상세글 보기

[임직원 봉사활동] 신나는 생활 속 타악기 연주, 신나는 난타공연 체험

2012.03.15




지난 2월 23일 목요일. 명동 난타 공연장에서 서울 동작구 노량진행복한홈스쿨 아이들의 ‘신나는 난타공연 체험’이 진행되었습니다. 행복한홈스쿨과 같은 지역아동센터 아동들의 문화체험활동을 지원해주는 ‘신나는 체험’이 올해부터는 아이들에게 좀 더 다양한 체험기회를 제공하기 위해 임직원 도우미 선생님 참여없이 센터 자체 행사로 진행하는 형태도 새롭게 도입하였는데, 바로 그 첫번째 순서가 ‘신나는 난타공연 체험’입니다. 시기 상으로는 추운 겨울 방학 동안 답답한 실내활동을 주로 해 왔던 아이들이 기나긴 겨울을 마무리하고 기지개를 켤 수 있도록 마련한 시간이기도 하죠.




난타를 처음 보는 아이들이 많았기에 공연 전 아이들은 무척 들떠 보였습니다. 생활 주변 다양한 도구들이 타악기로 변신해 흥겨운 리듬을 만들어 내는 모습에 아이들은 즐거워했습니다. 그리고 이날은 특별히 공연 관람 후 아이들과 함께 오랜만에 패밀리 레스토랑도 방문했습니다. 맛있는 저녁을 먹으며 하루 일정을 마무리 한 아이들. 작은 행사이지만 아이들에게는 잊지 못할 하루가 되었답니다.


※ '신나는 체험'이란?

신나는 체험은 문화·자연체험 기회가 많지 않은 저소득 가정(한부모, 조손, 차상위계층 등) 아동들에게 현대카드 현대캐피탈이 다양한 형태의 체험학습을 지원하는 프로그램입니다. 현재 현대카드 현대캐피탈과 결연을 맺은 기아대책 산하 지역아동센터 아동들을 대상으로 시행하고 있으며, 임직원이 체험학습 도우미 선생님으로 함께 참여하는 야외체험과 지역아동센터에서 자체적으로 진행하는 스포츠관람, 전시, 공연체험으로 구성되어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