상세글 보기

[현대카드 2010 이전] 2010년 슈퍼콘서트 VIII 휘트니휴스턴, 지금 만나거나, 영원히 후회하거나

2010.10.31


관련 광고영상, TV, 2010년 1월 on-air



세계적 팝 가수의 히트곡이 광고 속 BGM으로 흘러나옵니다. 한 시대를 풍미한 전설의 디바 휘트니 휴스턴의 첫 내한공연을 알리는 이번 광고는 2010년 1월 온에어된 ‘현대카드 슈퍼콘서트VIII 휘트니 휴스턴’ 편입니다.

‘Greatest love of all’이 흘러나오는 가운데 암흑 속에서 그녀의 다양한 얼굴 표정이 fade in과 fade out을 천천히 반복합니다. 짙은 음영이 드리워져 부분적으로만 보이는 그녀의 모습은 매혹적이고 신비롭습니다. 자막이 이어집니다. ‘휘트니 휴스턴 그녀를 대신할 디바는 없다. 지금 만나거나 영원히 후회하거나’. 자막은 그녀가 얼마나 대단한 가수인 지, 이번 공연이 그녀를 직접 볼 수 있는 얼마나 절호의 기회인 지를 강하게 어필합니다.



<짙은 음영과 함께 보여지는 그녀의 얼굴과 감각적인 카피>



분위기가 바뀌고, 또 다른 대표곡 ‘I will always love you’가 BGM으로 깔리면서 그녀의 공연장면과 뮤직비디오를 편집한 화려한 영상이 파노라마처럼 펼쳐집니다.



세계 TOP 디바의 공연 ‘지금 만나거나, 영원히 후회하거나’


이번 광고에서 돋보이는 요소는 단연 BGM입니다. 광고 속 휘트니 휴스턴의 노래는 때로는 맑고 감미로운 멜로디로, 때로는 압도적인 가창력으로 시청자들을 끌어 당깁니다. 설혹 가수의 이름과 얼굴을 몰라도 누구나 한 번쯤은 들어봤을, 그리고 그 노래 소리에 매료됐을 그녀의 대표곡들은 광고의 집중도를 높이는데 결정적인 역할을 합니다.


현대카드 슈퍼콘서트VIII 휘트니 휴스턴 공연은 국내뿐 아니라 세계가 주목하는 공연입니다. 휘트니휴스턴이 무려 7년만에 새 앨범을 내고 활동을 재개한 뒤 펼치는 10년만의 정규 월드투어의 첫 무대이기 때문입니다. 현대카드는 이렇듯 대단한 무대를 ‘지금 만나거나 영원히 후회하거나’ 라는 광고 속 카피로 깔끔히 정리했습니다. 이번 무대를 통해서 그녀를 만나지 못한다면 영원히 후회할만한 화려하고 감동적인 공연이 될 것이라는 자신감을 표현한 것입니다.



평생 후회하고 싶지 않다


화면 속에서 그녀는 강력한 카리스마를 발산합니다. 유혹적 눈빛, 여유로운 웃음, 청중을 압도하는 무대매너로 그녀는 진정한 세계 최고의 가수임을 뽐냅니다. 광고 속에서 들려오는 그녀의 유려한 목소리는 환상적이고 감동적인 무대를 예감하게 합니다. 그녀는 시청자들을 유혹합니다. 광고는 그녀의 공연에 대한 기대감을 높이는데 큰 역할을 했습니다.



<광고 속 휘트니휴스턴의 뮤직비디오 및 공연실황모습>



현대카드의 놀라운 무대는 계속된다


현대카드만의 차별화된 초대형 공연 프로젝트인 슈퍼콘서트가 8회째를 맞았습니다. 슈퍼콘서트는 비욘세, 빌리 조엘, 플라시도 도밍고, 빈 필하모닉 & 조수미, 그린데이 등 팝과 클래식을 넘나들며 세계 최정상의 아티스트만을 엄선해 최고의 공연을 선보여왔습니다. 휘트니 휴스턴은 그래미상 6회 수상과 누적 음반판매량 1억 7천만 장에 빛나는 전설의 팝 디바로서 지금까지 슈퍼콘서트 무대를 빛내 온 그 어느 누구보다도 놀라운 무대의 주인공이 될 것입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