상세글 보기

[Refresh] 인사이트트립

2012.01.20


인사이트트립이란?

여행[旅行] : 나그네 려, 다닐 행, 자기의 거주지를 떠나 다른 고장이나 나라에 가는 일.




여행은 무엇일까요? 현대카드 캐피탈 커머셜이 생각하는 여행은 “보고, 듣고, 느끼는 일”입니다. 가슴으로 느끼지 않고 눈으로만 본다면 관광이나 구경이겠죠. 인사이트트립은 임직원이 더 많은 것을 보고, 듣고, 느끼기 바라는 마음에서 시작된 프로그램입니다. 우리는 이것이 우리의 경쟁력과 창의력의 밑거름이 되리라 믿습니다.

선발 과정은 간단하지만 깐깐합니다. 3인 또는 4인 1조로 조를 짜서 응모를 하면 심사를 통해 매달 1팀이 선발됩니다. 심사는 비공개 심사위원이 블라인드로 철저하게 진행됩니다. 여행 기간은 최대 9박 10일, 1200만원의 예산 내에서 자유롭게 여행계획을 짤 수 있으며 모든 비용은 회사에서 부담합니다. 응모를 위해서는 여행계획서를 제출해야 합니다. 9박 10일 간 어떤 것을 보고 느낄 것인지 자세하게 기록해야 합니다. 여행의 목적과 취지를 나타낼 수 있는 팀명을 정하고, 여행 동기를 작성합니다. 주로 테마를 선정하여 여행지를 짜는데 향수, 수트, 와인, 시장 등 다양한 테마를 담은 여행 아이디어가 제출됩니다. 인사이트트립을 이용하여 자발적으로 해외 봉사활동을 가는 직원들도 있습니다. 여행지역에 따라 목적도 상세히 기술해야 하죠. 여행경로를 표시한 지도첨부는 물론이고 예산 산출 근거도 제시해야 합니다.




여행을 다녀오면 여행수기를 작성합니다. 수기는 사내에서 공유되거나 기업문화 블로그에 올라가기도 합니다. 얼마 전에는 수기를 모아 책으로 출판하기도 했습니다. 마음이 맞는 동료들과 즐거운 여행도 하고, 새로운 경험도 하고, 마음의 여유도 얻는 시간! 인사이트트립은 새로운 것을 향한 또 하나의 도전 입니다.


'기업문화 ∙ 사회공헌 > 기업문화' 카테고리의 다른 글

[Culture] Culture Exchange   (0) 2016.11.24
[Refresh] 인사이트트립  (0) 2016.11.24
[Culture] PRIDE BOOK 구성  (0) 2016.11.24
[Culture] PRIDE BOOK 소개  (0) 2016.11.2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