상세글 보기

[어셔] 어셔(USHER) 그리고 어워즈

2010.05.14

 

팝의 제왕 마이클 잭슨 이후 최고의 흑인스타로 평가 받는 R&B 팝 스타 어셔(USHER)는 수상 면에서도 화려한 이력을 자랑합니다. 그래미 어워즈 5회 수상빌보드 뮤직 어워즈 13회 수상 기록은 어셔(USHER)가 대중적 인기와 음악적 권위를 인정 받았음을 증명해줍니다.

 

 

 

 

어셔(USHER)는 1994년 셀프 타이틀 앨범을 시작으로 그 동안 세계에서 4500만장 이상의 앨범 판매량을 기록했습니다. 또한 어셔(USHER)는 그래미 어워즈 수상 5회 기록을 갖고 있습니다.

지난 2005년 스태플스 센터에서 열린 47회 그래미 어워즈에서 My Boo를 함께 부른 팝 스타 앨리샤 키스와 그래미 어워즈 베스트 R&B 듀엣상을 수상했습니다. 그 외에 2001년과 2002년 그래미 어워드 최우수 남성 R&B 보컬상 등 수상 영예를 안았습니다.

 

 

 

 

1959년부터 개최된 그래미 어워즈는 미국의 전통 있는 대중음악 시상식으로 미국 레코드 예술 과학 아카데미가 주최하고 있습니다. 음반업계에서 최고로 권위 있는 상으로서 영화로 보자면 아카데미상에 비견되고 있습니다. 수상부분은 우수 레코드, 앨범, 가수 등 총 43개에 걸쳐 시상됩니다. 수상자 선정은 음악인, 음반 산업자, 프로듀서 등 약 1만6천명의 음악 전문가로 구성된 심사위원단의 투표로 진행됩니다

그래미 어워즈 베스트 R&B 듀엣상의 영예를 안겨준 2004년 발표한 4집 앨범 Confessions은 가수 어셔(USHER)에게 최고의 순간을 맛보게 해주었습니다. 빌보드 싱글차트에서 한 주에 10위권 내에 3곡을 동시에 올리는 성과를 이루기도 했습니다. 또한, 앨범 Confessions의 두 곡인 Yeah와 burn이 연달아 무려 19주 연속 1위에 오르는 빌보드 공식 기록을 올렸습니다.

Confessions의 히트 행진으로 그때 당시 710만장이라는 판매액을 올렸습니다. 이 모든 것들은 수상의 영광으로 이어졌습니다.

 

 

 

 

미국 라스베이거스의 MGM 그랜드 가든 아레나 홀에서 열린 2004 빌보드 어워즈 시상식에서 무려 11개 부문석권이라는 영예를 안게 됐습니다. 어셔(USHER)는 이날 올해의 가수와 R&B 힙합 올해의 가수 등은 물론 올해의 빌보드 200 앨범과 올해의 HOT 100 아티스트를 수상했으며, 한 해에 빌보드 HOT 100 싱글 차트 정상을 네 번이나 차지한 첫 가수로 기록됐습니다.

또한, 빌보드 어워즈 뿐만 아니라, 제32회 아메리칸 뮤직어워즈 시상식에서도 수상의 영광을 안았습니다. 로스앤젤레스에서 개최된 이날 시상식에서 최우수 팝 록 남성 가수, 최우수 소울 R&B 남성 가수, 최우수 팝 록 앨범, 최우수 소울 R&B 앨범 등 주요 부분에 트로피를 거머쥐며 가장 화려한 스포트 라이트를 받았습니다.

 

 

 

 

올해 어셔(USHER)가 발표한 6집 앨범 Raymond V Raymond는 가장 트랜디한 팝 앨범이자 정통 R&B음악 매니아 층까지도 두루 만족시킨다는 평가를 받고 있습니다. 앞으로도 그의 수상 행진은 계속 이어질 것이라고 전망됩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