상세글 보기

[마룬파이브] 마룬파이브와 함께 무대에 선 언더그라운드 밴드

2011.05.11


마룬파이브는 록음악과 다른 음악장르를 절묘하게 믹스하여 록과 팝의 경계를 넘나드는 음악적 색깔로 그들만의 록 역사를 만들어가고 있습니다. 그 중 한가지 색다른 마룬파이브의 음악적 시도가 바로 다른 특색을 가진 가수들과 함께 공연을 펼치며, 그들의 음악적 영감을 흡수하며 시너지 효과를 가져오는 것입니다. 최고의 언더그라운드 밴드들과의 합동 공연으로 음악뿐 아니라 무대에서도 트렌디한 음악세계를 구축해나가고 있는 현대카드 슈퍼콘서트 14 마룬파이브의 모습을 함께 만나보겠습니다.



북미투어를 함께 했던 록 밴드 'The Hives'



마룬파이브2007년 여름, 가을 시즌에 록밴드 The Hives와 함께 북미투어를 가졌습니다. 2007년은 마룬파이브의 정규앨범 <It Won't Be Soon Before Long>이 발표되었던 해입니다. 이 앨범의 폭발적인 인기에 힘입어 북미투어를 가졌고, 무대에서 함께 할 스페셜 게스트로 The Hives를 선택했습니다. The Hives는 스웨덴의 개러지 록 밴드로 다섯 명의 멤버로 구성되었으며, 1993년 결성되어 꾸준한 앨범활동을 통해 힘이 넘치는 멜로디를 들려주면서 인기를 얻고 있습니다. 빠른 스피드에 터질 듯 한 사운드를 들려주는 그들은 주류가 아닌 비주류의 록을 추구하고 있는 언더그라운드 밴드라고 할 수 있죠. 마룬파이브는 The Hives와 함께 지금껏 보여주지 않았던 이색적인 무대를 선보였습니다.


 

월드투어를 가진 멜로딕 펑크 록 밴드 New Found Glory


마룬파이브
New Found Glory와도 공연을 선보였습니다. New Found Glory는 팝 펑크의 강자로 알려진 록 밴드입니다. 1997년 결성되어 현재 6장의 정규앨범을 발표하며 활발한 활동을 이어가고 있습니다. 경쾌하고 펑크한 리듬이 특징인 New Found Glory는 대중들에게 귀에 쉽게 감기는 멜로디로 많은 팬층을 보유한 밴드입니다. 마룬파이브는 월드투어에서 경쾌한 펑크록 밴드인 New Found Glory와 또 다시 새로운 무대를 선보였습니다.


얼터너티브 록 밴드 Counting Crows


마룬파이브
2008년 까지 이어지는 월드투어를 함께할 새로운 스페셜 게스트를 섭외합니다. 바로 얼터너티브 록 밴드로 잘 알려진, 아메리칸 정통 록 사운드의 대표주자라고 불리우는 Counting Crows입니다. 1991년 결성된 7인조 Counting Crows는 따라 하기 쉬운 멜로디와 편안하고 안정적인 스타일의 록을 선보여, 북미에서 엄청난 사랑을 받고 있습니다. 복고 음악이라고 할 수 있는 루츠 록으로 미국인들에게 과거의 향수를 불러일으키며 아메리칸 락의 대명사라 불리우고 있는 밴드입니다. 뜨거운 사랑을 받고 있는 현대카드 슈퍼콘서트 14 마룬파이브Counting Crows가 만나서 펼치는 무대를 영상으로 함께 하겠습니다.


[영상 PLAY] 일에서 접속 클릭해주세요.



마룬파이브가 함께 한 밴드들은 주류보다는 비주류에 있는 언더그라운드 밴드들입니다. 언더그라운드에 있지만 각자 다른 록의 분야에서 최고의 위치에 있는 밴드들과 마룬파이브의 음악이 만나 장르의 경계를 넘나들며 기존의 음악에서 한 단계 더 발전한 모습을 보여주고 있습니다. 이러한 마룬파이브의 음악적 가치관을 교류한 언더그라운드 밴드들은 무대에서 서로의 음악을 더욱 빛내 주었다고 할 수 있겠죠. 또한 마룬파이브가 무대 위에서 보여주는 노래들이 매번 색다른 울림을 더해주고 있다는 방증이기도 합니다.

현대카드 슈퍼콘서트 14 마룬파이브. 앨범을 통해서 혹은 라이브 무대를 통해서 마룬파이브는 끊임없이 자신들만의 음악관을 다듬어 가고 있습니다. 팬들의 사랑에 보답하기 위해 끊임없이 다양한 시도로 신선한 무대를 보여주고 있는 마룬파이브. 그 열정의 무대를 현대카드 슈퍼콘서트 14 마룬파이브 내한공연에서 경험해 보시기 바랍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