상세글 보기

[임직원 봉사활동] 차가운 슬로프를 녹인 따뜻한 스키어들의 이야기

2012.02.02


2012년 새해가 밝았습니다. 올해도 어김없이 행복한홈스쿨 아이들과 함께하는 신나는 체험이 시작되었는데요. 새해의 첫 번째 신나는 체험은 부천 웅진플레이도시에서 진행한 ‘신나는 스키 체험’입니다. 겨울 스포츠로 많은 사람들에게 사랑을 받고 있는 스키. 요즘은 어린이들도 스키캠프 같은 프로그램을 통해 어릴 때부터 스키를 타볼 수 있는 기회가 많아졌으나 행복한홈스쿨 어린이들에게는 ‘스키’가 그리 익숙하지 않습니다. 어쩌면 이 아이들에게는 어린 시절 처음이자 마지막이 될 수도 있는 스키체험. 아이들에게 잊지 못할 새로운 경험을 선물하기 위해 이번에도 어김없이 임직원 도우미 선생님들이 모였습니다.




한 살씩 더 먹은 우리 개구쟁이 친구들. 몇 차례 아이들과 짝을 이뤄 체험활동에 참가한 임직원도 있기에 이제 아이들과 꽤 가까운 사이가 된 직원도 있습니다. 재잘재잘 떠들다 보니 금새 도착한 부천 웅진플레이도시. 이곳은 실내 스키장이기 때문에 스키를 처음 우리 친구들이 비교적 안전하게 스키를 배울 수 있어 안성마춤이죠. 스키복으로 갈아 입고 꼼꼼하게 안전장비를 챙겨주는 임직원 도우미 선생님. 혹시라도 아이들이 다치진 않을까 임직원들은 더욱 신경 쓰며 아이들을 챙깁니다.




대부분의 아이들은 스키가 처음입니다. 전문 스키 강사 선생님이 아이들에게 꼼꼼히 기본 자세를 가르쳐줍니다. 임직원들은 아이들의 곁에서 스키강습이 안전하게 진행될 수 있도록 보조강사 역할을 맡았습니다. 미끄러지거나 넘어져도 언제나 든든하게 옆에서 손을 잡아주는 임직원 도우미선생님이 있기에 아이들은 자신감을 갖고 어느새 조금씩 미끄러지며 혼자 스키를 즐기기 시작합니다.




무사히 스키체험을 마친 아이들과 임직원들. 모두 모여 카드를 쓰며 아쉬운 하루를 정리합니다. 이제는 단짝이 된 임직원과 아이들은 함께해준 서로에게 고마운 마음을 담아 카드를 써내려 갑니다. 추운 겨울, 연달은 엉덩방아에도 즐겁기만 했던 스키체험. 앞으로 당성행복한홈스쿨 아이들은 흰 눈을 볼 때마다 스키장에서의 추억이 새록새록 생각나겠죠?




※‘신나는 체험’이란?

신나는 체험은 문화·자연체험 기회가 많지 않은 저소득 가정(한부모, 조손, 차상위계층 등) 아동들에게 현대카드 현대캐피탈이 다양한 형태의 체험학습을 지원하는 프로그램입니다. 현재 현대카드 현대캐피탈과 결연을 맺은 기아대책 산하 지역아동센터 아동들을 대상으로 시행하고 있으며, 임직원이 체험학습 도우미 선생님으로 함께 참여하는 야외체험과 지역아동센터에서 자체적으로 진행하는 스포츠관람, 전시, 공연체험으로 구성되어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