이었습니다. 특히 밤이 되자, 마리스칼의 조형물의 아름다움은 더욱 빛을 발했습니다. 바닥의 은은한 조명은 마리스칼의 작품을 더욱 돋보이게 만들며, 홍대의 밤 거리를 거니는 많은 이들의 이목을 끌었습니다.

 

 

 

 

 


 

젊음의 거리답게, 홍대의 거리를 지나는 수많은 사람들은 마리스칼의 독특한 감성이 묻어나는 조형물 앞을 그냥 지나치지 못하였습니다. 특히 페이스북을 활발하게 사용하는 젊은 세대들은 마리스칼의 작품 앞에서 개성이 넘치는 포즈로 인증샷을 촬영한 뒤 현장에서 적극적으로 이벤트에 참여하였습니다. 마리스칼의 작품, ‘The Art Player’는 연인들의 다정한 데이트 포토존이 되기도 하였습니다.

 

 

 

 

 

홍대가 외국 관광객들의 자주 찾는 관광명소이기도 한만큼 마리스칼의 ‘The Art Player’ 작품은 관광객들의 시선을 단번에 사로 잡았습니다. 관광객들은 마리스칼의 작품을 신기하게 바라보며, 연신 카메라 셔터를 누르는 모습이었습니다. 뿐만 아니라, 마침 호주 ABC 방송의 각 나라의 문화를 소개하는 프로그램인 ‘Wacky World Beaters’의 촬영 배경으로 사용될 만큼 행사장은 큰 인기를 끌었습니다. 마리스칼의 밝고 따뜻한 감성이 느껴지는 ‘The Art Player’ 앞에서 호주의 방송 제작진들과 함께 생동감 넘치고 유쾌한 분위기를 자아냈습니다. 거리를 지나는 관객들은 마리스칼의 화려한 작품과 싸이의 ‘강남스타일’ 음악에 맞춰 춤을 추는 어린이들의 귀여운 춤사위에 눈을 떼지 못하며 이색적인 풍경에 즐거운 모습이었습니다.

 

현대카드 컬처프로젝트 13 마리스칼 전의 열기를 미리 느낄 수 있었던 The Art Player 페이스북 체크인 이벤트의 현장. 참가자들은 창의적 영감이 깃든 마리스칼의 작품과 함께 유쾌한 시간을 보냈습니다. 무한한 상상력이 발휘된 마리스칼의 예술 세계를 만날 수 있는 현대카드 컬처프로젝트 13 마리스칼 전은 오는 12월 7일부터 예술의전당 한가람미술관 1층에서 만나실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