상세글 보기

[Breaking the Trend, Making the Trend] 끝나지 않은 토크, 4 명의 Talker와 함께한 After Talk

2011.04.20


현대카드 슈퍼토크 02 Breaking the Trend, Making the Trend가 현대카드 본사 Auditorium에서 진행되었습니다. 다양한 분야의 정점에 선 4명의 Talker는 현장에 참석한 108명의 청중과 놀라운 생각을 공유하였을 뿐만 아니라 After Talk에서의 자유로운 만남을 통해 Talker와 직접 소통할 기회를 갖게 되었습니다. After Talk는 강연 이후 4명의 Talker와 청중 모두가 참석한 또 다른 공유의 장으로 현대카드 슈퍼토크에서만 경험할 수 있는 놀라운 순간이죠. 4명의 Talker들과 함께 Trend에 대한 이야기를 나눌 수 있는 마지막 기회였던 After Talk 현장을 소개합니다. 


 


After Talk는 현대카드 본사 내 카페테리아인 the Box에서 열렸습니다. 입구의 가지런히 놓인 와인 잔에서부터 취향에 따라 선택할 수 있도록 준비된 음료와 핑거 푸드까지 현대카드만의 세심한 배려는 After Talk에서도 이어졌습니다. 4명의 Talker와 청중 모두 자연스럽게 대화를 하며 After Talk를 즐기는 모습이었습니다. 


After Talk에서도 돋보인 타일러 브륄레의 트렌드, 그리고 스타일 



현대카드 슈퍼토크 02가 진행되는 동안 다른 Talker의 강연을 주의 깊게 경청하는 타일러 브륄레의 모습은 매우 인상적이었습니다. 한국어 강연을 통역기를 통해서 들으며 가끔 고개를 끄덕이기도 했습니다. 또한 그는 After Talk 현장에 가장 먼저 참석하기도 했습니다. 타일러 브륄레는 청중과 함께 자유롭게 잡지와 뉴미디어에 대한 진중한 토론을 펼쳐 After Talk의 분위기를 끌어갔습니다. 엄숙해 보일 수 있는 정장에서 탈피한 그의 세련된 세미 캐주얼 스타일은 After Talk에서 단연 돋보이기도 했습니다. 강연에 이은 아이패드에 관한 질문에 타일러 브륄레는 미처 말하지 못한 그의 생각을 심도 있게 이야기했습니다. 타일러 브륄레의 이야기를 경청하는 청중의 눈빛에서 그에 대한 신뢰와 깊은 교감을 엿볼 수 있었습니다. 


학생들에게 설명해주듯 자상한 최문규 건축가와의 After Talk 



생각하는 공간이라는 건축 Trend를 이끄는 건축가 최문규는 대학 강단에서도 그의 놀라운 생각을 학생들에게 전하고 있습니다. 많은 시간을 학생들과 함께 보내온 최문규 건축가는 학생들에게 설명해주듯 자상하게 청중들과 이야기하며 After Talk 현장을 따뜻하게 만들어 주었습니다. 최문규 건축가의 이런 모습은 그가 현대카드 슈퍼토크 02에서 말한 각설탕을 녹인 공간처럼 부드럽고 유연한 Talk의 장이었습니다. 


The Box에게도 영광인 서승호 셰프의 방문 



현대카드 슈퍼토크 02 After Talk에는 레드와 화이트 와인, 오렌지 주스, 이탈리아 피자와 연어샐러드 등을 즐길 수 있었습니다. 서승호 셰프는 요리사답게 After Talk의 분위기와 The Box가 마련한 음식에 관심을 가졌습니다. 그는 청중과 함께 시종일관 즐거운 모습으로 대화를 나눴습니다. 그의 자연스러운 스타일만큼이나 편안한 모습이었습니다. 손님이 오지 않았던 날에도 요리와 레스토랑 청소를 빠짐없이 해왔다는 서승호 셰프. 그와 함께 한 맛있고 멋스러운 After Talk였습니다. 


무대의 열정이 느껴지는 싸이와 함께한 After Party 



현대카드 슈퍼토크 02의 마지막 Talker였던 싸이는 무대의 열정 그대로 강연에 임하며 청중의 큰 호응을 얻었습니다. 그는 강연 이후 그 열정 그대로 After Talk에서 유쾌한 모습으로 청중과 즐거운 시간을 보냈습니다. 계속되는 사진 촬영 요청에도 여유를 보이며 특유의 익살스러운 모습과 농담으로 After Talk 분위기를 끌어갔습니다. 자신이 어떤 장소에 있는지 정확히 파악하고 그에 따른 자연스러운 모습으로 있어야 한다고 그가 말한 것처럼 After Talk에서의 싸이는 청중과 함께 소통하는 자연스러운 뮤지션 본연의 모습이었습니다.



현대카드 슈퍼토크 02의 After Talk는 4명의 Talker와 함께 자유롭게 소통하는 Talk의 장이었습니다. Breaking the Trend, Making the Trend라는 주제로 자신만의 Trend를 추구하는 Talker와의 깊이 있는 만남이었던 After Talk. 시간이 흐를수록 4명의 Talker와의 다음 만남을 기약하는 것은 아쉬웠지만, 그들의 ‘놀라운 생각’은 쉽게 잊을 수 없는 소중한 것이었습니다. 그 어느 곳에서도 만날 수 없었던 놀라운 Trend Story, 현대카드 슈퍼토크 02의 영상이 이제 곧 현대카드 블로그를 통해 공개됩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