상세글 보기

[페더러 VS 나달] 현대카드 슈퍼매치 03 라파엘 나달 바르셀로나 오픈 우승

2011.05.06


2011 몬테카를로 대회의 우승과 함께 테니스 황제의 부활을 알렸던 현대카드 슈퍼매치 03의 주인공 라파엘 나달. 4 25일 바르셀로나에서 열린 남자프로테니스(ATP)투어 바르셀로나 오픈에서도 다시 한번 우승 트로피를 들어 올리며 세계 테니스의 1인자임을 증명하였습니다.

 


또 다시 만난 라파엘 나달 vs 데이비드 페러

 

몬테카를로 대회에서 인상적인 경기를 펼치며 7년 연속 우승이라는 놀라운 기록을 세운 라파엘 나달. 이 대회의 결승전은 팬들 사이에서도 놓칠 수 없는 빅 매치로 손꼽히는 경기였습니다. 결승전에서 세계랭킹 6위 데이비드 페러를 만나 인상적인 경기를 펼친 라파엘 나달은 2:0의 승리를 거두며 대회 정상의 자리에 등극하였습니다.

 

데이비드 페러와의 맞대결은 바르셀로나 오픈 결승전까지 이어졌습니다. 결승전에서 라파엘 나달은 자신의 강점인 멋진 포핸드를 보여주며 첫 세트를 6:2로 쉽게 제압했습니다. 그리고 시작된 2세트 초반에 라파엘 나달은 서브가 조금 흔들리는 모습을 보였으나 이내 안정적인 플레이를 펼치며 6:4의 점수로 2세트에서도 승리를 거두었습니다. 라파엘 나달은 연속 두 게임을 쉽게 따내며 세트스코어 2:0으로 바르셀로나 오픈에서도 우승 트로피를 거머쥐게 되었습니다.

 


라파엘 나달바르셀로나 오픈에서 6번 우승하는 것이 꿈이었는데 꿈을 이뤄 기쁘다. 테니스 선수의 수명으로 6년은 긴 시간이기 때문에 다시 이루기 힘든 어려운 기록을 세웠다.”는 가슴 벅찬 우승 소감과 함께 큰 기쁨을 나타냈습니다. 한편, 연속 2번의 대회 결승전에서 라파엘 나달을 만나 우승 트로피를 놓친 데이비드 페러 역시 라파엘 나달의 서브가 매우 좋았다.”는 칭찬과 함께 내년에는 그가 이 대회에 참가하지 않았으면 좋겠다.”는 농담 섞인 축하 인사를 전하며 패배에 대한 아쉬움을 드러내기도 하였습니다.

 

라파엘 나달은 바르셀로나 오픈 우승과 함께 상금 29만 유로와 랭킹 포인트 500점을 획득했습니다. 이번 우승으로 라파엘 나달은 개인 통산 45번째 투어 단식 타이틀은 물론 바르셀로나 오픈 6번째 정상에 오른 선수가 되었습니다.


클레이 황태자 라파엘 나달의 놀라운 기록 행진

바르셀로나 오픈 준결승에서 이반 도디그와 만나 세트스코어 2-0(6-3,6-2)으로 완파 하며 결승에 안착했던 라파엘 나달은 결승 진출의 기분 좋은 소식과 함께 개인 통산 500승이라는 또 다른 기록을 세웠습니다. 바르셀로나 오픈 결승전은 그의 개인 통산 501번째의 승리 게임이었던 것이죠. 2001년 프로로 전향한 이후 501 105(82.65%)라는 높은 승률을 기록하며 세계 테니스 최강자의 자리를 굳건히 지키고 있습니다.

 

세계랭킹 1라파엘 나달 45번째 우승 타이틀 중 31번의 우승 타이틀은 바로 클레이 코트에서 이루어졌습니다. 라파엘 나달은 강력한 무기인 포핸드와 강한 체력을 바탕으로 유독 클레이코트에서 강한 면모를 보여주고 있죠. 특히 까다롭기로 유명한 프랑스 오픈의 5회 우승(2005~2008, 2010) 타이틀을 단 6년 만에 이뤄낸 라파엘 나달에게 클레이 달인이라는 수식어는 아깝지 않을 정도입니다. 2011 몬테카를로 대회와 바르셀로나 오픈 우승과 함께 클레이 코트 32연승 행진을 이어나가고 있는 라파엘 나달은 올 시즌 2개 대회 연속 우승은 물론 2개 대회에서 6번 이상의 우승을 차지한 최초의 선수라는 타이틀까지 얻게 되었습니다.

 

테니스 코트 위에서 계속 써내려 갈 라파엘 나달의 놀라운 기록 행진은 앞으로도 계속 됩니다. 남은 마드리드 오픈과 프랑스 오픈에서도 강력한 우승후보로 꼽히며 명실상부한 역대 최고 클레이 강자임을 확인시켜주고 있는 현대카드 슈퍼매치 03의 주인공 라파엘 나달. 남은 경기에서도 보여 줄 라파엘 나달의 더욱 멋진 활약을 기대해봅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