상세글 보기

[Refresh] 2012년에도 컬쳐콘서트는 계속 된다!

2012.03.22


현대카드 현대캐피탈에서는 2012년 상반기와 하반기에 각 3회씩 연간 총 6회의 ‘컬쳐콘서트’를 계획하고 있습니다. 컬쳐콘서트는 여의도 본사 오디토리움에서 진행되는 임직원들만을 위한 프라이빗 콘서트로서, 멀리 가지 않아도 높은 수준의 공연을 볼 수 있다는 것이 장점입니다. 현대카드 현대캐피탈에서는 컬쳐콘서트를 통해 임직원들의 창의성 증진과 리프레시를 유도하고 있습니다.

올해 상반기에는 3차례의 컬쳐콘서트가 예정되어 있는데요. 4월 19일 금난새의‘하모니 리더십’ 강연을 시작으로, 5월 17일 뮤지컬 타임스의‘뮤지컬 갈라쇼’, 6월 21일 메이트리의‘아카펠라 콘서트’ 등이 열릴 예정입니다.


4월 19일 금난새의 ‘하모니 리더십’




대한민국을 대표하는 지휘자 금난새가‘하모니 리더십’이라는 주제로 특별한 강연을 진행합니다. 이번 강연에서는 한국에서 지휘를 배울 수 없던 시절, 베를린 음악대학 교수를 직접 찾아가 지휘음악 인생을 시작했던 독일 유학 시절의 이야기를 비롯해 ‘유라시안 필하모닉 오케스트라’의 탄생 배경, 청중을 찾아가는 음악회에 대한 이야기 등을 통해 창의적 인재상과 리더의 덕목에 대해 강연합니다.

‘유라시안 필하모닉 오케스트라’는 세계 무대에서 활약할 연주자를 육성하고 고품격 음악 공연을 선보이겠다는 목표 아래 1998년 금난새가 창단한 벤쳐 오케스트라입니다. 창단 이후 로비 음악회, 도서관 음악회, 캠퍼스 심포니 페스티벌 등 장소에 구애 받지 않고 왕성한 공연활동을 펼치고 있습니다.

금난새는 찾아가는 음악회로도 유명한데요. 특히 1994년부터 1997년까지 6년간 공연했던 ‘해설이 있는 청소년 음악회’는 전회 전석 매진의 대기록을 세우기도 했습니다. 또 산업현장과 학교, 군부대와 정부기관, 도서벽지 등소외지역에 대한 문화향수의 기회를 제공하고 있습니다.


5월 17일 뮤지컬 타임스의‘뮤지컬 갈라쇼’




실력파 뮤지컬 배우들로 구성된 뮤지컬 타임스가‘뮤지컬 갈라쇼’를 선보입니다. 뮤지컬의 유명한 노래들을 대사와 함께 공연함으로써 마치 뮤지컬의 한 장면을 보는 듯한 무대를 꾸밀 예정입니다. 토요일 밤의 열기, 그리스, 오페라의 유령, 지킬 앤 하이드, 렌트, 맘마미아 등 유명한 뮤지컬의 하이라이트를 공연하게 됩니다. 특히 관객과 함께 즐길 수 있는 레퍼토리 구성으로 신나는 무대를 연출할 것으로 기대되고 있습니다.


6월 21일 메이트리의‘아카펠라 콘서트’




혼성 아카펠라 그룹 메이트리가 국내외 대중음악을 아카펠라로 공연합니다. 2000년 봄에 결성된 메이트리(MayTree)는 5월의 나무처럼 항상 푸르고 싱그러운 마음으로 음악을, 노래를, 그리고 아카펠라를 대하자는 의미를 담고 있습니다.

메이트리는 세계적인 아카펠라 그룹인 리얼 그룹의 초청으로 내한 콘서트의 오프닝 무대와 2회의 조인트 콘서트를 함께한 바 있죠. 또 그 분야에서 인정 받는 예술인들만이 설 수 있다는 예술의 전당 무대에서 총 5회의 단독 콘서트를 개최하기도 했습니다. 2009년에는 대만에서 열린 세계 아카펠라 대회에서 아시아 1위, 세계 3위에 입상했고 싱가폴과 대만의 초청으로 콘서트를 성공적으로 진행했습니다.

메이트리의 재즈, 영화음악, 대중가요, 민요, 팝송, 자작곡, 보컬드럼 등 다양한 장르의 레퍼토리를 보유하고 있는데요. 특히 입으로 드럼 소리를 내는 ‘보컬드럼’은 2009년 세계 대회에서 보컬드럼 부문 세계 챔피언을 차지하기도 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