상세글 보기

[현대카드 2010 이전] the Black liquid metal plate, 그 특별함을 표현하다

2011.01.13


the Black liquid metal plate 인쇄 광고 



상위 0.05%의 VVIP를 위한 프리미엄 카드, the Black은 카드 플레이트의 소재부터 배타적이고 특별한 것을 추구해 왔습니다. 국내 최초로 메탈 소재의 카드를 도입하였고, 그 첫 번째 소재는 티타늄 이었습니다. 그리고, 2011년 리퀴드 메탈(Liquid Metal) 소재를 도입하여, the Black만의 특별함을 더하였습니다. the Black liquid metal plate의 출시를 알리기 위하여 준비한 현대카드의 인쇄광고를 소개합니다.



리퀴드 메탈[Liquid Metal] 그것은 the Black의 취향과 흡사했다


the Black liquid metal plate 인쇄 광고(1)



단 한 면만으로는 담기 어려운 the Black liquid metal plate의 특별함을 표현하기 위해서 이번 광고는 2 페이지로 만들어졌습니다. 그 중 첫 번째 페이지에서는 리퀴드 메탈(Liquid Metal)의 소재가 왜 특별한지를 이야기하고 있습니다. 리퀴드 메탈(Liquid Metal)을 사용하여 카드가 만들어지는 까다로운 제작 공정을 보여줌으로써, 그 가치를 드러내고자 하였으며 이는 the Black에 걸맞는 특별함이었음을 표현하였습니다.


그렇다면 ‘리퀴드 메탈(Liquid Metal)’은 무엇일까요? 리퀴드 메탈(Liquid Metal)은 1992년 미국 칼텍(CIT)에서 개발한 첨단 신소재로 지르코늄에 티타늄·니켈·구리 등을 섞어 만든 합금입니다. 표면이 액체처럼 매끄러워 리퀴드 메탈(Liquid Metal)으로 불리며 두께가 얇고 부식이 없으며 고온에서 플라스틱처럼 자유로운 모양 형성이 가능해 산업용 코팅에서부터 의료용품, 휴대폰, PDA, TV, 노트북 등에 이르기까지 다양한 분야에서 다양한 비중으로 활용되고 있습니다.


광고 속 카드의 ‘제작과정’을 통해서 알 수 있듯, 진공상태에서 고주파로만 녹여지는 고도의 기술부터 순수한 H2O로만 닦아낼 수 있는 깐깐함, 레이저로 새겨져야만 하는 긴밀함까지. 배타적인 소재 리퀴드 메탈(Liquid Metal)은, 모든 부분에서 완벽을 기하는 the Black의 취향과도 유사 하였습니다. 이것이 바로 리퀴드 메탈(Liquid Metal)을 the Black의 새로운 카드 플레이트 소재로 선택한 까닭입니다.



the Black 만이 가능한 Design

the Black liquid metal plate 인쇄 광고(2)



첫 번째 페이지에서는 the Black liquid metal plate의 소재적 특별함을 표현하고 있다면, 두 번째 페이지는 the Black liquid metal plate의 디자인적 혁신성을 표현하고 있습니다.


세계 최초의 2 Fronts design, the Black의 뒷면을 정보를 담은 또 하나의 앞면으로 해석했다는 카피에서 여러분의 지갑에 머물고 있는 타 카드를 꺼내 뒷면을 살펴보고 싶은 충동을 느끼실 겁니다. 더불어 우측 하단 Finger Tip zone은 평면적인 카드에 오목한 분화구를 만들어 터치감을 극대화하고 사용자와의 일체감을 높여주었습니다. 두 번째 페이지를 통해 바로 현대카드 디자인의 밑바탕에 있는 입체적 사고와 혁신성을 엿 볼 수 있습니다.



끊임없는 혁신을 보여주는 the Black, the Black이 선택한 Liquid Metal


2005년 시장에 첫 선을 보인 the Black은 국내에는 시장자체도 존재하지 않았던 프리미엄급 시장을 개척하였습니다. 이후에도 the Black의 혁신은 계속 되었고, 국내 최초로 카드에 메탈소재를 사용하여, 티타늄 카드를 도입하였습니다. 2011년, the Black은 새로운 혁신으로 리퀴드 메탈(Liquid Metal)이라는 소재를 선택하였고, 단순한 소재의 선택을 넘어선 디자인적 혁신성을 카드 플레이트에 담아 그 특별함을 보다 완벽히 하였습니다. 이번 광고는 the Black이 선택한 리퀴드 메탈(Liquid Metal)이라는 특별한 소재를 통해, the Black의 영속적인 혁신성을 이야기 하고자 하였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