상세글 보기

[Medalist on Ice] 경기 관람 전, 뭘 할까?

2010.05.24

 

초여름의 투명한 하늘과 맞닿은 초록의 향연이 멋진 풍경을 선사하는 6월. 현대카드 슈퍼매치 10 Medalist on Ice 경기가 열리는 잠실 실내체육관 주변에는 초여름의 싱그러움을 만끽할 수 있는 멋진 공간들이 자리잡고 있습니다.
경기 관람 전, 자연 속에서 가족, 연인과 함께 멋진 추억을 만들 수 있는 방법! 지금부터 소개합니다.

 

 

 

 

연인과 함께 즐기는 호수의 낭만, 석촌호수

 

현대카드 슈퍼매치 10 Medalist on Ice 경기가 열리는 잠실실내체육관에서 20여 분 정도를 걸으면, 햇살을 받아 눈부시게 반짝이는 호수와 색색의 꽃들이 어우러진 그림 같은 풍경을 만날 수 있습니다. 바로 석촌호수입니다. 석촌호수는 2006 서울시 선정 우수경관 조망명소 50곳 중 한 곳으로 지정될 만큼 주변 경관이 아름답고 산책하기 좋은 곳이죠.

 

 


 

 

 

호수 주변으로 이어진 산책로에는 수백 그루의 매화나무와 22종의 장미, 꽃망울을 활짝 터뜨린 각종 꽃들이 있습니다. 이름표를 달고 사람들을 맞이하는 오색의 꽃들. 그 중에서 ‘현대카드 슈퍼매치 10 Medalist on Ice와 무척이나 잘 어울리는 ‘슈퍼스타’를 찾아보는 것도 또 다른 재미가 될 것 같습니다.

 

 

 

 

흐드러지게 핀 꽃 내음에 취해, 연인과의 달콤한 분위기를 즐기며 걷다 보면, 잠시 쉬어갈 수 있는 곳들이 눈에 띕니다. 호수를 바라보며 휴식을 즐기다 보면, 호수의 곳곳에 설치된 스피커에서 흘러나오는 감미로운 음악이 귓가를 스치며, 한층 낭만적인 분위기를 선사하죠.

 

 

 

 

호숫빛 하늘과 하늘빛 호수의 환상적인 조화를 만끽할 수 있는 곳이 있으니, 바로 송호정입니다. 낮에 송호정에 앉아 풍경을 바라보는 것도 좋지만 경기가 끝난 후 멋진 야경을 보기 위해 다시 한번 송호정을 찾는 것도 좋을 것 같습니다.

 

 

 

 

롯데월드의 오색 불빛과 호수의 은은한 조명이 함께 만들어 내는 아름다운 야경은 석촌호수의 또 다른 매력이기 때문입니다. 특히, 지난해 10월부터 4개월간에 걸쳐 야간 조명을 새로 설치, 호수 곳곳에 빛의 테마를 더했다고 하니, 석촌호수의 야경은 또 다른 아름다운 추억을 선사할 것입니다.

 

 

가족과 함께 즐기는 강변의 재미, 잠실 한강공원

 

 

 

 

한강고수부지가 감상을 위한 공간에서 가족들이 함께 즐길 수 있는 체험의 공간으로 탈바꿈하고 있습니다. 특히, 현대카드 슈퍼매치 10 Medalist on Ice 경기가 열리는 잠실실내체육관에서 가까운 한강 잠실지구는 아름다운 자연 환경과 편리한 체육 시설들이 조화를 이루고 있어, 어린이들의 자연 학습과 가족 단위의 휴식 공간으로 인기가 높습니다.

 

 

 

 

잠실 한강공원 자연학습장에는 할미꽃, 노루오줌, 며느리배꽃 등 우리나라의 토종 꽃들이 활짝 피어 학습장을 찾은 아이들의 눈과 마음을 사로잡고 있습니다. 다른 한강지구보다 제법 규모가 큰 자연학습장은 구획마다 색다른 분위기를 연출하고 있어, 우리 가족과 가장 어울리는 꽃을 배경으로 사진 찍는 것도 소중한 추억이 될 것 같습니다. 또한 학습장 중간에 마련된 원두막은 한 낮의 더위를 식혀주는 안식처 역할을 톡톡히 해내고 있지요.

 

 


출처: 잠실한강공원 홈페이지(www.hangang.seoul.go.kr)

 

 

물고기들의 움직임을 직접 관찰할 수 있는 잠실 수중보 또한 잠실 한강공원의 자랑거리입니다. 폭 4.0m, 길이 228m 투명한 물고기 길인, 어도 주변에는 수중식물 섬(물고기 휴식처), 바람개비, 산책로 등 테마 공원이 조성되어 있어 아이들은 물론, 어른들도 자연 속에서 편안한 쉼을 만끽할 수 있습니다.

 

 

 

 

현대카드 슈퍼매치 10 Medalist on Ice 경기가 열리는 6월 5일과 6일은, 한 여름의 무더위가 오기 전인 여름의 초입입니다. 가족, 연인과 함께 시원한 강변의 바람을 맞으며 자전거 페달을 밟아 보는 건 어떨까요?

 

 

 

 

또한 곳곳에 축구장, 농구장, 족구장, 배구장, 트랙 광장 등 체육 시설이 마련되어 있어 시원한 한강을 바라보며, 가족, 친구들과 함께 스포츠를 즐길 수 있는 공간을 제공하고 있습니다.

 

 

 

 

한강 줄기를 따라 걷다 보면 종합운동장 나들목이 나옵니다. 나들목 입구의 굴다리를 지나면, 현대카드 슈퍼매치 10 Medalist on Ice 경기가 열리는 잠실종합운동장이 보입니다. 가족과 함께 즐거운 나들이 하시고 6월 5일, 6일 오후 3시 30분에 잠실 실내체육관 특별링크에서 열리는 현대카드 슈퍼매치 10 Medalist on Ice에 함께 해주세요.