상세글 보기

[어셔] 어셔(USHER), 그의 성장기를 엿보다

2010.05.14

 

오는 7월 3일 오후 7시, 서울 올림픽공원 체조경기장에서 열리는 현대카드 슈퍼콘서트 10 어셔(USHER) 내한공연의 주인공, 어셔(USHER)는 세계적인 팝스타입니다. 글로벌 슈퍼스타라 불리는 어셔(USHER), 그의 성장 스토리를 소개합니다.

 

 

 

 

음악적 재능과 함께 성장한 어셔(USHER)

 

어셔(USHER)는 1979년 미국 테네시의 채터누가에서 태어났습니다. 본명은 어셔 레이몬드 4세(Usher Raymond IV)로 유년기 시절 교회 성가대에서 노래하기 시작한 것이 음악과의 인연을 만들어주었습니다.

그 후 조지아 주의 애틀란타로 이주해 온 이후로 음악에 대한 꿈을 펼치게 됩니다. 1992년 스타 서치(연예인 유망주를 발굴하는 TV프로로 브리트니 스피어스, 저스틴 팀버레이크 등 출연)에 출연하며 라페이스 레이블 대표 브라이언트 레이드의 눈에 띄어 본격적인 음악 활동을 시작하게 되었습니다.

 

 

 

 

어셔(USHER), 14세에 데뷔한 음악 신동

 

그 후 라페이스와 계약을 체결한 어셔(USHER)는 메인 스트림 데뷔를 준비하게 됩니다. 그러나 스트림 데뷔 이전에 그에게 기회가 찾아옵니다. 영화 Poetic Justice 사운드 트랙 Call Me a Mack을 부르게 된 것입니다. 이후 14세에 퍼프 대디가 프로듀서를 맡은 데뷔 앨범 Usher 선보이며 대중들에게 관심을 끌게 됩니다.

어린 나이에 가능성을 인정받은 어셔(USHER)는 이후 여러 분야에서 왕성한 활동을 펼치게 됩니다. 1995년에는 코카콜라의 레코딩에 참여했으며 남성 R&B 그룹인 블랙 멘 유나이티드의 You Will Know라는 곡에 참여, 모니카와의 듀엣 곡 Let’s Straighten It Out을 부르기도 했습니다.

 

 

진정한 R&B의 황태자

 

 

 

그는 2집 My Way로 그의 음악 생활 전환기를 맞이하게 됩니다. 앨범 수록 곡 중 3곡이 빌보드 차트 1위와 2위를 차지하며 6백만 장 이상이 팔려나가며 인기를 얻었기 때문입니다. 4집 Confession은 40주 동안 싱글 차트 1위라는 대기록을 세웠고 수록곡인 Yeah는 미국뿐 아니라 전 세계 차트를 휩쓸며 팝 음악의 트렌드를 바꾸게 됩니다.

이후 2008년 발매된 다섯 번째 앨범 Stand I Hear도 싱글 차트 1위를 기록하며 R&B 황태자로 자리매김하게 되었습니다. 최근 발표한 6집 Raymond V Raymond도 앨범차트 1위를 달성, 세계 정상급 뮤지션의 자리를 지키고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