상세글 보기

[스팅] 2011 타임지, ‘세계 영향력 있는 100인’에 선정된 현대카드 슈퍼콘서트 13 스팅

2011.05.03


싱어송라이터, 기타리스트, 작가, 배우, 사회 운동가, 그래미어워드 총 16회 수상, 1억 장의 음반 판매량 기록 소유자. 이 모두가 현대카드 슈퍼콘서트 13 스팅 앞에 따라다니는 수식어들이죠. 스팅을 표현하는 다양한 수식어구들만으로도 충분히 그의 영향력을 짐작할 수 있습니다. 이미 최고의 뮤지션인 스팅이 2011년 타임지가 선정한 세계 영향력 있는 100에 선정되며 다시 한번 그 이름을 증명했습니다.

 

 

전 세계인을 사로잡은 뮤지션, 스팅

 

미국을 넘어 전세계 950만 이상의 독자들을 보유하고 있는 세계적인 시사주간지 <타임> 2004년부터 한 해에 한번씩 정치, 경제, 문화 등 다양한 분야의 인물들 가운데 세상을 변화시켰다고 평가되는 100명의 인사들을 선정, '세계에서 가장 영향력 있는 100'을 발표합니다. 명단에서도 알 수 있듯 그야말로 각 분야 최고 인물들만 모이는 권위 있는 자리로 평가 받고 있죠. 2011년 타임지가 선정한 100인은 예술가, 운동가, 개혁가, 연구자 등 다양한 분야의 인사들을 총 망라하여 선정되었습니다. 올해의 타임 100인에 선정된 인물들 중에는 버락 오바마 미국 대통령을 비롯하여 힐러리 클린턴 미국 국무장관, 방송인 오프라 윈프리, 미얀마 정치인 아웅산 수지 여사 등 각계각층의 저명 인사들의 이름이 올라 있습니다. 뿐만 아니라 현대카드 슈퍼콘서트 10 어셔의 수제자 Justin Bieber, 올해 그래미어워드 최우수 남성 팝 보컬 퍼포먼스 상을 수상한 Bruno Mars 역시 타임 100인 명단에 이름을 올렸습니다.

 


이 영예로운 자리에 현대카드 슈퍼콘서트 13의 주인공 스팅 역시 함께했습니다. 부인 Trudie Styler와 함께 파티에 참석한 그는 타임 100기념 파티에서 스팅만의 특별 공연을 선사하며 뜻 깊은 자리를 더욱 빛내주었습니다.

 

2011년 그래미 워어드 최고 신인상의 주인공 Esperanza Spalding는 타임 100인에 선정된 스팅에 대해 완벽한 아티스트라고 표현했습니다. 어릴 적부터 스팅의 음악을 듣고 자랐다는 Esperanza Spalding은 그녀의 음악 인생에 많은 영감을 준 아티스트 역시 스팅이라고 말하며 스팅에 대한 존경을 표했습니다. 모든 대중들을 어우를 수 있는 음악을 만들고 또 그 음악 안에서 많은 대중들과 호흡할 수 있는 뮤지션, 바로 현대카드 슈퍼콘서트 13의 주인공 스팅입니다.

 

 

 I’m inspired by people around me and that keeps me going.

- 스팅

 

 

나를 둘러싼 주위의 많은 사람들이 나에게 영향을 주고 있으며 내가 계속 음악을 할 수 있게끔 도와준다고 이야기하는 스팅. 매 번 끊임없는 도전으로 대중들의 귀를 즐겁게 하고, 감탄을 자아내게 하는 스팅의 음악은 그의 주위를 둘러싼 작고 소중한 것들에서 비롯되었습니다. 스팅은 일상의 소소한 소재부터 심도 깊은 주제까지 모두 아름다운 음악으로 승화시키며 음악으로 그의 생각을 공유합니다. 서정적인 음악과 깊이 있고 철학적인 가사를 통해 세상과 소통하며 언제나 새로움과 메시지를 전달하는 스팅은 늘 음악 이상의 감동을 전해주고 있습니다.


 

스팅과의 특별한 인연,

 

                                                                   (사진출처 : 가수 비 트위터 / http://twitter.com/29rain)

2011년 426, 뉴욕에서 열린 타임 100인 시상식에는 세계 각국의 많은 인사들이 참석하였습니다. 그 중 우리나라의 대표 가수 비도 참석해 화제를 모았습니다. 비와 스팅 역시 특별한 인연을 지니고 있습니다. 귀에 착착 감기는 멜로디와 파워풀한 퍼포먼스가 더해져 국내 팬들은 물론 해외에서까지 큰 사랑을 받았던 비의 태양을 피하는 방법스팅의 대표곡 ‘Shape Of My Heart’의 곡을 샘플링 한 것으로 유명하죠. 비 역시 영광스러운 자리에서 존경하는 뮤지션 스팅을 만났던 설레임을 감출 수 없었습니다. 비는 타임 100인 시상식에서 만난 스팅과 함께 찍은 사진을 트위터에 공개하며 감격스러움을 표현하기도 하였는데요. "내가 어렸을 때 넘 좋아했고 최고인 사람, 말문이 막힌다"라며 스팅을 소개하는 비의 이야기에서 어릴 적 우상을 만난 설렘과 기쁨이 고스란히 전해집니다.

 


6년 연속 타임 100인 후보에 오르며 높은 인기를 과시했던 비는 올해에도 많은 팬들의 사랑과 관심 속에 타임 100인 온라인 투표에서 1위를 차지하며 저력을 과시했습니다. 한국인은 물론 아시아인 최초로 두 번째 타임 100인에 선정 된 비. 세계적인 뮤지션들과 어깨를 나란히 하는 당당한 비의 모습 역시 자랑스럽습니다.

 

 

여전히 많은 후배 아티스트들에게 영감을 전해주는 뮤지션이자 존경의 대상인 현대카드 슈퍼콘서트 13의 주인공 스팅. 음악은 물론 사회 운동에 적극적으로 앞장서는 스팅은 2011년 세계에서 가장 영향력 있는 인물 중 한 명으로 꼽히며 이미 명실상부한 최고 아티스트의 자리를 굳건히 지키고 있지만 현재에 안주하지 않고 도전을 멈추지 않습니다. 현대카드 슈퍼콘서트 13에서 전해주었던 뜨거운 감동을 전 세계의 팬들과 다시 한번 나누고 있는 스팅. 2011년에도 왕성한 활동과 멋진 활약으로 그만의 이야기를 더 많은 이들에게 전해주길 기대해봅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