상세글 보기

[Medalist on Ice] 대표 기술 알아보기–여자, 페어 선수 편

2010.05.12

 

현대카드 슈퍼매치 10 Medalist on Ice에 참가하는 여자 선수, 페어 팀들이 가장 자신 있게 연기하는 대표 기술은 무엇일까요? 빙판 위에서 펼치는 은빛 향연을 더욱 재미있게 감상할 수 있는 방법. 남자 선수들의 대표 기술 소개에 이어, 여자 선수, 페어 팀들의 대표 기술을 소개합니다.

 

 

 


왼쪽부터 안도 미키, 조애니 로셰트, 아사다 마오

 

 

3인 3색의 매력, 여자 선수들

 

안도 미키는 2002, 2003년 주니어 그랑프리 파이널에서 남자도 구사하기 힘들다는 쿼드러플 살코를 여자선수로서는 최초로 성공시키며 점프의 신동이라고 불렸던 피겨 스타입니다. 특히 갈라쇼에서 보여주는 화려한 의상과 다양한 소품, 독특한 안무들은 늘 많은 화제를 모았습니다. 2008년 현대카드 슈퍼매치 07 2008 Superstars on Ice에서도 호피무늬의 파격적인 의상과 섹시한 안무, 탁월한 기량으로 많은 팬들의 시선을 한 몸에 받기도 했습니다. 늘 새로움에 대한 도전을 즐기는 안도 미키가 이번 현대카드 슈퍼매치 10 Medalist on Ice에서는 어떤 의상과 안무로 멋진 무대를 보여줄 지 많은 기대를 모으고 있습니다.

밴쿠버 올림픽에서 어머니를 잃고 눈물의 동메달을 획득했던 조애니 로셰트는 157cm의 단신임에도 불구하고 파워 있는 점프와 활력 넘치는 표현력이 일품인 선수입니다. 지난해 개최되었던 현대카드 슈퍼매치 08 Super Class on Ice에서 일일 강사로 국내 팬들과 만났던 조애니 로셰트는 당시에도 파워풀한 스케이팅을 선보여 많은 박수를 받았습니다. 당시 클래스에 참가해 그녀와 함께 했던 참가자 중 한 명은 “로셰트는 피겨스케이팅의 우아한 모습보다는 파워풀한 연기를 펼치는데, 이 점이 오히려 더욱 매력적이고 좋은 평가를 받는 것 같다.”며 그녀의 힘 있는 연기에 대한 매력을 표현하기도 했습니다.

특히, 이번 현대카드 슈퍼매치 10 Medalist on Ice를 위해 새로운 프로그램을 준비했다는 조애니 로셰트. 그녀의 성숙한 연기가 기대됩니다.

3명의 선수 중 가장 어린 아사다 마오는 2010년 밴쿠버 동계올림픽 피겨 여자 싱글에서 쇼트프로그램(1회)과 프리스케이팅(2회)을 합쳐 총 3차례의 트리플 악셀을 뛰어넘어 기네스북에 등재되었습니다. 아사다 마오가 선 보이는 고난이도 점프는 그녀의 가장 큰 정점 중 하나입니다. 뛰어난 기술력에 비해 표현력이 조금 부족하다는 평가를 받기도 했던 아사다 마오 선수. 하지만 리듬체조를 배우는 등 갖가지 노력을 통해 기술성은 물론 예술성에 있어서도 좋은 평가를 받고 있습니다.

벤쿠버 은메달리스트 아사다 마오는 뛰어난 점프력과 화려한 스텝을 바탕으로 올림픽을 비롯한 세계적인 대회에서 좋은 성적을 거두고 있습니다. 오는 6월 5일과 6일 현대카드 슈퍼매치 10 Medalist on Ice에서 그녀가 선 보일 점프와 화려한 스케이팅이 기대됩니다.

 

 


왼쪽은 쉔슈에-자오홍보 조, 오른쪽은 팡 칭-통 지안 조 경기

 

 

은반 위에서 펴지는 환상의 하모니, 페어 선수

 

현대카드 슈퍼매치 10 Medalist on Ice에 참가하는 중국의 쉔슈에-자오홍보, 팡 칭-통 지안 조의 공통점이자, 가장 큰 장점은 중국 피겨 페어를 기술과 예술의 조합으로 이끌었다는 점입니다.

투 팀은 예술성보다는 서커스 같은 기술 연기에 치중한다는 중국 피겨에 대한 편견을 깨고 기술성과 예술성을 모두 인정받으며 밴쿠버 올림픽에서 금메달과 은메달을 획득했습니다. 고난이도 기술과 함께 애절하고 깊이 있는 표정 연기를 보여줌으로써 페어 경기의 진정한 매력을 맘껏 펼쳐 보였습니다.

또 하나 이 두 팀을 세계적인 피겨 스타로 성장하게 한 중요한 요소는 두 선수가 보여주는 완벽한 호흡입니다.

1990년대 초반부터 은반 위의 동반자로 호흡을 맞춰오다 지난 2007년 부부로써 인연을 맺게 된 쉔슈에-자오홍보 조, 그리고 동갑내기 선수로 1993년부터 은반 위에서 서로에게 소울메이트가 되어 준 팡 칭-통 지안 조. 이 두 팀은 은반 위의 파트너이자 가장 좋은 친구로 오랜 시간을 함께하며 환성적인 호흡을 보여주고 있습니다. 특히, 쉔슈에-자오홍보, 팡 칭-통 지안 조는 파트너와의 호흡이 중요시 되는 리프트 동작이나 함께 뛰는 점프를 완벽하게 소화해내 보는 이들의 감탄을 자아내고 있습니다.

쉔슈에-자오홍보, 팡 칭-통 지안 조는 이번 현대카드 슈퍼매치 10 Medalist on Ice에서도 자신들만의 뚜렷한 색깔과 완벽한 호흡을 통해 두 사람이 함께 만드는 완벽한 하모니를 보여줄 것입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