상세글 보기

[Career] 기업소개 – GE Capital

2012.09.25


현대카드∙캐피탈에 조금이라도 관심을 갖고 있는 분이시라면 GE라는 이름이 결코 낯설지 않을 겁니다. JV(Joint Venture)라는 개념이 생소했던 국내에서 2004년 현대캐피탈이, 2005년 현대카드가 세계 최고의 글로벌 기업 GE Capital과 전략적 제휴를 맺은 후, 비약적인 발전을 거듭했기 때문일텐데요.

현재 현대카드는 GE가 손꼽는 가장 성공적인 파트너입니다. 현대카드와 GE의 만남과 성장에 관한 스토리는 국내언론뿐만 아니라 뉴욕타임즈 등 해외언론에서도 주목할 정도니까요. 현대카드와 GE는 단순한 사업파트너를 넘어 기업끼리 보여주기 어려운 끈끈한 유대감을 형성하면서 서로의 롤모델로 자리매김하고 있습니다.

GE는 사실 규모나 역사적인 측면에서 현대카드뿐만 아니라 그 어떤 기업과도 비교할 수 없을만큼 업력이 깊고, 세계적인 인지도를 자랑합니다. 무려 1892년, 발명왕 에디슨이 만든 Edison Electric Company가 Thomson-Houston Electric Company와 합병해 오늘의 GE(General Electric Company)가 탄생했는데요. GE는 미국의 대표적인 기업 중 하나로, 2011년 매출 기준 미국 6위, 전 세계 100여 개국에 30만 명의 직원을 두고 있는 명실상부, 최고의 글로벌 기업입니다.




특히 1900년 미국 최초로 기업부설 연구소를 설립한 후 라디오, 진공관, TV 등 수많은 혁신적인 제품을 개발해 수천 개의 특허와 두 번의 노벨상을 수상(1932년, 1973년)하기도 했습니다. GE의 위대함은 무엇보다 1896년 다우존스 산업지수가 시작할 당시 편입된 12개 기업 중에서 현재 생존한 유일한 기업이라는 점입니다. 이 밖에도 GE가 가진 기록들은 다음과 같습니다.

- 1899년 배당금 지불을 시작, 1975년부터 현재까지 매년 배당금이 증가한 기업
- 1956년 이후 계속 S&P 와 Moody’s 로 부터 “AAA” 신용등급 평가 기업
- 2005년 포춘(Fortune) 선정, 세계와 미국에서 가장 존경받는 기업 종합 1위
- 2005년 바론 (Baron) 및 파이낸셜 타임즈 (Financial Times) 선정, 가장 존경받는 기업

이렇듯 GE는 기업의 생존을 넘어, “격(格)”을 보여주는 위대한 기업의 표준이자 상징입니다. 투자자와 고객에게 존경받는 기업, GE의 현재는 Infra, 항공, 에너지, 헬스케어, 미디어 및 금융 서비스 등으로 사업분야를 넓혀 전세계적으로 영향력을 더욱 확장하고 있는데요. 이 중에서 현대카드와 제휴를 맺은 GE Capital은 금융 서비스 분야를 담당하고 있습니다. 전 세계 30여 개국에서 약 7만 명의 직원들과 함께 일반 기업 대출, 장비 리스 등의 기업금융 서비스와 신용대출, 담보대출 등 소비자 금융 서비스를 통해 소비자의 기대와 니즈(Needs)에 부응하고 있습니다.

그리고 이제 대한민국의 대학생들이 최고의 글로벌 기업, GE Capital에서 자신의 커리어를 만들어 나갈 수 있는 기회가 주어집니다. 2012년 새로이 GE Capital이 글로벌 인턴십의 파트너로 정해졌기 때문입니다.

GE Capital에서 직접 선발하는 글로벌 인턴은 최종 1명으로 내년 1월 7일부터 2월 15일까지 일본 도쿄에서 근무하게 됩니다. 일본어와 영어로 소통하는 데 문제 없는 대한민국의 대학생(3학년 이상), 대학원생 또는 해당 분야에 관심 있는 사회 초년생이라면 누구나 지원 가능합니다.

더욱 자세한 내용은 현대카드 글로벌 인턴십 홈페이지를 방문하면 확인할 수 있습니다.

세계 최고의 기업에서의 특별하고 소중한 경험, 도전하는 사람만이 단 한 명의 주인공이 될 수 있습니다. GE Capital은 여러분을 글로벌 인재로 거듭나게 하리라 확신합니다^ ^