상세글 보기

[Insight In, Creative Out] 빌 모그리지, 마이클 필립스, 박웅현이 말하는 크리에이티브 – 현대카드 슈퍼토크 XTM에서 만나다

2011.11.03


깊은 통찰과 창의적인 아이디어로 새로운 패러다임을 제시한 리더들의 이야기 현대카드 슈퍼토크 04 Insight In, Creative Out에서는 이 시대의 진정한 리더 빌 모그리지, 마이클 필립스, 박웅현을 만나볼 수 있었습니다. IDEO의 창립자이자 스미소니안 쿠퍼 휴잇 디자인 뮤지엄 디렉터 빌 모그리지는 디자인을 포장이 아닌 문제 해결을 위한 솔루션으로 바꾼 시선을 공유했죠. 2010 세계 바리스타 챔피언 마이클 필립스는 창의적인 ‘Specialty Coffee’로 커피를 단순한 기호 식품이 아닌 하나의 작품으로 바라봐야 한다고 말했습니다. 크리에이티브 디렉터 박웅현은 창의성의 본질을 희귀한 발상이 아닌 일상의 통찰에서 찾은 놀라운 생각을 전했습니다.

 

 



현대카드 슈퍼토크 04 Insight In, Creative Out XTM 방영 일정

-프로그램명 : Super Talk - Insight In, Creative Out (XTM's 3rd extra collection)

-채널 : XTM

-본방 : 11/7() 20:00

-재방 : ① 11/11() 12:00

          ② 11/12(토) 19:00

            * 재방 시간은 조정될 가능성이 있습니다.


현대카드 슈퍼토크 04 Insight In, Creative Out은 오는 11월 7일(월) 오후 8시, 케이블 채널 XTM을 통해 최초 방송됩니다. 현대카드 슈퍼토크 108명 청중의 마음을 흔들며 깊은 감동을 주었던 빌 모그리지, 마이클 필립스, 박웅현의 놀라운 통찰을 방송으로 만나보시길 바랍니다.


놀라운 Insight로 세상을 Creative하게 변화시킨 리더들의 이야기


2011년 11월 7일(월) 오후 8시에 현대카드 슈퍼토크 04 Insight In, Creative Out이 라이프 채널 XTM을 통해 국내 최초 방영됩니다. 현대카드 슈퍼토크 04 Insight In, Creative Out에서 ‘Stories, Teams & Crowds’라는 주제로 디자인의 새로운 구조 법칙, ‘인터렉션 디자인’을 강조한 빌 모그리지는 “창의적인 디자인을 위해서는 스토리텔링이 중요하다.”라고 역설했습니다. 그는 스토리에서 출발한 디자인적 사고방식을 효과적으로 활용하기 위해서는 다양한 전공과 배경 지식을 가진 사람들의 팀 아이디어가 필요하다고 언급하며, 이런 아이디어 회의를 거쳐 사회 다방면에서 적용 가능한 아이디어가 집약된 디자인이 바로 빌 모그리지가 생각하는 미래의 디자인의 개념이라고 밝혔습니다. 빌 모그리지는 “디자인은 시대를 거듭하며 더욱 복잡해지고 섬세해지고 있다”라며 미래의 디자인에 대해 더 전체적인 것을 보라고 조언했습니다.

다양한 첨가물이 섞인 화려한 커피보다 바리스타의 마음이 담긴 ‘Specialty Coffee’로 자신의 커피 철학을 전한 마이클 필립스는 바리스타에 대한 진솔한 이야기와 바리스타 대회의 의의를 통해 현실적인 측면을 조명하며 커피에 대한 기존의 정형화 된 시각을 비틀며 신선한 충격을 안겨주었는데요. 마이클 필립스는 Artistic Barista로 커피를 하나의 작품으로 바라보는 시선에 대해 이야기했습니다.


자신이 창조한 광고의 Creative한 비결에 대해 아낌없이 공유한 박웅현은 모두가 보았다고 생각하는 것을 새로운 시선으로 읽어내는 놀라운 통찰과 아이디어에 대해 이야기했습니다. 시인의 마음으로 모든 것을 바라보라는 박웅현의 창의적인 시선은 철학과 진정성이 담긴 15초의 광고 미학으로 우리에게 잊혀지지 않는 한 편의 이야기로 남겨졌습니다. 현대카드 슈퍼토크 108명 청중의 마음을 흔들었던 빌 모그리지, 마이클 필립스, 박웅현의 세상을 변화시킨 자신의 철학과 놀라운 생각을 공유한 XTM 현대카드 슈퍼토크 04 Insight In, Creative Out 방송이 오는 11월 7일(월) 오후 8시 여러분을 찾아갑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