상세글 보기

[어셔] 슈퍼콘서트를 즐기는 새로운 툴, App & 포스퀘어

2010.07.06

 

7월 3일 현대카드 슈퍼콘서트 10 어셔 첫 내한공연은 많은 관객에게 감동을 남겨주었죠. 현대카드는 이번 어셔 콘서트에서 더욱 다양해진 소셜 미디어로 콘서트의 또 다른 재미를 선사했습니다. 현대카드 슈퍼콘서트 10을 더욱 즐겁게 해주었던 소셜 미디어를 소개합니다.

 

 

 

 

App 서비스로 어셔 공연 정보를 한눈에 보기

 

 

 

 

공연 전 많은 분이 슈퍼콘서트 어플을 통해 어셔의 공연 정보를 검색할 수 있었습니다. 빌보드 차트 1위를 차지했던 ‘OMG’ 음악 감상은 물론 어셔의 히트곡 가사 등을 지원해, 공연 중 어플을 키고 노래를 따라 부르는 관객들도 볼 수 있었죠. 그 밖에 어셔의 히스토리, 앨범 소개 등 다양한 컨텐츠를 제공해 어셔 팬들의 많은 호응을 받았습니다.

 

 

 

 

또한 슈퍼콘서트 어플리케이션을 받으면 공연장에 들어가서 더 이상 자리를 찾기 위해 헤매지 않아도 됩니다. 아이폰으로 어플에 자신의 좌석을 입력만 하면 바로 어느 곳으로 입장하면 되는지에 대해 상세한 설명을 받을 수 있기 때문이죠.

 

 

트위터 생중계를 통해 실시간으로 재미를 느껴라

 

현대카드는 어셔의 입국부터 기자회견, 콘서트 등 현대카드 슈퍼콘서트 10 어셔 첫 내한공연 일정이 진행되는 동안 트위터를 통해 상황을 생중계했습니다.

 

 

 

 

어셔 팬에게는 트위터 생중계를 통해 어셔의 실시간 소식을 접할 수 있어서 더없이 좋은 정보가 되었죠.

특히 공연 시작 3시간 전, 최종 변경된 Set-list가 현대카드 공식트위터와 블로그를 통해 공개되어 모두의 이목을 끌었습니다. 많은 관객들이 공연 시작 전은 물론이고 공연 중에도 자신이 좋아하는 곡을 언제 들을 수 있을지, 다음 곡에 대한 정보 등을 트위터, 블로그를 활용해 실시간으로 확인하며 공유하는 모습을 볼 수 있었죠. Set-list를 포함하여 공연 입장시간, 셀러브리티, 티켓 교환처 등 많은 분들이 궁금해 하실 내용들을 트위터를 통해 실시간 공개했습니다.

 

 

위치기반 서비스 포스퀘어(Foursqure)를 통한 CHECK-IN 이벤트

 

지난 현대카드 슈퍼콘서트X 어셔 첫 내한공연에서 처음 활용된 SNS 서비스가 있었습니다. 바로 위치 기반 서비스 포스퀘어입니다. 현대카드는 이러한 포스퀘어를 이용하여 현대카드 슈퍼콘서트 X 어셔 첫 내한공연이 열리는 올림픽 체조경기장에 CHECK-IN을 하고 글을 남겨주시는 분들을 대상으로 이벤트가 진행되었습니다.

 

 

 

 

포스퀘어 이벤트 진행으로 콘서트를 찾아온 수많은 관객에게 특별한 재미를 안겨주었죠. 소셜미디어를 활용하여 더욱 풍성해진 현대카드 슈퍼콘서트X. 단순히 공연만을 즐기는 것이 아니라 다양한 소셜미디어를 이용함으로써 현대카드 슈퍼콘서트와 관객과의 소통을 시도해보았습니다. 현대카드 슈퍼시리즈/ 현대캐피탈 Invitational 블로그는 물론 현대카드 공식 트위터와 어플리케이션, 페이스북, 포스퀘어가 함께 현대카드 슈퍼콘서트XI에서 더 나은 에피소드로 기다릴 예정입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