상세글 보기

[Medalist on Ice] 여자 출전 선수들, 어떻게 지낼까요?

2010.05.12

 

6월 5일과 6일 열리는 현대카드 슈퍼매치 10 Medalist on Ice에 대한 국내 피겨 팬들의 관심이 연일 뜨거워지고 있습니다. 이번 현대카드 슈퍼매치 10 Medalist on Ice에는 예브게니 플루셴코에반 라이사첵, 조애니 로셰트 등 지난 밴쿠버 올림픽 메달리스트 스타들이 출전해 많은 기대를 모으고 있습니다.

게다가 최근 알렉세이 야구딘과 아담 리폰을 비롯해 김혜린(군포수리고), 박소연(강일중), 서채연(오륜중) 등의 유망주들도 새로이 라인업에 추가되어 화제가 되고 있습니다. 그러나 아사다 마오와 조애니 로셰트 만큼 언론의 관심을 끄는 선수는 없을 것 입니다. 김연아와 여자 싱글 부문에서 금메달을 놓고 경쟁했던 두 선수는 각자의 장기와 사연으로 세계 팬들을 감동시켰으며, 올림픽이 끝난 뒤에도 바쁜 행보를 보여 왔습니다.

 

 

 

 

 

세계선수권 챔피언, 아사다 마오

 

2010 밴쿠버 동계올림픽 은메달리스트 아사다 마오는 3월 이탈리아 토리노에서 열린 2010 ISU 세계피겨스케이팅선수권대회에서 우승을 차지했습니다.

2008년 스웨덴 예테보리 이후 2년 만의 정상 등극이었습니다. 당시 트리플 플립에 이은 더블 룹 점프와 트리플 룹 등 모든 과제를 큰 실수 없이 수행한 아사다 마오는 지난 시즌 그녀가 연기한 프리스케이팅 중 가장 깔끔한 연기를 선보였다는 평가를 받기도 했습니다. 귀국 후 아사다 마오는 바로 새 시즌 구상에 돌입했습니다. 다음 시즌에는 발레에 도전해 일본인 사상 처음으로 세계선수권대회 3연패를 거머쥐겠다는 목표를 밝혔습니다. 현대카드 슈퍼매치 10 Medalist on Ice를 앞두고 아사다 마오는 경사를 맞기도 했습니다. 2월 밴쿠버 올림픽 쇼트프로그램(1회)과 프리스케이팅(2회)을 합쳐 여자선수로는 처음으로 총 3번의 트리플 악셀을 뛰어 기네스북 세계 기록으로 인정 받게 된 것입니다. 이 증명서는 4월 11일 도쿄 요요기 체육관에서 열린 Stars on Ice에서 처음 공개됐습니다.

이날 쇼에는 캐나다의 마리-프랑스 뒤브뢰유와 파르티스 로존 콤비와, 테사 버츄와 스캇 모이어 콤비, 그리고 조애니 로셰트와 제프리 버틀 등도 함께 등장해 열기를 더하기도 했습니다. 아사다 마오는 이에 앞서 오사카 나미하야 돔에서 열린 KTV 다이아몬드 아이스 2010에도 출연해 지난 세계선수권대회 남자 싱글 1위인 다이스케 다카하시와 호흡을 맞추었으며, 지난 5월 10일에는 다이스키 다카하시와 함께 일본천황 아카히토을 만나는 영예를 안기도 했습니다.

 

 

 

 

슬픔을 극복해낸 조애니 로셰트

 

조애니 로셰트는 지난 밴쿠버 올림픽 대회를 이틀 앞둔 2월 22일, 어머니 테레스 로셰트를 심장마비로 떠나보내는 큰 슬픔을 겪어야 했습니다. 그럼에도 불구하고 그녀는 동메달을 목에 걸었고 당시 관중들은 슬픔을 이겨낸 당당한 열연에 감동의 기립박수를 보낸 바 있습니다.

그녀는 올림픽이 끝난 뒤 3월 19일, ABC가 주최한 리얼리티 쇼 'THIN ICE'에 출연해 어머니를 추모하는 프로그램을 연기해 호평을 받았습니다. 조애니 로셰트는 그 뒤로도 바쁜 행보를 보였습니다. 그 중 어머니를 추모하기 위해 에반 에센스의 'My Immortal'이란 곡에 맞춘 새 프로그램을 소개한 것이 가장 인상적이었습니다. 지난 4월 9일 일본 도쿄의 요요기 체육관에서 열린 'Stars on Ice 2010'에서 보여준 이 프로그램은 당분간 조애니 로셰트와 함께 할 것으로 보입니다.

한편 조애니 로셰트는 캐나다 오타와 대학의 심장병 연구소와 함께 여성 심장병 예방 홍보를 돕는 뜻 깊은 일을 맡기도 했습니다. 그녀의 어머니 역시 심장마비로 갑작스럽게 세상을 떠났기에, 조애니 로셰트는 여성들의 심장병에 대한 이해를 높이고 이를 사전에 예방할 수 있는 방법에 대해 홍보할 계획입니다. 그 일환으로 지난 3월 31일 캐나다 토론토의 올스트림 센터에서 열린 'Heart Truth' 패션쇼에서는 직접 모델로 출연하기도 했습니다. 슬픔을 이겨내고 그 어느 때보다 활발히 활동 중인 그녀. 조애니 로셰트의 모습은 오는 6월 5일과 6일, 잠실실내체육관에서 열리는 현대카드 슈퍼매치 10 Medalist on Ice에서 보실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