상세글 보기

[어셔] 어셔(USHER) 그리고 그의 히트곡

2010.05.14

 

빌보드 매거진 선정 가장 Hot한 싱글 아티스트로 선정된 어셔(USHER)는 세기의 팝 음악 트렌드의 중심에 서있습니다. 지난 10년간 가장 많은 1위곡을 보유한 가수인 어셔(USHER)의 히트곡들이 궁금하지 않으세요?

어셔(USHER)는 어린 나이로 1994년 데뷔 앨범 Usher로 활동을 시작했습니다. 첫 싱글 Think of you 란 곡이 빌보드 싱글 차트 9위에 오르는 성공을 거두며 음악계에 주목 받기 시작합니다. 이후 97년에 발매된 2집 앨범 My Way에 수록된 정통 R&B 곡 You Make Me Wanna는 어셔(USHER)를 단번에 최고의 R&B 아이콘으로 떠오르게 했습니다.

 

 

 

 

또한 이 곡은 빌보드 싱글 차트에서 7주 동안 2위를 기록하게 됩니다. 미국에서는 플래티넘을 달성하기도 했습니다. 2001년에는 3집 앨범 8701이 성공을 거두며 세계적인 스타로 떠오르기 시작했습니다. 8701은 그래미상과 소울 트레인 음악상, 빌보드 음악상을 휩쓸며 빅 히트를 기록한 바 있습니다.

그리고 2004년 발매된 4집 앨범 Confessions과 함께 어셔는 최고스타 자리를 더욱 확고히 합니다. 역대 최고의 히트 앨범으로 전세계적으로 2천5백만 장의 판매고를 기록했는데 그 중 1천만 장이 미국에서 판매 되었습니다. 이 판매 기록으로 인해 어셔는 미국 내에서 다이아몬드 레코드를 기록했습니다.

 

 

 

 

첫 싱글 Yeah는 발매되자마자 2월 28일 빌보드 싱글 차트 정상에 올라 12주 동안 정상의 자리를 지켰습니다. 또한 Yeah에 이어 자신 새로운 싱글 burn이 1위에 오르게 됩니다. 7월 3일자 빌보트 차트까지 7주 동안 차트 정상을 지키며 이전 Yeah와 합쳐 무려 19주 연속 1위 빌보드 공식 기록을 세우게 됩니다.

Confessions 앨범에 수록된 다섯 번째 싱글 Caught Up으로 빌보드 HOT 100차트 8위를 기록하게 됩니다. 또한 My boo로 Confessions 앨범에서만 4번째로 빌보드 1위를 달성했습니다. 그 외에도 2008년 발표했던 5집 앨범 Here I Stand 수록곡 Love In This Club은 흥겹고 중독성 강한 멜로디로 어셔(USHER)의 보컬이 인상적인 곡입니다. 이 곡은 빌보드 Hot 100에서 3주간 1위를 차지했습니다.

 

 

 

 

올해 6집 앨범 Raymond vs. Raymond로 돌아온 어셔(USHER)는 현재 전 세계 팬들의 열렬한 환영을 받고 있습니다. 특히, 타이틀 곡 OMG는 블랙 아이드 피스(The Black Eyed Peas)의 윌아이엠(Will.I.Am) 피쳐링이 돋보이는 곡입니다. OMG는 또 한번 전세계 팬들을 열광 시키며 발매 5주 만에 싱글 차트 1위에 올라 R&B의 황제 어셔(USHER)의 변함없는 인기를 증명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