상세글 보기

[스팅] 미디엄 템포의 스팅의 아픔이 담긴 Why Should I Cry For You?

2010.12.20


주옥 같은 음악들로 우리의 마음을 울리고, 끊임없이 변화를 시도하는 뮤지션. 현대카드 슈퍼콘서트 13의 주인공 스팅을 표현하는 문구이죠. 수 많은 그의 히트곡 중 현대카드 슈퍼시리즈 블로그에서 만나볼 스팅의 노래는 ‘Why Should I Cry For You?’ 입니다.


 
                                   

[영상PLAY: 모바일에서 접속시 클릭해주세요]


 

1991년 발매된 스팅의 세 번째 솔로 앨범인 <The Soul Cages>는 그의 아픔과 고민이 담겨 있습니다. 그가 발표했던 앨범들 중에서 아픔을 가장 잘 표현한 곡이기도 하죠. 전작인 <...Nothing Like The Sun>에 비해 재즈적인 느낌을 많이 배제하면서 전체적인 분위기가 많이 무거워진 곡들이 담겨 있습니다. 그래서인지 스팅이 유지해 온 음악적 색깔과는 다른 앨범이라는 평을 받기도 했는데요. 하지만 그가 느낀 쓸쓸함이 진솔하게 표현되어 많은 사랑을 받았습니다. 특히 <The Soul Cages>에 수록된 ‘Why Should I Cry For You?’은 그의 이야기가 모두 담겨 있다고 할 수 있습니다. 미디엄 템포와 어우러진 그의 목소리는 스팅 본인의 모습을 담은 그의 모든 것을 공유할 수 있는 음악이었습니다.


 


‘Why Should I Cry For You?’
에 담긴 스팅의 이야기는 잔잔한 울림으로 모두에게 솔직한 자신의 모습을 보여주는 듯 합니다. 현대카드 슈퍼콘서트 13에서 오케스트라와의 만남으로 다시 탄생될 ‘Why Should I Cry For You?’를 직접 들을 수 있다면, 스팅과 직접 음악으로 생각을 공유하는 시간이 될 것 같습니다. 2011 1 11현대카드 슈퍼콘서트 13에서 그 특별한 만남을 기대해 봅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