상세글 보기

[현대카드 2010 이전] House of the Purple을 소개합니다 -It’s not a house, it’s a home-

2011.05.06




2009년, 아주 특별한 공간에 대한 기획이 시작되었습니다. 드디어 2011년, 유럽, 일본, 한국의 전문가들이 2년의 준비 기간을 거쳐 완성된 House of the Purple은 현대카드 the Purple 회원만이 방문할 수 있는 Home과도 같은 공간입니다. 블로그를 통해 House of the Purple을 방문하지 않고도 공간의 느낌을 체험할 수 있는 영상과 공간의 구성 및 특징을 소개합니다. 


the Purple회원만을 위한 Home을 구현하기 위해, 공간은 거실과 서재로 나누어 안락하게 구성을 하였습니다. 전체적인 디자인뿐 아니라 구석에 놓인 소품 하나까지도 the Purple의 취향을 짐작할 수 있는 디자인 오브제로 꾸며져 있습니다. 150개에 달하는 소품 하나하나까지 세심한 기획과 디자이너의 눈썰미로 선택되었습니다. 



우선 거실 공간을 소개합니다



출입문 왼쪽으로는 거실이 위치하고 있습니다. 거실의 의자와 테이블은 사이즈도 모양도 제각기 다르지만 어울리게 배치되어 독특한 느낌을 지닌 공간이 탄생하였습니다. 갤러리에서 전시품으로만 보던 의자에 아무렇지 않게 앉아 저녁시간을 즐길 수도 있습니다. 오른쪽, 이 독특한 알루미늄의자는 네덜란드 디자이너 리하르트 휘텐(Richard Hutten)이 2009년 밀라노 국제 가구 박람회에서 첫 선을 보인 의자로, 전 세계에 단 여덟 점만이 존재합니다. 나머지 일곱 작품은 세계의 갤러리, 혹은 컬렉터들이 숨겨두고 감상 중이라고 합니다. 




음악 애호가라면 귀가 번쩍할 만한 숨은 아이템도 있습니다. 

House of the Purple에는 웨스턴 일렉트릭의 대형 시어터 시스템이 설치되어 있는데요, 1920~40년대의 사운드를 재현해주는 빈티지 스피커입니다. 요즘 스피커보다 더 빠르고 부드러우며, 다이나믹하고 생생하면서도 지극히 자연스러운 음색을 들려주는 스피커입니다. 엄청나게 섬세한 음악의 뉘앙스까지 잡아내는 능력과 커다란 호른을 닮은 18인치 우퍼의 파워는 대단하다고 합니다. 




안락한 저녁을 즐길 수 있는, 음료와 칵테일을 준비하는 바 공간입니다. 

개성있는 바 스툴이 눈길을 끕니다. 칵테일을 한 잔 하면서 빈티지 스피커의 음향을 감상하기에 좋은 장소입니다.




시선을 확 끌면서 공간의 느낌을 바꿔주는 la MELA의 빨간 사과 작품과 특별히 보라색으로 제작된 CAN’T BUY ME LOVE 



이제 서재 공간을 소개합니다



출입문의 오른쪽으로 들어가면 거실과는 사뭇 다른 느낌의 서재가 등장합니다. 거실에서는 저녁에 음악을 들으며 한 잔의 술을 놓고 사색하고 싶었다면, 밝은 서재에서는 따뜻한 오후의 햇빛을 받으며 책을 읽고 싶어집니다. 


책을 두고 왔다고 애석할 필요도 없습니다. 서재답게 흥미로운 아트북이 준비되어 있거든요. 

또, 눈치 빠른 분은 짐작하시겠지만, 특별히 제작된 테이블은 체스판으로 사용할 수 있답니다. 



날씨가 좋은 날은 바깥 공간에 자리가 없을 것 같습니다. 서재 외부에는 반짝반짝하는 하얀 의자가 준비되어 있습니다. 좁은 공간을 정원의 느낌으로 꾸미면서도 공간을 넉넉하게 활용할 수 있도록 식물이 수직으로 위치한 ‘버티컬 가든’의 컨셉으로 꾸며진 공간입니다. 


화창한 날씨에는 도심 가운데에 있으면서도 정원에 나와있는 느낌으로 브런치나 Café 메뉴를 즐길 수 있습니다. 인기가 높아지면 자리가 없어질 테니 미리 예약을 하면 좋겠죠? 



이것으로 House of the Purple의 공간 소개를 마칩니다. the Purple회원이라면 당장이라도 이번 주말, 날씨가 좋은 때에 예약을 하거나, 기분전환을 위해 저녁에 가볍게 한 잔 하러 들르고 싶어지실 것 같습니다. 혹은 주변에 the Purple회원을 찾아보세요. 동반 2인까지는 무료 입장이 된답니다. 


[예약과 이용안내]

· 예약문의: 02-3442-3600

· 운영시간: 365일 open (구정, 추석 당일만 제외)

  월~토, 공휴일: 오전 11시 ~ 익일 오전 2시 (Last Order: 1시)

  일: 오전 11시 ~ 오후 3시

  ※ 저녁 6시 이후 18세 미만 어린이/청소년 출입이 제한됩니다.

· 발렛파킹 서비스 제공 (2,000원)