상세글 보기

[현대카드 2011] 태블릿 PC 어플리케이션, 현대카드 라이브러리

2011.02.24


현대카드 라이브러리 Viral Film



아이패드, 갤럭시탭 등 태블릿 PC가 국내에서 판매 된 지도 얼마 되지 않은 시점, 현대카드에서는 이미 태블릿 PC용 어플리케이션의 개발을 마무리하고 있었습니다. 기존 스마트폰에서 사용하고 있던 어플리케이션의 사이즈만 키워서 사용되는 경우들은 있었지만, 태블릿 PC 환경에 맞게 개발된 어플리케이션은 손에 꼽히던 시기였습니다.



현대카드의 모든 것, 현대카드 라이브러리 어플리케이션




현대카드 태블릿 PC 어플리케이션에서는 기존 스마트폰에서는 구현할 수 없었던 다양한 정보를 전달하고 있습니다. 현대카드 이야기와 소통과 감성을 담아낸 콘텐츠들은 책이라는 오브제에 담겨져 있고 사용자는 그 책을 받아 들고서 그 안의 콘텐츠를 소비할 수 있게 된 것입니다. 그래서 이 어플리케이션의 이름은 “현대카드 라이브러리”입니다. 도서관에서 정보를 찾고 즐거움을 얻는 것처럼 현대카드가 제공하는 콘텐츠들을 보면서 즐거움을 누릴 수 있기를 바라기 때문입니다.





본 영상은 “현대카드 라이브러리”가 현대카드의 모든 것을 만나볼 수 있는 플랫폼이라는 시각에서 출발합니다. 지갑에서 현대카드를 꺼내는 고객이 카드를 펼치자 아이패드로 변하면서 현대카드 라이브러리를 만나는 장면으로 시작되는 이유가 그것입니다.





이후의 영상은 “현대카드 라이브러리”가 가지고 있는 다양한 기능들을 구체적으로 정직하게 보여줍니다. 계좌 또는 거래내역 등의 확인과 같은 기본적인 기능은 물론, 세계적인 유명 도서의 e-book을 다운로드하고 소셜미디어 내 글을 확인하는 등의 실제 구동시 만나 볼 수 있는 화면들을 담았습니다. 단순히 카드혜택정보 제공의 가치를 뛰어넘어 현대카드가 제공하는 하나의 문화 공간인, “현대카드 라이브러리”는 아이패드와 갤럭시탭에서 이용하실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