상세글 보기

[임직원 봉사활동] 함께 만드는 행복한 스트라이크

2012.03.28




부산경남에서의 두 번째 신나는 체험. 신나는 볼링 체험이 지난 3월 10일 부산 아시아드 볼링장에서 진행되었습니다. 이번 신나는 체험에서는 지역아동센터 영도행복한홈스쿨 아이들과 함께 볼링을 배워보는 시간을 가지기로 했는데요, 처음으로 볼링을 배울 아이들을 위해 현대카드 현대캐피탈 임직원들이 뭉쳤습니다.




임직원도우미선생님과 함께 떠나는 두 번째 체험이기에 어색함을 조금은 던 영도행복한홈스쿨아이들. 선생님과의 인사를 끝내자 금방 환하게 웃어 보입니다. 선생님 손을 꼭 잡고 간식을 챙겨 드디어 볼링장에 도착. 선생님들은 제일 먼저 아이들의 안전을 위해 볼링화를 꼼꼼히 챙깁니다. 드디어 볼링강습이 시작되고 아이들은 이따가 있을 선생님과의 미니 경기를 생각하며 기초 자세부터 차근차근 배우기 시작합니다. 선생님 손을 잡고 조심스럽게 볼링공을 몇 번 굴려보니 자신감이 붙습니다. 어느새 아이들은 멋진 포즈를 취하며 볼링공을 던집니다.




이 날은 선생님과 함께 편을 나눠 미니 볼링 경기도 진행했습니다. 레일을 굴러가는 공을 뚫어져라 쳐다 보며 함성도 지르고 아쉬워도 하기도 하고 하이파이브도 합니다. 작은 경기지만 그 열기만큼은 올림픽만큼 뜨겁습니다.




볼링체험이 끝나고 마지막으로 아쉬운 인사를 나누는데 아이들이 깜짝 선물을 꺼내 선생님께 내밉니다. 깜짝 선물은 바로 아이들이 만든 색종이 꽃. 며칠 전부터 신나는 볼링체험을 함께할 짝꿍 선생님을 위해 접었다는 종이꽃입니다. 이날을 생각하며 열심히 꽃을 접었을 아이들을 생각하니 선생님들은 가슴 찡하기도 하고 뭉클하기도 합니다. 작은 나눔으로 모두가 행복하게 웃을 수 있었던 주말. 마음을 나눌수록 주말은 행복해집니다.


※ '신나는 체험'이란?

신나는 체험은 문화·자연체험 기회가 많지 않은 저소득 가정(한부모, 조손, 차상위계층 등) 아동들에게 현대카드 현대캐피탈이 다양한 형태의 체험학습을 지원하는 프로그램입니다. 현재 현대카드 현대캐피탈과 결연을 맺은 기아대책 산하 지역아동센터 아동들을 대상으로 시행하고 있으며, 임직원이 체험학습 도우미 선생님으로 함께 참여하는 야외체험과 지역아동센터에서 자체적으로 진행하는 스포츠관람, 전시, 공연체험으로 구성되어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