상세글 보기

[마룬파이브] 마룬파이브, 팬들에게 전하는 그들만의 Private Story

2011.04.21


현대카드 슈퍼콘서트14의 주인공 마룬파이브의 인기는 인터넷 문화에서부터 비롯되었다고 해도 과언이 아닙니다. 마룬파이브의 1<Songs About Jane>이 인터넷 게시판 및 블로그에서 입소문을 타기 시작하면서 여러 블로그에 포스팅 되고, 댓글로 정보가 공유되는 과정에서 마룬파이브에 대한 대중의 반응이 속전속결로 이뤄졌기 때문이죠. 이렇듯, 인터넷 세대의 ‘퍼나르기 문화’를 통해 세계적인 밴드로 발돋움한 마룬파이브는 트위터, 페이스북, 마이스페이스 등의 소셜미디어를 통해 팬들과의 소통을 장을 마련하고, 자신들의 생각을 표출하는 매개체로 적극 활용하고 있습니다.

 

 

트위터리안이자 페이스북 유저인 마룬파이브


애덤 리바인과 제스 카마이클, 제임스 발렌타인은 트위터, 페이스북, 마이스페이스 등 온라인을 통해 많은 대화하는 멤버입니다. 트위터, 페이스북 등을 통해 마룬파이브의 공연 일정, 공식 활동에 대한 정보뿐만 아니라, 일상의 소소한 이야기나 자신들의 음악적 기호 등을 드러내기도 하고, 지인들과의 친목을 쌓고, 전세계의 팬들에게 애정 어린 메시지를 전달하는 등, 전세계의 팬들과 교감하고 있습니다.

전 세계를 누비며 투어 공연을 펼치고 있는 마룬파이브. 415일 밤, 터키의 이스탄불에서 열정적인 무대를 선보인 뒤 제임스 발렌타인은 “Never Gonna Leave or Won’t go Home or Both”라며 열정적인 터키 팬들에 대한 이야기를 트위터에 담았습니다.

17, 영국 런던에 도착한 애덤 리바인의 트위터에는 모터사이클을 대여하는 곳을 아냐고 묻는 애덤 리바인의 이색적인 맨션이 등장했습니다. “good artists borrow…great artists steal…”이라는 그의 위트 넘치는 RT메시지가 눈에 띄었죠.

또 애덤 리바인의 트위터에는 영국 밴드 플릿우드 맥의 <The Dance>앨범에 실린 ‘Silver Springs’이 링크되어 있습니다. 애덤 리바인은 이러한 공연이 자신이 음악과 사랑에 빠졌음을 깨닫게 해준다고 표현하며 음악에 대한 무한한 애정을 드러내었습니다. 또한, 전설적인 뮤지션 레이 찰스에 대한 경외감을 표현한 듯한 구절도 인상적이었죠.
 


마룬파이브
멤버들은 지극히 개인적인 일상생활의 사소한 이야기들을 팬들에게 전해주기도 합니다. 어마어마한 양의 아이스크림을 먹어 과식하고 있다는 에피소드로 팬들의 눈을 즐겁게 해 주고 있고, 로스앤젤레스는 지금 비가 내리고 있으며, 자신의 들뜬 마음을 안정시켜주고 있다는 애덤 리바인의 감성적인 이야기로 팬들과 교감하기도 하죠.


애덤 리바인은 트위터를 통해 자신이 출연 예정인 프로그램을 홍보하는 것도 잊지 않았습니다. 애덤 리바인의 트위터에는 같은 자격으로 프로그램을 이끌어가는 씨로 그린, 블레이크 쉘튼 등과의 우정을 과시하며 친목을 다지는 모습이 종종 발견되었. 최근 트위터에 씨로 그린이 너무 웃기는 바람에 이 프로그램을 제대로 할 수 있을지 모르겠다는 애덤 리바인의 익살스러운 불평은 이들의 친밀함을 확인할 수 있게 합니다.


팬들과의 거리를 좁히는 데 성공

마룬파이브는 트위터, 유투브 등을 통해 사회적인 메시지를 전달하는 일에도 적극적으로 참여하는 뮤지션으로 유명합니다. 청소년 동성애자와 괴롭힘을 당하는 모든 아이들의 자살을 막기 위해'It gets better(점점 나아질 거야.)'라는 주제로 청소년들에게 보내는 격려의 메세지 운동에 참여하고, 투표를 독려하는 캠페인에 자신의 발언을 실어 동참을 호소함으로써 사회 운동에도 앞정 서는 모습을 보이고 있습니다.


마룬파이브의 기타리스트인 제임스 발렌타인 역시 블로그를 운영하며 꾸밈 없는 모습이 담긴 사진들을 게재해 팬들의 지지를 한 몸에 받고 있습니다. 그는 월드 투어 현장의 뒷모습을 보여주고, 평상시의 익살스러운 모습들, 멤버들과의 컨셉 사진 등 꾸밈 없는 소탈한 모습이 담긴 게시물을 자주 공개하여 팬들을 열광하게 하죠.

현대카드 슈퍼콘서트14의 주인공 마룬파이브는 셀러브리티들과의 친목뿐 아니라, 멤버들간에 안부 인사를 나누고 서로의 의견을 리트윗 하는 등 돈독한 우정을 보여주며 의리를 과시하고 있습니. 이들의 공식적인 일정과 무대 뒤의 비하인드 스토리, 일상의 진솔한 모습 등이 궁금하다면 마룬파이브에게 팔로워를 신청해 보는 것은 어떨까요? 솔직하고 담백한 모습이 매력적인 밴드 마룬파이브, 현대카드 슈퍼시리즈 블로그에서 전해드리는 마룬파이브의 다양한 소식들은 앞으로도 계속됩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