상세글 보기

[Invitational] 조수미의 화려한 무대 속 1박 2일 밀착취재 이야기

2011.10.05


쏟아지던 박수들과 앵콜을 외치는 소리, 뜨거운 열기까지 현대캐피탈 Invitational 조수미 파크콘서트 다시 없을 화려한 무대였습니다. 며칠이 지난 지금까지도 그날의 감동이 생생합니다. 9월 23일 현대캐피탈 본사에서 진행되었던 기자회견의 순간부터 9월24일 잔디 위에서 마지막 노래가 불릴 때까지 조수미와 1박2일을 함께했던 현대캐피탈 Invitational 조수미 파크콘서트 밀착취재 이야기를 지금부터 시작합니다.

 

 

[영상 PLAY] 모바일에서 접속 시 클릭 해 주세요. 



9월 23일 오전 10시

현대캐피탈 Invitational 조수미 파크콘서트가 시작되기 전날, 현대캐피탈 사옥에서는 조수미와 출연진들이 참여하는 기자회견이 있었습니다. 포토타임으로 시작한 기자회견은 웃음이 넘치는 화기애애한 분위기 속에서 진행되었는데요. 그 중에서도 조수미는 쏟아지는 질문들에 대해 ‘음악에 대한 진지한 고찰’과 ‘재치 있는 말솜씨’로 기자들의 눈길을 끌었습니다. 또한 “작은 곳에도 힘이 되고 싶다.”고 말해왔던 그녀답게, 기자회견에서 동물보호교육센터를 지원하기 위한 건립금을 기부하기도 했습니다. 이뿐만 아니라 조수미와 아티스트들의 친밀한 모습과 카메라 플래쉬 세례에도 당당한 모습들이 9월24일 진행될 현대캐피탈 Invitational 조수미 파크콘서트를 더욱 기대하게 만드는 시간이었습니다.


9월 23일 오후 2시


같은 날 예술의전당에서 리허설이 진행되었습니다. 조수미와 아티스트들 모두 바쁘게 기자회견을 끝내고 예술의전당으로 모였는데요. 실제 공연을 방불케 할 정도로 오케스트라 단원들과 호흡하는 모습이 감탄을 자아냈습니다. 또한 연습 도중 리처드 용재 오닐이 바이올리니스트와 비올라를 바꿔 연주하기도 하고, 조셉 칼레야의 따뜻한 녹차 사랑이 큰 웃음을 이끌어내기도 하는 등 리허설은 재미있는 순간들의 연속이었습니다.


9월 24일 오후 1시

공연 당일, 몇 시간 뒤에 있을 무대를 위해, 마지막으로 꼼꼼히 체크하는 조수미와 아티스트들이 보였습니다. 오케스트라의 미묘한 음색과 합창단원의 입장, 댄서들의 동선까지 확인하는 조수미의 모습에 현장에 있던 스텝들은 감탄을 감추지 못했는데요, 이처럼 현장 리허설은 무엇보다도 공연의 모든 과정을 담는 데 중점을 두어 이루어졌습니다.

 

드레스리허설인 만큼 조수미는 무대에서 입을 드레스들을 공개했는데요. 이 드레스는 모두 우리나라의 서승현 디자이너의 작품입니다. 밀착취재를 진행하던 중, 현장에서 리허설을 지켜보던 서승현 디자이너를 만나 인터뷰할 수 있는 기회가 마련되었습니다. 그녀는 ‘조수미가 의상을 입었을 때 보여지는 연출력과 표현력은 어떤 아티스트보다도 훌륭하고 대단하다’며 극찬을 아끼지 않았습니다. 또한 드레스에 얽힌 숨겨진 이야기도 살짝 전해주었는데요. 데뷔 25주년을 맞아 진행되는 공연인만큼 약 1년 전부터 철저히 준비해왔다고 밝혔죠. 현대캐피탈 Invitational 조수미 파크콘서트 무대 위의 다양한 테마에 맞추어 실버, 블루, 골드, 레드 등 다양한 컬러가 사용되었고, 집시풍의 강렬한 느낌에서부터 천상의 신부와 같은 여성스러운 이미지가 모두 표현되었던 이날의 드레스를 입은 조수미는 조수미 특유의 연출력과 표현력 그리고 그 누구도 따라할 수 없는 최고의 목소리로 뜨거운 무대를 만들어냈습니다.

 



9월 24일 오후 7시

드디어 공연이 시작되었습니다. 아름다운 무대 위, 명화 속 주인공처럼 등장한 조수미의 모습은 환호 받기에 부족함이 없었습니다. 이후에도 오케스트라와 함께 조수미의 화려하고 열정적인 모습들 계속해서 볼 수 있었습니다. ‘달의 아들’을 부르며 달 속으로 사라지기도 하고, 앵콜 무대에서는 관객들의 합창을 이끌어내면서, 어려운 아프리카 아이들과 동물에 대한 따뜻한 관심을 부탁하기도 했습니다. 드디어 현대캐피탈 Invitational 조수미 파크콘서트는 조수미의 노래를 끝으로 화려하게 막을 내렸고, 관객들은 자리에서 일어나 끝없이 이어지는 박수를 치기 시작했습니다. 잔디밭 위로 감동과 추억이 가득 차 올랐습니다. 

 

세계 최고의 아티스트들이 모여 세계 최고의 무대를 만들어낸 현대캐피탈 Invitational 조수미 파크콘서트. 현대캐피탈 Invitationl 조수미 파크콘서트와 함께 좋은 무대를 만들고, 공연을 사랑해주셨던 모든 분들께 진심으로 감사드리며, 잊을 수 없는 감동과 모든 순간들을 영상으로 함께합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