상세글 보기

[레드카펫 2010] 관객들의 마음을 사로잡은 뉴 문

2010.06.21


오는 7월 5일 현대카드 레드카펫에 오르는 트와일라잇 세번째 신화 이클립스의 전 작품은 바로 뉴 문입니다. 이 영화는 트와일라잇 2편으로 많은 사람들의 인기를 끌었죠. 트와일라잇 두번째 신화 뉴 문을 소개합니다. 


예상 밖의 극적인 스토리 전개 



18세 생일을 맞게 된 벨라는 연인 에드워드의 가족과 함께 생일을 함께 보내게 됩니다. 하지만 생일 파티 도중 벨라가 손을 베는 사건이 일어나며 벨라와 에드워드 관계는 새로운 국면을 맞이하게 되죠. 에드워드의 가족인 뱀파이어 재스퍼가 피를 보고 흥분해, 벨라를 공격하게 된 것입니다. 이를 계기로 에드워드는 벨라가 자신과 같이 있으면 위험해 질 수 있다고 판단하고 일족과 함께 벨라를 버리고 마을을 떠납니다. 큰 상심에 빠진 벨라를 지키는 것은 그녀의 오랜 친구, 제이콥. 하지만 제이콥은 뱀파이어와 적대 관계에 있는 늑대 인간 ‘퀼렛’족의 일원으로 벨라와 에드워드를 떼어놓고자 합니다. 그러던 어느 날, 벨라는 자신이 위험한 사고를 당할 때마다 에드워드의 환영이 보인다는 것을 알게 됩니다. 그 후 그녀는 에드워드에 대한 그리움을 마음에 품은 채 급기야 절벽에서 뛰어내리는 무모한 행동을 합니다. 그리고 영화는 점점 극적인 스토리로 진행됩니다. 


뉴 문의 흥행질주 



 뉴 문은 개봉 첫 주에 90만 명 이상을 동원하며 압도적으로 박스오피스 1위에 올라 전세계 흥행 파워를 과시했습니다. 이러한 뉴 문의 흥행 질주 이면에는 원작에 충실하려 한 크리스 웨이츠 감독의 노력이 있었습니다. 크리스 감독은 원작의 감동을 정확히 전달하는 것을 최우선의 목표로 삼았습니다. 이를 위해 원작자에 협조를 구하며 뉴 문을 촬영했고, 작은 일조차도 원작자인 스테파니 메이어의 조언을 참고했습니다. 덕분에 뉴 문은 전작보다 업그레이드 된 스케일에 원작의 매력 또한 잃지 않고, 더욱 매력적인 작품으로 거듭날 수 있었습니다. 


뉴 문, MTV 무비어워즈 최고의 영화 


2010 MTV 무비어워즈 시상식에서 뉴 문은 ‘이상한 나라의 앨리스’, ‘해리포터와 혼혈왕자’, ‘아바타’ 등을 제치고 최고의 영화상을 수상했습니다. 또 뉴 문의 두 주연배우인 로버트 패틴슨과 크리스틴 스튜어트도 나란히 남녀주연상을 수상하며 큰 환호와 박수를 받았습니다. 원작 소설의 팬들로부터 책의 내용을 훌륭히 영화화했다는 평을 얻고 있는 뉴 문은 전작보다 더욱 커진 스케일과 풍성해진 스토리로 관객들의 발길을 사로잡았습니다. 원작과 함께 큰 흥행돌풍을 일으킨 뉴 문. 개봉 첫 날 제작비를 훌쩍 넘는 엄청난 수입을 벌어들이며 흥행의 포문을 열었습니다. 큰 사랑을 받았던 뉴 문에 이어 트와일라잇 세번째 신화, 이클립스 또한 7월 5일 현대카드 레드카펫 17을 통해 만나실 수 있게 되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