상세글 보기

[페더러 VS 나달] 라파엘 나달, 몬테카를로 대회 7년 연속 우승

2011.04.29

현대카드 슈퍼매치 03에서 인상 깊은 경기를 펼쳤던 테니스 천재 라파엘 나달4 18, 모나코 몬테카를로에서 열린 ‘2011 남자프로테니스(ATP)투어 몬테카를로 롤렉스 마스터즈 오픈단식에서 올 시즌 첫 우승을 차지했습니다. 이로써 라파엘 나달은 올 시즌 첫 승 및 이 대회 37연승기록과 통산 7번째 우승을 차지하는 기록을 세웠습니다.

 

클레이코트의 황제, 부활하다

2010 10, 재팬 오픈에서 우승한 후 6개월 동안 승리에 목말라 했던 라파엘 나달. 그는 BNP 파리바스 오픈과 소니에릭슨 오픈에서 현대카드 슈퍼매치 11의 노박 조코비치에게 정상을 내주며 아쉽게도 준우승에 머물렀습니다. 하지만 이번 몬테카를로 오픈은 지난 2005년 이후 단 한번도 우승컵을 내주지 않았던 라파엘 나달이었기에 그의 우승을 예상할 수 있었습니다. 2005년부터 몬테카를로 롤렉스 마스터즈 오픈에서 단식 패권을 한번도 놓친 적이 없는 라파엘 나달은 클레이코트에서의 강세를 다시 한번 입증하며 몬테카를로 오픈의 우승컵을 차지했습니다.

이번 우승으로 인해 라파엘 나달6개월만의 단식 우승이라는 쾌거를 거두며 개인통상 44번째 타이틀을 차지했습니다. 그 가운데 클레이코트에서 열린 대회는 총 30번이며, ATP 1000 대회타이틀만 19개를 가지고 있는 라파엘 나달은 역대 랭킹 1위 자리를 지킬 수 있었죠.

'클레이 슬램'을 향하여

라파엘 나달은 올해 첫 메이저대회였던 호주오픈 8강전에서 선배이자 동료인 다비드 페레르에게 0-3으로 완패했던 쓰라린 경험이 있습니다. 몬테카를로 오픈 결승전에서 맞붙게 된 라파엘 나달과 다비드 페레르, 두 선수의 불꽃 튀는 재 대결은 팬들 사이에서도 놓칠 수 없는 빅 매치로 손꼽혔습니다. 라파엘 나달은 첫 세트를 6-4로 제압했고, 2 세트에서 시종일관 접전을 펼치던 가운데 다비드 페레르의 추격으로 역전을 당하는 위기도 있었으나 빠른 풋워크에서 나오는 강력한 백핸드와 노련한 경기운영으로 마지막 3세트를 7-5로 마무리하고 우승을 확정 지었습니다. 다비드 페레르를 꺾은 라파엘 나달은 상금 43 8천 유로, 랭킹 포인트 1천 점을 획득했습니다.

4주 동안 17경기를 치르며 빠듯한 일정을 소화한 라파엘 나달은 대회 기간 내내 체력적으로 많이 힘들었지만 몬테카를로 오픈은 라파엘 나달에게 테니스 인생을 시작 한 곳이나 다름없기 때문에 더욱 특별하다고 덧붙였습니다.

지난 25, 바르셀로나 오픈에서도 우승을 차지한 현대카드 슈퍼매치 03라파엘 나달. '클레이 슬램'으로 불리는 몬테카를로 오픈, 바르셀로나 오픈, 로마 오픈 중, 2개의 타이틀을 차지했습니다. 앞으로 남은 로마 오픈에서도 클레이코트의 황제로서 '클레이 슬램' 달성을 기대해봅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