상세글 보기

[임직원 봉사활동] 신기한 바닷속 체험 ‘신나는 아쿠아리움 체험’

2012.04.25




오늘은 신나는 아쿠아리움 체험이 있는 날. 당성행복한홈스쿨 아이들 31명은 신기한 바닷속 동물들을 직접 관찰하기 위해 선생님과 친구들의 손을 꼭 잡고 코엑스 아쿠아리움으로 향했습니다.입구에 들어서니 TV에서만 봤던 각종 물고기들이 아이들을 반깁니다.형형색색 열대어 무리에는 만화 주인공인 니모도 있고, 해마와 해파리,불가사리들도 있습니다. 아이들은 계속 선생님을 부르며 신기한 물 속 세상 관람에 신이 났습니다.




작은 물고기들이 전시되어 있는 전시장을 벗어나니 큰 바닷속 생물들이 눈앞에 나타납니다.물범이 재주를 부리고 상어와 거북이가 함께 유유히 눈앞을 헤엄쳐 갑니다. 배에 웃는 얼굴을 하고 있는 가오리가 아이들을 향해 웃어 보이기도 합니다.수족관을 거쳐 사방이 유리로 되어있는 해저터널에 도착하자 아이들은 눈을 떼지 못합니다. 해저터널 유리 앞에 붙어 정말 바닷속에 와 있는 것 같다고 신기해 하는 아이들. 마치 짜기라도 한 듯 상어와 가오리가 지나갈 때마다 ‘와’하고 감탄을 합니다.




관람이 끝난 후에도 아쿠아리움에서의 여운이 가시지 않은 듯 한참 동안 아이들은 바닷속 물고기에 대한 이야기들을 늘어놓았습니다.앞으로 아이들은 한동안 바닷속에서 물고기들과 노는 꿈을 꾸겠죠?


※ '신나는 체험'이란?

신나는 체험은 문화·자연체험 기회가 많지 않은 저소득 가정(한부모, 조손, 차상위계층 등) 아동들에게 현대카드 현대캐피탈이 다양한 형태의 체험학습을 지원하는 프로그램입니다. 현재 현대카드 현대캐피탈과 결연을 맺은 기아대책 산하 지역아동센터 아동들을 대상으로 시행하고 있으며, 임직원이 체험학습 도우미 선생님으로 함께 참여하는 야외체험과 지역아동센터에서 자체적으로 진행하는 스포츠관람, 전시, 공연체험으로 구성되어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