상세글 보기

[임직원 봉사활동] 손 끝으로 읽는 세상

2012.04.17


현대카드 현대캐피탈 임직원들이 사회활동 중 수령한 선물과 각종 판촉물 재고품을 임직원들에게판매하여 수익금을 기부하는 사내 자선경매 행사 Happy Auction. 어찌 보면 밋밋해 보일 수 있는 기부활동도 재미있게 할 수 있다는 것을 보여주기라도 하듯, 행사 때마다 임직원들의 폭풍 클릭을 불러 일으키는 인기 사내 프로그램입니다. 3월 말 실시된 올해 첫 Happy Auction을 통해 조성된 수익금은 모두 2,413,000원. 전액이 지난 4월 12일 시각장애아동들을 위한 점자책 구입 지원금으로 한빛재단 한빛맹아원과 맹학교에 기부되었습니다.




맹아원과 맹학교가 함께 운영되고 있는 이곳의 도서관을 방문했을 때 만난 성민(가명)이. 이제 막 점자를 공부하기 시작한 초등학교 3학년 어린이입니다. 보통 초등학교 입학 전후 한글을 떼는 것처럼 시각장애가 있는 어린이들은 점자 읽는 법을 배우기 시작하는데, 성민이의 경우 초등학교 1학년까지 일반 보육원에서 성장하여 점자를 접할 기회가 없었습니다. 그래서 또래 친구들은 동화책 한 권을 거뜬히 읽는데 반해 성민이는 아직까지 글자 공부를 하고 있습니다. 점자 글씨가 조금 많아 복잡하게 느껴질 때면 공부 하기 싫어 종종 투정을 부리기도 하지만 성민이는 절대 점자 공부를 포기하지는 않습니다. 성민이의 가슴속에는 열심히 공부해서 훌륭한 경찰관이 되고 싶은 꿈이 있기 때문입니다. 안마사를 하면서 혼자 생계를 책임지고 있는 성민이 어머니 역시 시각장애인이라 생계를 꾸려 가기가 힘들긴 하지만, 한 달에 한 두 차례 성민이를 만나러 올 때마다 그 동안 공부한 것을 자랑하는 성민이를 보면 힘이 절로 솟아납니다.




※ ‘Happy Auction’이란?

Happy Auction은 현대카드 현대캐피탈 임직원들의 사회활동 중 수령한 선물 및 각종 판촉물 재고품을 활용하여 임직원 대상으로 실시하는 사내 자선경매 행사입니다. Happy Auction을 통해 조성된 수익금은 사회복지기관, 아동복지시설 등에 기부됩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