상세글 보기

[마룬파이브] 애덤 리바인의 러브스토리, 마룬파이브 노래로 태어나다

2011.04.01


현대카드 슈퍼콘서트 14 마룬파이브 내한공연의 주인공, 마룬파이브는 특유의 강한 멜로디 라인과 경쾌한 사운드로 전세계 팬들의 사랑을 받고 있습니다. 이들은 특히 여성 팬층이 두터운 밴드로, 리드보컬 애덤 리바인은 각종 조사 순위에 이름을 올리며 인기를 과시하고 있습니다. 전세계의 여심을 사로잡는 마룬파이브만의 매력은 무엇일까요?

 


 <Songs About Jane>
의 주인공은?

 

마룬파이브의 프론트맨인 애덤 리바인은 미국의 연예주간지 <피플(People)>지가 선정한 ‘Single & Sexy Men of 2008'에 지목되었을 만큼 넘치는 매력으로 큰 사랑을 받고 있는 팝스타죠. 외모도 실력도 출중한 그의 연애사는 헐리우드 배우들 못지 않은 화려한 이력을 자랑합니다. 애덤 리바인의 여자친구로 4년여에 걸친 장기간 연애의 주인공인 제인 허먼은 ‘Songs About Jane’이라는 앨범의 주인공으로 잘 알려져 있습니다. 애덤 리바인은 이 앨범의 노래 한 곡 한 곡마다 그녀와의 추억과 이별 과정을 담았다고 이야기 했죠. 지극히 개인적인 경험담을 가사로 풀어내는 일에는 다소 부담감이 느껴질 법 하지만 애덤 리바인은 모든 사람들과 폭넓은 공감대를 형성 할 수 있는 보편적인 스토리로 노래를 하고 싶었다고 합니다.

 

얼터너티브 록에 발라드 적 요소와 펑크와 소울 같은 흑인 음악적 요소가 뒤섞인 독특한 사운드로 마룬파이브는 음악성과 대중성이라는 두 마리 토끼를 잡을 수 있었고 마룬파이브의 최고 히트곡 ‘This Love’15개국에서 톱10에 오를 정도로 화제가 되었습니다. 떠나가는 연인을 붙잡고 싶다는 애절한 가사와 펑키하면서도 감각적인 사운드로 무장한 ‘This Love’는 여전히 사랑 받는 마룬파이브의 대표곡이죠. 이후, 애덤 리바인은 헐리우드의 섹시 아이콘 제시카 심슨, 러시아의 테니스 요정 마리아 샤라포바, 웨이트리스였다는 베키 지노스 등과 핑크빛 염문을 뿌리며 옴므파탈의 매력을 물씬 풍겼다고 전해집니다. 뿐만 아니라 독일 출신의 모델 자닌 헤벡, 안젤라 벨로트, 7살 연상의 헐리우드 배우인 카메론 디아즈와의 열애설로 헐리우드에 화제가 되었습니다.

 

 

연인과의 달콤한 작업, Misery 뮤직비디오에서 호흡


애덤 리바인의 가장 최근 연인으로 알려진 앤 비알리치나는 러시아계 슈퍼 모델이자 미국 스포츠 주간지에서 대표얼굴로 활동하는 톱 모델입니다. 마룬파이브 3집 정규앨범에 실린 'Misery'의 뮤직비디오에서 완벽한 데님패션을 선보인 그녀는 모델다운 출중한 외모와 몸매의 소유자로 마룬파이브를 사랑하는 전세계 여성팬들의 부러움을 한 몸에 받고 있죠. ‘Misery’의 뮤직비디오 촬영은 애덤 리바인이 여자의 마음을 사로잡기 위해 그녀에게 집요하게 구애하는 컨셉으로 진행되었습니다.

 

 

‘Misery’ 뮤직비디오는 떠나간 연인을 그리워하는 강렬한 가사의 내용대로 수위 높은 스킨십은 물론, 자동차에 치이는 등 액션 영화를 방불케 하는 엑티브한 장면들로 구성되었습니다. 그동안 시도해 본 적 없었던 다소 격렬하고 파격적인 내용을 보고 애덤 리바인은 뮤직비디오의 상대역은 잘 모르는 배우보다는 여자친구와 하는 편이 호흡이 맞지 않을까 하며 앤 비알리치나의 캐스팅을 제안했다고 하죠. 두 사람의 완벽한 비주얼 조화는 물론 은밀하고 강렬한 장면도 자연스럽게 연출되어 애덤 리바인과 스텝 모두 만족스러워했다고 합니다.

 

 

마룬파이브, 가사를 통해 진솔한 이야기를 들려주다.

 

전세계 앨범 판매고 1500만장이라는 경이로운 기록을 자랑하는 마룬파이브는 지난 2008년 한국에서의 공연도 전석을 매진시켰을 만큼 동서양을 불문하는 인기로 사랑을 받고 있습니다. 이들이 이토록 사랑을 받는 이유는 아마도 이처럼 자신의 실생활에서 벌어지는 경험을 기반으로 순간순간의 느낌을 기록하듯 전달하는 진솔한 정서와 감성이 20대와 30대에게 폭넓은 공감대를 형성했기 때문인 것 같습니다. 과장이나 현란한 수식어 없이 솔직 담백한 가사와 한번 들으면 쉽게 잊히지 않는 중독성을 가진 노래.

 

모든 이야기의 공통된 주제는 사랑으로 귀결되는 만큼 보다 진실된 감수성으로 전세계 팬들의 이목을 사로잡는 마룬파이브의 음악은 오랫동안 기억될 것 같습니다. 전 세계인에게 사랑 받는 21세기 최고의 락 밴드, 그들의 진솔한 이야기에 다같이 흠뻑 취해보고 싶다는 생각이 절로 듭니다. 5 25일과 26, 서울과 부산에서 열릴 현대카드 슈퍼콘서트 14 마룬파이브 내한공연에서 듣게 될 그들의 솔직 담백한 노래들이 기다려 집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