상세글 보기

[Career] 도전하는 젊음이 있는 곳, 현대카드 2012 Summer Internship 채용현장

2012.05.22


도전하는 젊음만큼 아름다운 것은 또 없을 것입니다. 그런데 이 열정 가득한 젊음이 한 곳에 모였습니다. 바로 현대카드 현대캐피탈 현대커머셜 2012 Summer Internship 채용 현장이었는데요. 긴장과 패기를 동시에 느낄 수 있었던 현장 속으로 한 번 들어가 볼까요?




서류전형과 인적성검사를 거친 200여명의 지원자들은 5월 15일부터 3일에 걸쳐 1차 면접을 보게 되었습니다. 이번에 진행된 면접은 Case PT면접이었는데요, 일반 구직자들에게도 가장 까다롭다고 알려진 PT면접을 통해 인턴 지원자들의 문제해결능력과 프레젠테이션 역량을 평가 할 예정입니다.




본격적인 Case PT면접에 앞서 HR실장님의 회사소개가 있었습니다. 회사소개는 인턴 지원자들에게 당사에 대한 이해와 로열티를 높이기 위해 마련되었으며, 실장님께서는 자신을 이 회사의 ‘사감선생님’ 이라며 재치 있게 소개하신 후 현대카드 현대캐피탈 현대커머셜의 과학적인 비즈니스 포트폴리오, 독특한 기업문화, 다양한 사회공헌 활동 등에 대해 말씀해주셨습니다. 이미 회사에 대한 많은 공부를 하고 온 지원자들이었지만 미처 접하지 못했던 회사 내부의 이야기를 전해주시는 실장님의 말씀에 모두 호기심 가득한 눈빛으로 귀 기울였습니다.




대학교 졸업을 앞둔 예비 사회인들에게 인턴십 코스는 조직생활을 먼저 경험해 볼 수 있는 좋은 배움의 기회입니다. 실장님께서도 지원자들에게 ‘무엇을 얻을 수 있을까, 무엇을 배워갈 수 있을까’ 고민하며 이 과정에 참여하기를 조언 하였습니다. 결과가 어떻든 분명 배워가는 것이 있다고 강조하면서 말이죠. 현대카드 현대캐피탈 현대커머셜은 직원을 소중히 하는 기업으로도 잘 알려져 있습니다. 회사소개 시간을 통해 인턴 지원자들은 현대카드 현대캐피탈 현대커머셜이 직원들을 어떻게 소중하게 생각하고, 그들에게 어떤 기회가 제공 되는지 잘 알 수 있었습니다. 직원의 커리어 계발을 위한 인재육성전략을 소개할 때에는 특히 많은 관심을 보이기도 하였습니다.




회사소개시간이 끝나고 본격적인 Case PT면접이 진행 되었습니다. PT 면접은 먼저 주어진 Business Case를 분석하여 자신의 생각을 정리하는 50분의 Exploring 시간을 거친 후 20분간 면접관 분들 앞에서 PT를 하는 방식으로 진행되었습니다. 면접장소로 향하는 지원자들의 모습에서 다부진 패기와 함께 다시금 찾아오는 긴장감을 찾아볼 수 있었습니다.

현대카드 현대캐피탈 현대커머셜 2012 Summer Internship에 도전한 200여명의 지원자들에게 이번 기회는 세상으로 나아가기 위한 귀중한 배움의 시간이 되었을 것입니다. 꿈을 위해, 미래를 위해 도전하는 모든 지원자들의 건승을 기원합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