상세글 보기

[현대카드 2010 이전] R3 Platinum편, 쇼핑의 레벨이 다르다

2010.12.01


관련 광고영상, TV, 2010년 11월 on-air 



현대카드가 가족을 위한 H3 Platinum에 이어 쇼핑을 위한 R3 Platinum을 새롭게 선보입니다. 이 광고는 11월 24일 온에어 되었습니다. 가족 생활에서의 색다른 혜택을 유니크하게 표현했던 H3 Platinum 광고 못지않게 R3 Platinum은 쇼핑에 대한 새로운 솔루션을 제시했습니다.



쇼핑을 위한 현대카드, R3 Platinum


이 광고는 백화점 에스컬레이터에서 출발합니다. 움직이는 에스컬레이터를 카메라의 시점으로 바라보는 화면으로 시작합니다. 계속해서 순환하는 에스컬레이터의 계단과 Platinum 3 Series 광고의 상징이라고도 할 수 있는 쇼스타코비치의 7번 교향곡인 레닌그라드 4악장이 묘하게 어우러집니다.





그리고 무채색의 에스컬레이터 바닥에는 비비드한 컬러의 립스틱, 다이아몬드 링, 메이크업 팔레트, 핸드백, 선글라스, 하이힐 등이 등장하기 시작합니다. 그리고 핑크빛 쇼핑백에 그 물건들이 담기게 됩니다. 쇼핑을 상징적으로 표현한 것이지요.



R3 Platinum에 걸맞은 임팩트 있는 카피




그 후, 임팩트 있는 카피가 나갑니다. “R고 있나요. Reward 레벨이 올라가면 R3라는 걸!” R3 Platinum 카드를 상징하는 R을 적절하게 카피에 녹여 넣은 것이 눈길을 끌죠. 강력해진 R의 쇼핑 리워드, 강력한 M포인트 적립, 강화된 플래티넘 등의 현대카드 R3 Platinum 카드의 다양한 혜택들이 주목도 있게 보여집니다. 소비자들이 광고만 보아도 이 카드가 어떤 혜택을 담고 있는지 알 수 있게 만들어졌습니다. 그리고 Platinum 3 Series의 트레이드 마크라고 할 수 있는 샌드위치 공법을 활용해 R3 Platinum 카드의 다양한 혜택을 한 번 더 강조했습니다.



쇼핑의 ‘MORE x MORE x MORE’




마지막 컷은 ‘MORE x MORE x MORE’ 광고 카피와 함께 쇼핑하는 모습이 보여지는 것입니다. 쇼핑백을 들고 가는 모습, 마트에서 쇼핑 카트를 끌고 가는 모습, 식료품을 고르는 모습 등을 보여주며 백화점 최고 10% 할인, 할인점, 대형 슈퍼 홈쇼핑 최고 10% 적립이라는 쇼핑 특화카드, R3의 혜택을 제대로 보여줍니다.



R3 Platinum CF’s behind story


이번 광고는 미국 LA 블루밍데일 백화점에서 촬영되었습니다. 에스컬레이터로 물건이 올라가는 모습을 표현하기 위해 먼저 에스컬레이터를 실사 촬영한 후에 쇼핑을 상징하는 소품들을 3D로 합성했습니다. 현대카드의 차별화된 비주얼 아이디어를 표현하고자 한 것이지요. 이 광고는 11월 24일부터 공중파, CATV는 물론 주요극장에서도 만나 보실 수 있으며, 오는 12월 17일까지 온에어 됩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