상세글 보기

[Medalist on Ice] 동갑내기의 환상 호흡, 팡 칭 & 통 지안

2010.05.12

 

 

 

 

팡 칭 & 통 지안 선수는?

 

1979년 동갑내기인 팡 칭과 통 지안 선수는 때로는 연인처럼, 때로는 친구처럼 환상의 호흡을 보여주고 있는 중국의 피겨 페어 팀입니다.

어린 시절부터 스케이트를 시작해 싱글로 활동해 온 두 선수는 크게 두각을 나타내지 못했으나, 1993년 함께 활동 하면서 중국의 대표적인 페어 팀으로 각광받기 시작했습니다. 2002년부터 2004년까지 4대륙 피겨 선수권 대회 페어 부문에서 3년 연속 우승을 차지한 팡 칭- 통 지안 선수는 2006 세계 선수권 대회 1위, 2007 세게 선수권 대회 2위, 2008 4대륙 피겨 선수권 1위 등의 성적을 올리며, 세계 피겨 팬들의 관심과 사랑을 받았습니다.

이번 밴쿠버 올림픽에서는 자국 선수인 쉔 슈에-자오홍보 조에 이어 은메달을 목에 걸면서 동갑내기의 환상 호흡을 다시 한 번 입증했습니다.

 

 

 

 

밴쿠버 동계올림픽 은메달리스트 팡 칭& 통 지안

 

2010 밴쿠버 동계올림픽 피겨 페어 경기가 열린 퍼시픽 콜리세움. 빙판 위에서 서로를 바라보는 팡 칭, 통 지안 선수는 전날 쇼트 프로그램에서의 부진을 만회하려는 듯, 최고의 연기를 펼쳤습니다. 음악이 흐르고, 팡 칭과 통 지안은 깨끗하고 정확한 솔로 점프로 프리 프로그램의 연기를 시작했습니다. 마치 한 몸처럼, 스텝, 점프, 리프트 등을 연기한 이들은 14세였던 1993년부터 지금까지 함께 해 온 시간만큼 완벽한 호흡을 선 보였습니다.

경기가 모두 끝난 후 경기장을 가득 채운 관중들은 31살의 동갑내기 선수들에게 뜨거운 박수를 보냈고 통 지안 선수는 빙판에 키스를 하는 것으로 감격을 표현했습니다. 역대 최고 점수(141.81점)로 프리 프로그램 1위에 오른 팡 칭-통 지안 선수는 전날 쇼트 프로그램에서의 부진(4위)을 극복하며, 총점 213.31점으로 은메달을 목에 걸었습니다.

이들의 프리 프로그램 곡인 ‘Impossible Dream'이, 올림픽 메달이라는 이들의 오랜 꿈을 이뤄준 ‘Possible Dream’이 되는 순간이었습니다. 올림픽 이후 열린 2010년 ISU 세계피겨스케이팅선수권대회에서 우승을 차지하며, 올림픽 은메달의 아쉬움을 떨쳐낸 팡 칭-통 지안 조.

이들이 서울 잠실 실내체육관에서 열리는 현대카드 슈퍼매치 10 Medalist on Ice에서는 어떤 무대를 보여줄 지 기대됩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