상세글 보기

[휘트니 휴스턴] 전설의 디바, 휘트니 휴스턴

2010.05.31

 

가수 중 ‘디바’라는 칭호를 얻을 수 있는 이는 아마 손에 꼽힐 것입니다. 폭발적인 가창력과 무대매너를 소유한 휘트니 휴스턴, 우리는 그녀를 전설의 ‘디바’라 칭하죠.

 

 

 

 

음악과 뗄 수 없는 환경

 

미국 뉴저지 주에서 태어난 휘트니 휴스턴은 음악과 밀접한 관계를 맺으며 어린 시절을 보냈습니다. 어머니와 사촌언니 모두 흑인 음악계의 알아주는 여가수였던 것입니다. 휘트니 휴스턴은 10대 시절을 교회 성가대나 공연장에서 노래를 하며 보냈습니다. 그녀의 가수에 대한 꿈은 이미 그 때부터 시작된 것이었습니다. 15살 때부터 클럽에서 노래를 부르는 등 그녀의 재능은 특별했습니다.

화려한 외모와 균형 잡힌 몸매 덕분에 모델로 발탁되기도 했습니다. 타 가수의 백업보컬로 활동하던 중 한 음악 제작자의 눈에 띄어 본격적으로 활동을 시작하게 되었습니다. 그녀는 신인 답지 않은 실력을 뽐내며 대중들을 매혹시켰습니다. 흐트러짐 없는 안정된 톤의 목소리로 파워풀한 리듬을 표출하는데다 느낌 있는 곡 해석과 다양한 보컬 테크닉으로 그녀의 재능과 끼를 여과 없이 보여주었습니다.

 

 

가수 그리고 영화배우로 승승장구하다

 

실력을 검증 받은 휘트니 휴스턴은 1집 ‘Whitney Houston’과 2집 ‘Whitney’를 통해 엄청난 성공을 거두었습니다. 또 3집 ‘I'm your baby tonight’을 통해서 한 층 변화된 성숙한 보컬을 들려주었습니다.

영화배우로 겸업을 선언한 그녀의 첫 영화 ‘보디가드’는 팝 역사에 길이 남을 엄청난 히트를 기록했습니다. 영화뿐 아니라 그녀가 직접 참여한 사운드 트랙 역시 대단한 성과를 거두었습니다.

이후에도 휘트니 휴스턴은 팝의 디바로 많은 여가수들에게 영향을 끼쳤습니다. 하지만 휘트니 휴스턴은 4집을 마지막으로 돌연 활동을 중단했습니다. 그리고 무려 7년 만에 정규 앨범을 내 놓았습니다. 오랜 기다림 끝에 팝의 디바 휘트니 휴스턴이 대중들 앞으로 돌아온 것입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